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손랩 지킴이 마손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 머리속 최고의 럭셔리카
마이바흐 듀오톤 랩핑입니다ㅎㅎ
마이바흐 하면 투톤이 시그니쳐같은 느낌이지만
실상은….
3200만원짜리 옵션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3억이 넘는 차니 차값의 10%에 달하는 금액의….
왠만한 중형차 값의 어마무시한 옵션… 입니다..ㅋㅋㅋ
그러다보니 이걸 랩핑으로
작업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ㅎㅎ
그럼 옵션값의 10%도 안되는 가격으로
진행이 가능하시니
나름 합리적인 선택아닐까 합니다ㅎㅎ
사실 마이바흐는 원래부터
메르세데스였던건 아닙니다ㅎㅎ
1919년에 메르세데스 차량을 기반으로
고오오오오급 차량을 만들어서 판매했었고
2차대전을 비롯한 여러 이유로
1941년 문을 닫았었습니다
그러다가 2002년 다임러크라이슬러가
인수해서 60년만에 다시 마이바흐라는
브랜드가 세상에 나왔습니다.
그때 나왔던 차량이 마이바흐 57 마이바흐 62
요녀석들인데 그당시 배용준님, 고 이건희 회장님 등
대단한 분들께서 타셨어서 유명했었죠ㅎㅎ
요녀석이 마이바흐 62모델인데
전장(차 길이)가 6.2m라 이름이 62입니다..ㅋㅋ
6.2m면 소형버스만한…..ㅋㅋ
다만 개선없이 10년 넘게 같은 모델로
판매되다보니 결국은 한계에 봉착했고
고심하던중 결국 벤츠에서
‘우리가 고오오오급진 서브 브랜드로 쓸게!’
하면서 지금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고오급 상위브랜드로 안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마이바흐 S클라스
마이바흐 GLS, EQS 등의 차량이
판매중입니다
그렇게 지금 판매중인 차량이
오늘의 작업 차량인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80입니다
그럼 차 보고 가시죠!
저희가게가 그렇게 작지 않은데….
들어오니 꽉 차버리네요..ㅋㅋㅋㅋ
역시 마이바흐으으으으…!
요녀석을 이제
투톤으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럼 밑작업 부터 시작해보겠슴니다ㅋㅋ
우선 세차부터 싹 하고
필름 작업이 들어가지 않는 부위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두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번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코치 라인 작업…..!!
코치 라인(Coach Line)이라는 단어는
원래는 롤스로이스에서만 쓰였던건데
투톤 라인 위에 얇은 줄을 이야기합니다.
롤스로이스에서는 이 코치라인만
3000만원 정도한다고…..
롤스로이스에서도 이 라인을 그리는분이
단 한분밖에 없다고 하는데
바로 이분 ‘마크 코트’입니다.
수공예…… 수제작…..
그러다보니 다른 브랜드에서
투톤 옵션을 넣게 되면
코치라인도 같이 들어가는게
정석처럼 되어버렸습니다..ㅋㅋㅋ
이번 작업에 사용될 필름은
에이버리 고광택 필름 글로스 메탈릭 펄 화이트!
이건 차주분께서 직접 요청하신
브랜드와 컬러입니다ㅎㅎ
요녀석이 실제 컬러랑 가장 비슷하다고 하네요ㅎㅎ
첫째날엔 코치라인을 포함한
옆면을 보두 작업하고
다음날엔 앞뒤 범퍼와 자잘한
부속품들을 전부 작업하고 나니
끝나부렀습니다ㅎㅎ
그럼 결과물 보여드릴께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코치라인 시작과 끝!
랩핑 업체마다 저 부분을
어떻게하느냐가 많이 다른데
이렇게 끝을 살짝 뾰족하게
만들어주는게 가장 실차와
비슷하게 보입니다ㅎㅎㅎ
고오급차에만 적용되는
투톤 페인트를 랩핑으로
만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ㅎㅎ
그럼 지금까지 마손랩의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580 Z223 모델의
듀오톤 랩핑 작업 포스팅이었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시고 방문해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