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s 몰딩 크롬죽이기 랩핑 후기!
자동차 랩핑
안녕하세요! 랩튠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시공 자동차를 꾸밀 때 사용하는 랩핑 시공입니다. 차량 전용 필름을 사용하는 시공으로 부착하는 방식인데요. 전체나 부분 색상을 교체해서 차량을 꾸미는 시공으로 전용 필름을 사용해서 부착하기 때문에 기존 몰딩이나 도장면에 있는 오염된 부분과 스크래치 등을 모두 가릴 수 있어 시공 후 새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추후 필름 제거 시 원상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은 차량을 꾸미는 데에는 도색을 사용하지 않고 거의 대부분 랩핑을 이용해서 색상 변경을 하고 있습니다.
벤츠 cls
오늘의 주인공은 벤츠 cls 모델입니다. 상당히 스포티한 디자인의 세단 차량인데요.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크롬죽이기 시공을 위해 입고해 주셨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자동차에 포인트로 적용되어 있는 크롬 색상은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지만 스포티한 느낌을 내진 않는데요. 이런 몰딩 부분을 블랙 색상으로 교체해 준다면 상당히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바꿔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정말 꾸미기 나름인데요. 이 시공으로 얼마나 바뀌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부품 몇 가지에 DIY 시공으로 작업이 되어있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좀 더 정교하게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입고해 주신 케이스입니다. 이 부분 모두 제거하고 아주 꼼꼼하게 시공해 보겠습니다.
크롬죽이기 시공하는 가장 큰 이유는 스포티한 느낌을 UP 시키기 위해서지만 다른 목적도 있습니다. 크롬 몰딩마다 다르지만 많은 차량들이 몇 년 만 사용해도 위에 보시는 부분처럼 백화현상이 발생되는데요. 오염이 오래 지속되면 제거가 아주 힘들어지기 때문에 지워지지 가 않습니다. 랩핑의 경우 필름으로 덮는 시공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모두 가릴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죠.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벤츠 CLS 모델은 등급마다 다르지만 오늘 차량은 세로 그릴이 적용되어 있고 전면 하단립 부분과 양쪽 안개등 크롬 부분 + 윈도 몰딩 이렇게 적용됩니다. 원래 도어 손잡이에도 크롬이 있지만 이번 차량은 커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외하고 시공됩니다. 시공은 밑 작업부터 시작되는데요. 분해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품의 안쪽 틈새까지 전처리 과정이 진행됩니다. 세척과 전용 약품을 통한 유분기 제거를 통해 필름 부착한 준비과정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전체 크롬죽이기 완성.
작업이 모두 완료된 CLS 차량입니다. 전면 엠블럼을 제외한 모든 크롬 부분이 블랙으로 완성이 되었습니다. 오늘 시공에 사용된 제품은 3M2080 블랙 유광입니다. 몰딩 작업에 3M 제품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굴곡이 많은 부품들이 많다 보니 접착력이 좋은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루 이틀 부착되어 있는 필름이 아니고 최소 2~3년 이상 부착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색상의 경우 취향대로 적용해 볼 수가 있는데요. 가장 많이 시공하는 건 역시 유광 제품이고 취향에 따라 반무광의 사틴 블랙 또는 완전 무광 블랙 제품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꾸미는 데에 정답은 없습니다. 원하시는 대로 꾸미시는 게 후회가 없죠.
CLS에 적용된 세로 그릴입니다. 크롬 부분이 상당히 많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랩핑을 아주 많이 하는 부분입니다. 포인트 색상 교체로 자동차의 전체 이미지가 바뀌는데요. 그만큼 포인트 색상이 중요합니다. 차량 디자인이 워낙 스포티한 느낌을 내는 차량이기 때문에 더욱 잘 어울릴 수밖에 없는데요. 그만큼 랩핑 시공으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안개등이 있는 부분과 하단 립도 완벽하게 시공이 완료된 모습인데요. 이런 작은 부분들은 카본과 같은 포인트를 적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윈도 몰딩의 경우 백화현상이 심했는데요. 필름으로 부착되기 때문에 모든 오염부분이 가려진 모습입니다. 색상 교체 + 오염된 부분을 가리는 용도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이것이 랩핑의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벤츠 CLS 모델에 적용한 시공 안내해 드렸는데요!
더 궁금하신 부분 연락 주시면 빠른 답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