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원 랩핑 전문숍 랩스타카스킨 입니다. 오늘은 벤츠 E 클래스를 타고 다니시는 오너분께서 실내 랩핑을 의뢰해 주셨습니다. 사실 이 모양의 센터패시아로 바뀌고 나서 이족 부분들 랩핑 의뢰가 정말 많아졌는데요. 그 이유는 고급스러운 하이그로시 소재를 사용하여 벤츠의 품격 있는 감성을 잘 표현했지만 실생활에서 유지관리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들이 많은 소재이기도 합니다. 이 재질은 보기에는 좋으나 신차 출고 후 사용 즉시 스크래치가 축적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예쁘지만 관리하기 까다로운 단점이 있는 부분이죠. 그래서 1~2년 다신 오너분들께서 많이 찾고 있는 스크래치나 흠집 커버 목적의 랩핑 시공을 찾는 이유입니다.
워낙 많이 해본 시공이기 때문에 실제 작업 시간은 1시간 남짓 소요됩니다. 그래도 안내해 드릴 때는 최대 2시간이라 말씀드리고 있고요. (결과물이 마음에 안 들면 재시공하는 경우도 가끔 있기 때문입니다.^^)
E 클래스가 페리 되면서 실내 조그 다이얼이 터치로 바뀌고 소소한 기능들이 추가된 만큼 안쪽 배선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안전하고 정확하게 탈거해야되는 부분입니다. 그것만 빼면 의외로 쉽고 간단하게 탈거 할 수 있는 E 클래스 센터패시아 커버입니다. 부품의 손상이나 잡소리가 유발될 수 있는 부분들은 되도록이면 장착이 된 상태로 작업을 하지만 본 차량은 그러한 요소들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진행을 합니다.
일반적인 시공이라면 안쪽으로 말아 넣는 방식의 마감을 하지만 E 클래스 센터패시아 랩핑 작업은 모든 부분 정밀한 쉐이빙 방식으로 커팅이 진행 됩니다. 이 방식은 숙련된 기술자에겐 빠르고 정확한 작업물을 만들어내는 좋은 기술이긴 하지만, 커팅 숙련도가 낮은 인스톨러가 사용하기는 양날의 검과도 같은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납함의 뚜껑은 별도로 시공이 되는데요. 최대한 본판 패널의 카본 결의 각도와 라인의 간격까지 맞추어 시공 하는것이 퀄리티를 올리는 요소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성격이 꼼꼼하신 분들께서는 이질감을 느낄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미연에 최소화 하여 좋은 품질의 결과물을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스크래치가 전체적으로 많았었는데 커버용으로 카본랩핑이 딱입니다! 물론 다른 컬러나 패턴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는 것이 랩핑의 또 다른 장점이죠.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시시때때로 나만의 스타일로 분위기 연출할 수 있는 자동차 실내 랩핑 입니다.
물론 이런 식으로 깔끔하고 정확한 커팅 라인이 뒷받침되어야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겠죠. 10년 이상의 경력된 기술자가 있는 수원 랩스타카스킨은 현명한 선택입니다. 자동차 랩핑이나 실내랩핑, PPF 보호필름 시공까지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벤츠 E 클래스 실내 센터패시아 하이그로시 카본랩핑 시공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