자동차의 도장면과 파츠를 보호하는 시공, PPF.
투명한 필름지를 부착하여 앞으로 생길 생활스크래치나
스톤칩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는 기능이 탁월한 제품입니다.
예전과 비해 많이 대중화된 시공으로
요즘엔 신차 출고시 딜러 서비스로 받으시거나
신차패키지 내에 포함하여 차량을 보호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처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이 받으시는 인기 높은 시공인만큼
PPF필름의 제조사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면서
제품의 종류와 등급이 굉장히 다채로워졌습니다.
그로 인해 일반 소비자분들은 어떤 것이 좋고 나쁜지를 걸러내기 어려워
가격을 기준으로 시공업체를 정하시기도 하는데요!
자동차를 보호하기 위해 받는 작업인만큼
여러 가지 기능이 있는 높은 등급의 제품이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공받는 것이 최상일 겁니다.
차종 : 2020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공 : 범퍼보호패키지 + 하이그로시 필러PPF
+ 측면 윈도우 선바이저 부착
시간 : 3시간
필름 : KEEP GUARD PPF PRO (킵가드 PPF 프로)
분당PPF시공을 받기 위해 입고된 디스커버리 스포츠입니다.
기본 블랙팩이 된 신형 디스스, 그레이 바디 컬러와 너무나 잘 어울리죠 ^^
이번엔 드레스업이 아닌 보호를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차주님의 아내분이 운행하실 예정이라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
앞뒤 범퍼 모서리 4곳을 보호해주는 범퍼보호패키지PPF와
번쩍이는 하이글로시함을 오래 지켜주는 필러PPF를 의뢰하셨습니다.
범퍼보호 패키지는 약 50cm 정도의 길이로 모서리를 감싸
투명하게 도장면을 보호하는 부분PPF 시공입니다.
일반 차량 기준이며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같은 SUV는 차체가 커서
차주분께서 추가금을 지불해주시고 길이를 더 늘리셨습니다.
하이그로시 필러는 고광택에 짙은 컬러감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지만
마찰이나 충격에 매우 취약한 파츠라 그 아우라가 오래 가지 못하죠.
그래서 PPF보호가 필요한 곳입니다.
마스터랩이 분당PPF시공에 사용하는 필름은 킵가드 프로입니다.
직접 총판하는 제품이며 현재 다른 랩핑업체나
일부 틴팅업체에서도 꾸준하게 사용되고 있는 필름입니다.
고탄성 우레탄으로 만들어져 딱딱한 저가형 제품과는 차원이 다르며
무색에 가까워 부분적으로 시공해도 컬러감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킵가드만의 특수코팅으로 순정도장과 비슷한 광택감을 연출하며
유리막을 한 것 같은 발수코팅, 자가복원, 안티 워터스팟 등
차량관리에 편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가성비 최고의 PPF입니다!
PPF랩핑이 진행될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범퍼 모서리와
윈도우를 지지하는 하이글로시 B,C 필러입니다.
작업 전 전체적인 상태를 확인했으며 큰 흠집 없이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이럴 때 빨리 투명보호필름으로 덮어줘야 현재 컨디션을
오래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그에 비해 D필러는 스월마크가 생긴 상태였습니다.
트렁크 쪽이라 아무래도 측면보다 손이 많이 가게되니
스크래치가 조금 더 쌓일 수밖에 없겠죠.
하지만 KEEP GUARD PRO는 ‘커버링효과’도 있다는 점!
이정도 스크레치는 랩핑 후 말끔하게 사라질 겁니다.
그래서 주행 중이던 차량에 PPF를 부착하면
더 신차 같아보이기도 합니다 ^^
보호필름 부착 전 세척작업을 진행합니다.
주행 중이던 차량이라 이물질이나 모래가 있을 수도 있어
랩핑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구석구석 깔끔하게 닦아냅니다.
밑작업을 하는 동안 재단해놓은 필름을 얹어 사이즈를 확인합니다.
확실히 기본 50cm보단 훨씬 길어보이죠!
기왕이면 범퍼 전체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겠지만
PPF는 단가가 높은 필름이라 가성비 높은 시공을 위해
가장 위험에 많이 노출된 모서리 부분만 작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모서리 네 곳에 재단된 킵가드를 부착합니다.
투명함이 생명인만큼 에어채널 없이 제작되어
매끄러운 표면을 구현하고자 습식으로 작업됩니다.
