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스텀W입니다.
이번 작업은 벤틀리 컨티넨탈 GT 블랙유광 휠도색과 옐로우 캘리퍼 도색을 진행합니다.
차량 리프팅 및 휠 타이어 탈거 전, 기본적인 1차 바디 커버링으로 시작합니다.
작업 전 위치 그대로 인스톨하기위해 늘 위치를 표기하고
공기압 센서, 휠 캡, 에어밸브 캡 등 휠 관련 주변 부속품은 모두 전용 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있습니다.
매끈한 휠 소재 하도면, 후속 도장과의 견고한 접착력과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 샌드 블라스팅 공정을 진행합니다.
이후 작업 공정은 프라이머, 베이스코트, 클리어코트 순서로 진행되며 열건조로 마무리합니다.
보이는 부분만 도색하는게 아니라 스포크 뒷면, 이너림, 아우터림, 이너림 및 스포크 뒷면까지
허브와 밀착 되는 부분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도색됩니다.
다음은 캘리퍼 도색입니다.
먼저 에어 샌더기로 캘리퍼 평면부터 샌딩 작업이 진행됩니다.
샌드 블라스팅으로 모든 부위에 요철을 생성, 캘리퍼 도색 도막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캘리퍼 도색 작업 후 브레이크 시스템에 전혀 문제 없도록 캘리퍼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풀 커버링합니다.
도막의 내구성을 단단하게 지켜줄 특수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컬러 도료 자체적으로는 제대로 부착력 부여를 할 수 없기에
제대로 소재에 적합한 수지의 프라이머가 무조건 사용되어야 합니다.
옐로우 베이스코트를 보이지 않는 캘리퍼 뒷면, 안쪽 또한 빠짐없이 분사해줍니다.
현장에서 제작한 BENTLEY 로고를 비율에 맞게 부착한 다음 클리어코트를 도포합니다.
열풍 건조기와 적외선램프로 충분히 건조한 다음 커버링을 해체하고 출고합니다.
기존 위치에 규정 토크값 세팅 및 토크렌치 수공구를 이용해서 모든 휠 러그 너트를 동일한 힘으로 조여줍니다.
서스펜션 잠금 해제 완료!
이상 벤틀리 컨티넨탈 GT 블랙유광 휠도색, 옐로우 캘리퍼 도색 작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