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튜닝의 올바른 길을 걸어가야 함을
‘기본 초심’ 으로 생각하는 튜닝샵~
Road of Automotive Tuner
순정 옵션튜닝과 커스터마이징 튜닝
그리고 액티브 사운드 머플러 배기튜닝 까지~
현 동탄점에서 10년을 지키고 있는
★동탄 프리미엄 튜닝샵★
로드아우터 동탄점 마당쇠 입니다. ^^
이번 튜닝 리뷰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 Installation List ]
* 차 종 : 벤츠 CLA45 AMG 18M
한국에 “N”을 연상케 하는 멋진 차량이죠~
4기통 터보 차량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CLA45AMG 차량이 방문해주셨습니다. ^^
2.0 터보엔진에 381마력 48.4토크..!!
제로백이 무려 4.2초에 달하는 엄청난 스펙~!!
차쟁이 오너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는 멋진 AMG 세단이죠~!!
AMG룩이 아닌 오리지널 CLA45AMG 차량의
멋진 뒤태를 보고 갈께요~!! ㅎㅎ
AMG 카본 디퓨져와 무광블랙 레터링..!!
블랙&화이트와 카본의 깔끔한 조합이~~
AMG CLA45 차량의 멋진 매력이 엿보입니다.
방문해주신 CLA45 AMG 차량을 리프팅후,
머플러(배기)를 확인해봅니다.
오너분게서 가변배기를 기존에 튜닝 하신지
대략 2년정도 되셨다고 하셨는데요~
그동안 배기음도 다소 부족한듯 하였고..
머플러 상태도 그리 좋지 않은거 같아서
이렇게 로드아우터동탄점을
방문해주신 계기가 되셨다고 하십니다.
음..CLA45 AMG 차량에
조금 작아 보이는 가변배기..!!
그리고 머플러가 우측으로 쏠려 있네요..!!
CLA45 AMG 차량의 중통(중간소음기)
JSR CH 직관형 중통이 되어 있네요~~
CLA45 AMG 차량의 순정 배기라인의
77파이핑을 그대로 유지한 튜닝 중통으로
수입차 2.0터보 고마력 차량들에게
주로 셋팅되는 고급형 중간 튜닝 소음기죠~!!
▼아래 사진이 CLA45 AMG 차량의
앤드 튜닝 가변소음기 입니다~
그런데…
중간소음기 77파이핑에서 연결되는 플렌지가..
조금 이상하게 셋팅이 되어 있더라구요..;;
중통에서 부터 플렌지는 77파이 플렌지~
앤드 가변소음기쪽의 플렌지는 64파이..
앤드로 뻗어나가는 배기 플렌지가..
슈퍼마리오 미니 처럼.. 작어져있네요..;;
그래서..!!
64파이 플렌지 뒤쪽에서 가변소음기로 연결되는
파이핑의 지름을 체크해봤는데요~!!
대략 62파이로 축관 상태로 셋팅이 되었네요~;;
381마력에 CLA45 AMG 차량인데요…
벤츠 CLA45 AMG 가변배기 튜닝
JSR 77파이핑 커스텀 듀얼가변배기
인스톨 소요시간 : 4~5시간
벤츠 CLA45 AMG 커스텀 가변배기 전문 튜닝샵
로드아우터동탄점 :
기존 CLA45 AMG 차량의 가변배기가..
너무 큰 아쉬움을 안고 있어서..
오너분께서 새로운 가변배기 튜닝을 결정~!!
벤츠 CLA45 AMG 커스텀 듀얼 가변배기
JSR 77파이핑 수입차 가변 머플러 튜닝으로
앤드 가변배기 머플러를~~
새롭게 Reinstall 하기로 결정 하셨습니다.
이번 CLA45 AMG 차량에 셋팅될~
JSR T바디 77파이 듀얼 가변배기 튜닝머플러는
소음기 인렛 부분이 77파이핑으로 되어 있죠~!!
거두절미하고~~
CLA45 AMG 차량에 장착되어 있었던
기존 가변 소음기를 탈거 합니다.
가변소음기는 참 좋은 제품인데~~
아무래도 CLA45 AMG 차량에는..
콜라보레이션의 부족함이 보여지는 타입이죠~
▼아래 사진이 CLA45 AMG 차량의
중간소음기에서 앤드 머플러로 이어지는 플렌지~!!