물과 비눗물을 이용해 힘껏 스퀴징하여
최대한 필름과 도장 사이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합니다.
파츠 테두리에 맞춰 반컷팅으로 필름을 잘라낸 뒤
필요없는 바깥 부분을 제거합니다.
대부분의 랩핑은 칼을 직접 사용하는 시공이기 때문에
손상 없이 제대로 작업할 수 있는 기술자에게
차량을 맡기셔야 합니다.
들뜸 위험이 있는 테두리를 물로 희석하여
점착력을 높여줍니다.
특히 앞범퍼의 에어덕트 부분은 굵은 굴곡으로
더욱 신경 써서 작업해야합니다.
라이트와 파츠 틈의 물기를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그냥 두면 마르긴 할 테지만, 출고할 때 깨끗한 모습을 보면
차주분도 더욱 좋아하실 테죠 ^^
다음은 하이글로시 필러 PPF입니다.
B,C 필러는 미리 만들어놓은 맞춤 데이터로 필름을 커팅한 뒤
스티커를 부착하듯 붙여드렸습니다.
어찌보면 이것도 컴퓨터 재단이지만 차량 맞춤데이터라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범용 필름처럼 너무 작거나 안 맞는 일이 없죠!
셀프 다이시공도 가능하니 디스커버리 차주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랩핑을 마친 뒤 전체적으로 열처리하여 점착력을 높여줍니다.
우레탄 재질의 킵가드PPF는 일반 컬러필름보다 두꺼워서
테두리가 뜨지 않도록 더욱 꾹꾹 눌러주어야 합니다!
차주분께서 요청해주신 선바이저 부착까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
디스커버리 스포츠 신형의 PPF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외적으로는 변화가 없어보이지만
앞뒤범퍼 모서리와 하이글로시 필러는
완벽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
부분 시공이지만 컬러나 광도 차이 없이 순정처럼
아주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투명보호필름 입니다.
숙련된 시공으로 표면 또한 매끄럽게 부착되었습니다.
PPF는 굉장히 예민한 필름으로 작업시 시간이 지체되거나
물과 비눗물의 농도가 적절하지 않으면
점착제 자국이 생겨 면이 울퉁불퉁해보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숙지하고 기술적으로 시공하여
도장과 같은 깔끔한 표면을 연출하였습니다!
파츠 모양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컷팅된 필름 테두리.
아주 자세히 봐야 보일 정도로 매우 정교합니다.
프론트범퍼 덕트 구간 굴곡의 필름도
최대한 들뜸 현상이 없도록 꼼꼼하게 부착했습니다.
범퍼보호패키지는 모서리만을 보호한 시공으로
중간에 끊긴 라인이 보이게 됩니다.
사진으로 최대한 잘 보이도록 초점을 맞춰 촬영한 것으로
실제로는 크게 도드라지지 않습니다!
라인 앞뒤로 색감이나 광택감이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죠.
측면 윈도우의 하이글로시필러에도 PPF시공이 되었습니다!
검은색이라 시공 직후 물기가 살짝 비춰보일 수 있으나
일주일 정도 자연적으로 건조되어 더 깨끗해지게 됩니다.
스월마크가 보였던 D필러는 킵가드 부착 후 더 매끄러워졌네요!
마스터랩에서 직접 제작한 B,C필러 PPF와
핸드컷팅 D필러까지 모두 깔끔한 마감선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특수코팅 표면이 하이글로시함을 그대로 지켜주고 있죠 ^^
또한 커버링효과로 기존 잔스크래치를 모두 덮어
더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필러가 되었습니다.
분당PPF시공은 많은 분들이 쉽게 하시고
접하는 작업인만큼 수많은 랩핑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실력이 아마추어 수준인 곳도 있고
저가의 필름제품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업체들이 있는 등
업체 선정 시 생각보다 확인해야 할 부분이 많답니다.
아무래도 이상한 필름제품으로 시공하거나
시공경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작업자에게
차량관리를 맡기게 된다면 오히려 차량이
멋스럽고 보호되는 것이 아니라 더 지저분하게 되거나
불만족스러운 시공결과를 마주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마스터랩은 분당PPF 작업 뿐 아니라 다양한
차량관리를 각 차량의 특징에 맞춰서 완벽하게
도와드리는 전문업체이기에 위 포스팅에서도
세세하게 설명드릴 수 있는 것이랍니다.
완벽한 차량관리를 위해
저희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