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스텀W입니다.
이번 작업은 벤츠 S500 부식, 분진 제거 후 블랙 캘리퍼 도색과 블랙 폴리시 휠을 진행합니다.
캘리퍼 부식도 꽤 진행되었고 분진도 소복히 쌓였네요.
도색 가능하도록 먼저 에어 샌더기를 이용해서 공구가 닿는 캘리퍼 평면부터 샌딩 작업이 진행됩니다.
샌드 블라스팅으로 구석구석 요철을 만들고 고착된 분진을 제거합니다.
탈지제로 고압 분사 방식의 세척 공정 또한 빠짐없이 진행됩니다.
캘리퍼를 제외한 디스크로터, 패드, 센서 케이블, 주요배선, 피스톤 실린더 및 주변 부품 모두 꼼꼼하게 마스킹합니다.
여기까지의 공정이 어떻게 보면 캘리퍼도색에서 아주 중요하며, 많은 시간과 인력이 소모되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캘리퍼 소재와 후속 도장 층간 접착력, 내열성 그리고 차후 부식 방지 방청력을 확보해주는 캘리퍼 전용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블랙 베이스코트 도포 후 직접 제작한 Mercedes-Benz 로고를 비율에 맞게 부착합니다.
클리어코트 도포 후 열건조를 진행합니다.
기존 마스킹 / 커버링 처리된 테이프를 제거하고 검수 후 출고합니다.
다음은 휠도색입니다.
작업 전 위치 그대로 인스톨하기위해 늘 위치를 표기하고
공기압 센서, 휠 캡, 에어밸브 캡 등 휠 관련 주변 부속품은 모두 전용 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있습니다.
상처 수리 후 샌딩 연마 표면처리 공정을 통해 매끈한 휠 소재 하도면, 후속 도장과의 견고한 접착력과 내구성을 확보합니다.
휠 전체를 블랙 색상으로 도색하고 측정 장비 프로브를 통해 휠 스포크 형상 스캔, 좌표값을 입력해줍니다.
정밀하게 오차가 나지 않도록 측정이 이루어지며
추가적으로 캠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보정작업까지 진행이 된 다음에야 가공이 시작됩니다.
클리어코트 도포 후 열건조를 마치면 블랙 폴리시 휠 완성.
작업 전 기존 위치 그대로 휠 타이어 장착하고
벤츠 규정 토크 값 세팅 후, 휠 러그 볼트 모두 동일한 힘(Nm / 뉴턴미터)으로 조여줍니다.
이상 벤츠 S500 부식, 분진 제거 후 블랙 캘리퍼 도색과 블랙 폴리시 휠 작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