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예술 그 이상의 공간 CARTIST STUDIO
오늘도 수원랩핑 카티스트스튜디오 블로그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수원랩핑 전문점으로 랩핑 외에도
PPF와 세라믹프로 코팅등
자동차 외장관리업을 하고 있는 프로샵으로
수원 화성지역을 넘어 수도권 내에서
높은 퀄리티로 인지도가 있는 업체입니다.
비닐프로그, AX필름등 고광택랩핑과
카바차PPF를 주력필름으로 하며
시공력뿐만 아니라 좋은 품질의 제품을
취급하여 프리미엄을 느끼실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시공금액을 지불하시는 순간 서비스가 종료 되는 것이 아닌
사후관리 또한 불편함을 느끼시는 일이 없도록
항상 신경쓰고 있어,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시공상태를 지속적으로 면밀히 관찰하여
제거시기와 메인터넌스등
전문적으로 안내 및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차주님 역시
그런 점에 있어 수원랩핑 카티스트스튜디오에
입고 해주셨는데요,
어떤 시공이 어떻게 나왔는지
살펴보며 결과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시공 차량 : 벤츠 마이바흐 S500
시공 내역 : 듀오톤 투톤랩핑
시공 제품 : 에이버리 글로시 골드 메탈릭
시공 시간 : 당일 시공
마이바흐 듀오톤 랩핑 입고
여러분이 너무나도 잘 아시는 명차 중 명차
벤츠의 마이바흐 차량입니다.
남성분의 차량이었는데,
사모님도 이번에 듀오톤 마이바흐를 출고하시면서
밋밋한 차량에 변화를 주고싶다고 방문하셨습니다.
마이바흐! 살면서 꼭 한번 소유해보고 싶은 차량인데요,
이미 멋진 차량이지만
좋은 제품과 좋은 시공력을 더해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바흐 듀오톤 랩핑 시공
수원랩핑 마이바흐 듀오톤 투톤랩핑이 진행 될
에이버리사의 골드메탈릭이라는 제품입니다.
블랙에는 사실 어떤 색상을 매칭해도 조화가
굉장히 잘 되기도 하지만
골드&블랙 조합 못참죠!ㅎㅎ
사모님은 실버, 고객님은 골드!
나란히 서있는 두대의 차량을 생각하니
벌써 웅장해집니다.ㅎㅎ
우선 본넷, 루프, 트렁크상판은
온전히 덮어 시공을 해야하기 때문에
큼직큼직한 파츠부터 진행합니다.
워낙 시공성에 있어 우수한 제품인
에이버리제품안데요,
그중 초기점착력과 에어프리기능은
아직까지는 따라 올 필름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시공성이 간편한만큼 셀프랩핑으로도 얼마든지
도전하시기에 좋은 제품이예요!
올려진 골드메탈릭필름은 공기가 차지 않도록
꼼꼼하게 슥슥 밀어주면 되는데,
저희는 헤라에 기스를 최소화 시키기 위해
계면활성제를 도포 후에 슬릭감을 주어
스퀴지를 하였습니다!
인스톨이 완성이 되면 안쪽으로 감아서 마감할 수 있는
여유감의 필름길이를 두고
커팅을 하게 됩니다.
그 양은 작업자마다 차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저희는 깊게 넣어 마감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에이버리의 경우는 변수가 있다보니
가급적 견고함을 위해 본넷의 경우는
깊은 마감을 한답니다.
커팅이 완료가 되면 보닛을 들어
순간적으로 높은 열을 대어
접착력을 올려 안쪽으로 감아 붙히면
예쁘게 마감이 완성!
굴곡이 있다보니 듀오톤랩핑 보닛보다는
늘림이 생겨야 붙힐 수 있는 트렁크 상판입니다.
사실 마이바흐 트렁크정도의 난이도는
어렵지 않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늘림의 방향만 잘 맞춰준다면
또 필름두께가 얇은 에이버리라면
큰 어려움 없이 install이 가능합니다.
화살표 방향이 트렁크주름을 잡은 힘방향 입니다.
물론 스퀴지를 하면서 텐션을 풀어주며
시공을 해야 짜글짜글한 주름이 추후에 들뜨지 않게
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역시 공기가 차오르는 곳이 없도록
꼼꼼하게 스퀴징을 해나갑니다.
왼쪽 첫번째 사진이
수원랩핑에 있어 정말정말 중요한 공정인데요,
수축확인을 하는 과정입니다.
