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탄PPF 전문 저스트카 입니다.
이번 시간은 많은 시공 문의가 있는 벤츠 S580 전체PPF 시공기입니다.
출고 전부터 방문하셔서 상담 진행을 했습니다. 보통은 유선으로 많이 문의 주시는데 직접 방문해 주셨습니다. 지인분 차량을 봤는데 시공 퀄리티가 너무 마음에 들어오셨다고 합니다. 결과물에 나름 자신이 있기에 소개로 많은 문의와 시공이 이루어지고 있는 저스트카 입니다. ㅎㅎ
입고된 차량은 디테일 세차 먼저 진행합니다. 신차이지만 혹시 모를 이물질 등을 구석구석 꼼꼼히 제거합니다. 세차 진행시 탈지 작업도 함께 진행하여 완벽한 마감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PPF 시공된 차량들을 보면 간혹 마감부가 떠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분기로 인해 필름이 안착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탈지 작업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전처리 작업이 끝나면 본격적인 PPF 시공이 이루어집니다. 차량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본넷 먼저 진행합니다. 이물질이나 먼지, 기포 등을 신경 쓰며 작업 진행합니다. 짙은 계열의 차량들은 잘못된 작업이라 할 수 있는 스톱 라인도 신경 써야 합니다. 일명 지렁이 자국이라고도 불리는 자국은 안착되는 타이밍이 맞질 않아 발생되는 현상으로 없어지지 않기에 생기지 않게 미연에 방지하며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프론트휀다 진행합니다. 시공부보다 크게 커팅 하여 안쪽으로 말아 넣는 마감이 이루어집니다. PPF 경계 라인이 보이질 않아 시공을 하지 않은 것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핸드 커팅의 최대 장점인 안쪽 마감을 잘 살려 작업 진행합니다.
도어 진행합니다. 보통 차량의 경우 도어 캐치 탈거 후 작업이 진행되나 S 클래스 차량은 키레스고 타입이기에 별도의 탈거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탈거 없이도 안쪽 마감이 가능하기에 진행은 하지 않습니다. 마감은 당연히 안쪽에서 이루어지며 시공 부를 감싼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리어휀다 진행합니다. 한 장으로 진행되며 이질감은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마감은 역시 보이지 않는 안쪽에서 이루어집니다. PPF 시공 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마감입니다. 먼지 없이 잘 시공한 차량이라도 마감부가 들뜨게 되면 그쪽으로 먼지가 쌓이게 되어 정말 지저분해 보이거든요, 해서 마감을 견고하게 잘 하는 게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트렁크 진행합니다. 상단, 하단 각각 한 장으로 진행되며 엠블럼, 레터링, 번호판 탈거 후 작업이 진행됩니다. 작업 완료 후 당연히 원위치에 잘 부착되어 출고가 이루어집니다. 필름에 무리가 가지 않게 적절한 텐션을 이용하여 최대한 안쪽까지 진행합니다. 다른 숍에서 보더라도 잘했네요라는 말을 들을 수 있게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제일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범퍼 진행합니다. 한 장으로 깔끔히 진행됩니다. PPF 커팅 라인이 보이지 않게 최대한 안쪽에서 마감 진행합니다. 필름의 특성인 힘 방향에도 주의하며 작업 진행합니다. 향후 들뜨는 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리어 범퍼 상단의 경우 절개 없이 깔끔히 진행됩니다. V 모양으로 절개하여 시공하는 숍들이 많이 있지만 저스트카에선 많은 노하우와 실험 정신으로 인해 웬만한 차량들은 절개 없이 시공이 가능합니다.
이제 남은 사이드 스커트, 필러, 루프, 사이드미러, 헤드라이트 등의 파츠들을 진행합니다. 모든 커팅은 핸드 커팅으로 진행되며 반커팅 기술이 접목되어 차체 손상 일명 칼빵은 전혀 발생되지 않습니다. 모든 커팅이 반커팅으로 이루어짐에도 차체에서 커팅 되는 일은 없게 진행합니다. 차체에 대지 않고 반커팅을 진행하면 칼로 인한 도장면 손상은 0% 가 되기에 안전히 작업합니다.
이렇게 벤츠 S580 외부 전체 PPF 작업은 끝이나게 됩니다. 실내 PPF 와 윈드 실드 시공까지 함께 작업했으나 작업 사진이 어디 갔나 모르겠습니다. 안 찍었겠죠.. 완성 사진을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안전하게 도장면을 보호할 수 있는 PPF 작업은 문제가 발생되기 전 미연에 예방할 수 있는 현명한 선택지입니다. 저스트카에 문의 주시면 언제나 친절히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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