77파이에서 64파이로 좁아지는 구조였다보니..
플랜지 합류 부분에서 생긴 배압의 저항으로
고열로 인한 데미지가 누적되었네요~~;;
녹과 부식이 제법 보입니다..
우선~~!! 가변배기 튜닝에 들어가기전..
기존 77파이 플랜지의 녹과 부식을 박리하고
에어 사포 그라인딩으로 샌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제눈으로 부식을 확인했으니..
절대~ 그냥 넘어갈 수 없죠~~!!
마지막으로 에어 초경으로 구석 구석
녹과 부식을 한번더 갈아냈습니다~
드디어 SUS 플렌지의 속살이 보이네요~!!ㅎㅎ
다음으로 녹방지 스틸 코팅제로 플렌지 코팅~!!
아무래도 샌딩 부분에 속살이 나왔으니..
깔끔하게 방청, 부식방지 코팅을 해주면
차주분께서도 좋아하시겠죠? ^_^
보이지 않는곳도 꼼꼼하게~~!!
그게 바로 로드아우터동탄점 스타일 입니다~!!
플렌지 코팅 마무리후~
신품 77파이 플랜지와 맞볼팅으로 고정~!!
다음은 CLA45 AMG 차량의 신품 가변배기
JSR 77파이 T바디 듀얼 가변 머플러 피팅전에
머플러와 차량 정중앙 센터 Check~!!
머플러와 바닥에서부터의 수평 Check~!!
피팅전 수평과 수직 모두 Check~!!
아래 사진이 새롭게 커스텀 제작된~~
CLA45 AMG 77파이 듀얼가변배기의
앤드 머플러 라인 제작중인 사진입니다.
소음기에서 나오는 머플러 출구쪽 라인은
64파이로 제작하였습니다~!!
머플러 행거는 듀얼 브릿지 타입으로
시간이 지나도 행거가 끊어지지 않도록~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 드렸습니다~!! ^^
커스텀 제작한 CLA45 AMG 가변배기의
피팅전 최종 수평 밸런스를 다시 Check~!!
순정 머플러 만큼의 깔끔한 수평 밸런스를
무조건 고집하는 저의 방식이죠~!! ^^
..
..
CLA45 AMG 커스텀 듀얼가변배기 튜닝
인스톨 완료~~!!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CLA45 AMG 디퓨져의 정중앙과
커스텀 듀얼 가변배기 소음기의 정중앙을
거의 일직선에 가깝게 센터 셋팅 완료~~!!
측면에서 바라본 CLA45 AMG 가변배기~
측면 밸런스도 깔끔하게 잘 나왔네요~!! ^^
차량 하부에 있어서, 잘 안보는 부분이라고
절대 대충 작업하지 않습니다~!! ^^
CLA45 AMG 차량의 트렁크쪽에~
가변배기 진공 펌프 컨트롤러 입니다.
전체적으로 인스톨을 다시한번 체크하고~
최종 CLA45 AMG 가변배기 튜닝을
마무리 합니다~!! ^_^
이제..
확실하게 빠른 응답성의 리스폰스와
가변배기 배압 저항의 문제가 사라지고
존재감 확실한 CLA45 AMG가 되겠네요~!!
임펙트 있고~!! 풍성하고 고급진 배기 사운드~!!
CLA45 AMG 차량의 멋진 가변배기 사운드와
멋진 팝콘 버블 사운드의 만남~~!!
인스톨 리뷰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_^
[오늘의 한줄평]
절대 튜닝에 있어서..
제가 남들보다 잘 한다고
우쭐대지 않습니다.
절대 튜닝에 있어서..
내가 잘하고 있는거 같다고
방심하지 않습니다.
인정할 부분은 인정하고~
배울 부분은 배워가면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을 총동원하여
최적의 셋팅으로 대답합니다.
최고가 아니면..
최선을 다하라.. 라는 뜻을
가슴속 깊이 새겨 놓고
인스톨에 들어갑니다.
그게 바로 저이며..
그것이 바로~
로드아우터 동탄점 입니다.
노력하며 겸손한 모습으로
믿음으로 소통하겠습니다.
-동탄점 마당쇠 훈이-
이상으로 CLA45 AMG 차량의
커스텀 듀얼가변배기 77파이핑 튜닝
인스토 리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