들뜸이 일어날 부분들을 사전에 체크할 수 있는 공정이기 때문에
반듯이 놓치지 않고 해야하는 과정이고,
그 다음 순서로 턱커팅과 반커팅을
구간구간 필요해 의해 사용하며
마감재단을 진행합니다^^
다음은 수원랩핑 마이바흐 듀오톤랩핑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 투톤랩핑을 진행합니다.
해당 차량의 년식은 2015년식이라
브랜드에서 제조시에 코치라인이 들어가는 모델은 아니지만
고객님께서 꼭 코치라인을 하고싶으시다 하셔서
기존 저희가 잡는 라인보다는 더 두껍게 진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경우 도어컵의 굴곡과의 간격 조절을 잘해야
촌스럽지 않게 시공이 가능한데요,
두꺼운 마스킹을 몰딩에 대고 앞에서 뒤까지 쭉 붙히는데
약간 아치형으로 둥글게 떨어지기 때문에
시작점과 끝나는 점을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우선 가장 앞인 앞휀더부터
인스톨을 하였는데,
사실 붙히는 건 워낙 면적이 작기 때문에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린것처럼 얼마만큼 일치감을
주는지가 듀오톤랩핑의 핵심이죠!
도어 역시 마찬가지로 몰딩 틈새안쪽으로
필름을 깊숙히 넣어주고
몰딩끝선에 맞춰 쉐이빙을 하게 되면
윗쪽라인은 핸드커팅으로도 깔끔하게 나옵니다.
떠있을 부분이 있으니
얇은 스틱헤라로 마감부위를 다시 한번 정리해주고
하단부는 인스톨 전에 맞춰놓은 라인에 맞춰
나이프리스를 대고 칼을 직접적으로 대지 않고
마감을 합니다.
나이프리스의 장점은 칼을 사용하지 않고
일정하게 재단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재단 된 마감의 질감이 잘려나간 느낌보다는
우둘투둘하게 찢겨나간 느낌이 단점으로 지목됩니다.
하지만 이 역시 고객님께서 직접 선택하시는 부분이죠^^
뒷휀더 입니다!
쿼터패널도 역시 반틈만 시공이 되기 때문에
맞춰놓은 라인을 덮을 정도의 폭만 있으면 된답니다.
듀오톤이 진행되는 과정만 빠르게 안내드리다보니
보다 정확한 시공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뒷휀더 역시 나이프리스를 사용하여
칼 데미지 걱정없이 재단하여 줍니다.
이제 코치라인을 만들어 줄 차례인데요,
코치라인 기준을 더욱 폭이 좁은
마스킹으로 재단 된 끝선에 맞춰 쭉 붙혀줍니다.
코치라인은 두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필름에 칼을 대고 파내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는 원도장과 같은 색상의 필름을
컴퓨터재단하여 덮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방법은 두번째 방법으로
잘 재단 된 코치라인을 입혀주는 방식이랍니다.
아무래도 칼로 재단했을 때보다는
더욱 정교한 라인이 나오기 때문에
작업자로써도 해당 방법을 더욱 선호하는데요
특히 끝단의 라운드는 컴퓨터재단의 장점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이 끝났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물이 나왔는지
확인해보시겠습니다.
마이바흐 듀오톤 투톤랩핑
수원랩핑 마이바흐 듀오톤 출고 사진입니다.
심플했던 색감에 골드의 강렬하고 고급감이 더해지니
확실히 도로위에서 존재감을 뿜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워낙 고급차량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는
듀오톤이기 때문에 과하지 않고 오히려 무게감이
더해져보이구요!
측후면의 모습도
정말 아름답다라는 말이 아깝지 않은 모습입니다.
조금 더 가까이서 코치라인을 보시면
일정한 간격으로 일치감 자체가 굉장히 높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감이야 뭐 워낙 저희의 자신있는 부분중 하나지만
모서리들도 놓치지 않고 퀄리티를 높히는데 일조를 했구요!
악세서리류도 분류되는
사이드미러와 샤크안테나까지
깔끔하게 시공 완료하였습니다.
마이바흐의 상징 뒷휀더 벳지까지
정확한 높이에 다시 부착드리면서
수원랩핑의 수준 높은 마이바흐 투톤랩핑을
모두 완료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하시는 것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원랩핑 카티스트는 고객님께 절대 No를 외치지 않습니다.
머릿속에 그리신 차량이 어떤 모습이더라도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구현 해내도록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