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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랩핑 차량 F01 7시리즈 실내 랩핑 우드를 바꿔보죠

수원랩핑 차량 F01 7시리즈 실내 랩핑 우드를 바꿔보죠

안녕하세요. 랩핑 하는 수원 랩던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차량 실내 랩핑 입니다.

대부분은 우드가 다소 질리거나 요즘 느낌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과 하이그로시 트림의 스크래치, 관리 등의 이유로 분위기 전환, 약간의 보호와 관리의 편의를 위해 많이 찾아주시는 편입니다.

하는 김에 비슷한 패턴의 트림은 모두 랩핑 하는 경우가 많죠.

차량 내부에 사용하는 필름은 대개 유광 보다는 무광 계열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작업이 차이 보다는 난반사가 생길 수 있는 부위는 유광 보다는 무광 계열이 조금 더 유리하거든요.

실제로 제 차량에도 대시 트림에 용 비늘인지 뭐신지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는데 햇빛 받으면 조수석 사이드미러에 반사가 되서 불편할 때가 종종 있거든요.

랩핑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3년째 그냥 타고 있지만요..

중이 제 머리 못 깎는다는 말이 그래서 나온 걸까요?

BMW 7시리즈 실내 래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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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한번 시공했던 차량과 색상도 옵션도 같은 차량이더라고요.

찾아주신 고객님께서도 해당 포스팅을 보고 연락을 주셨고요.

이때는 브러시 블랙으로 시공했었네요!

F바디 7시리즈 숏바디 차량으로 롱바디와 차이가 있다면 2열 콘솔 암레스트 유무!

시공 부위가 많고 적음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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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쯤 BMW 차량들이 친환경 소재(?) 같은 걸 이용하면서 내장재가 녹는 부분들이 있죠.

고객님 께서도 해당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알리산 커버를 끼워두셨네요.

양면 테이프가 다행히 위쪽까지 덮지는 않아서 탈거에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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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집들도 체크해 둡니다.

이게 묻은 건지 상처인지는 닦아 보면 알겠죠.

(나중에 확인된 사실로는 그냥 뭐가 묻은 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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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이 자주 닿는 기어 패널 쪽은 스크래치가 상당히 누적이 되어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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깜박하고 놓치기 쉬운 센터 콘솔 측면 입니다.

구조를 잘 살펴보면 뜯을 수 있는 각이 보입니다.

잘 모를 때는 다 들어내야 하는 줄 알고 그냥 둔 채로 시공했던 적도 있었죠.

얇은 거 한 줄 때문에 대공사 하기엔 좀 그렇잖아요..

탈거는 최소화 하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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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 크래시 패드 송풍구 블레이드가 파손이 되어 있습니다.

애프터 마켓 제품을 구매해 오셔서 교체 요청 하셔서 겸사겸사 같이 진행해 드리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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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실내 래핑은 분해가 용이한 부분은 탈거하는게 아무래도 마감이 수월하긴 합니다.

마감부 부착 면적이 넓을 수록 최대한의 접착력을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F바디는 탈거가 참 쉽습니다.

풀어야 할 볼트, 나사도 거의 없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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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네일 사진에서 보고 온것 처럼 카본 블랙으로 시공하였습니다.

도어 손잡이 포켓에 부착된 카본 커버와 방향도 맞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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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 트림 마감 부분 입니다.

코너 쪽 패턴이 무너지지 않게 잘 감싸주는 게 포인트죠.

밀착되어 결합되어 힘 있게 물고 있는 형태이긴 하지만 과한 늘림은 결국 수축으로 하자가 생기기 쉬우니 주의할 부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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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 레버 쪽 굴곡은 그냥 누르면 뜨기 쉽게 생겼죠.

안쪽으로 여유를 살짝 주고 텐션을 풀어가며 작업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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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파츠지만 패턴은 자연스럽게 나왔네요.

간혹 안 맞기도 하는 게 최대한 맞춰보려고는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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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거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시공 도구가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커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앞서 설명한 것 처럼 마감부 부착 면적이 넓을 수록 안정감은 올라가니까요.

측면은 우드 패턴이 없는 부분이지만 작업자의 욕심 이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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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해오신 부품으로 교체하였는데 단차가 좀 커 보입니다.

해당 내용은 전달하였고 블레이드 작동에 문제 없으면 괜찮다 하시네요..;

다소 저가의 애프터 마켓 제품의 한계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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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필름이 주는 영롱한 느낌이 참 좋습니다.

분해해둔 파츠는 조립 후 작동 테스트를 하고 출고 합니다.

간혹 커넥터 분리로 인해 경고등이 점등 되는 경우도 있지만 시동 on/off를 몇 차례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기어봉 왼편의 버튼 쪽이 오버 토크로 조립되면 가끔 버튼이 안 눌리는 상황이 있어서 꼭 체크해야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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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홀더, 시가 라이터 덮개 조작부 은색은 분해가 안되기 때문에 가장 세심한 작업이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무지성으로 덮고 커팅 하면 수축이 생기기 쉬운 부분이고 커팅이 약간만 삐끗해도 우드가 비치기 쉽죠.

라인 따라 잘 돌려 깎는 것은 기본이고 텐션을 죽이는 과정이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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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시공을 마쳤습니다.

손이 자주 닿는 부분들에 사용 시 주의 사항을 항상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어 패널 쪽이 손상이 생기기 쉬운 부분입니다.

버튼, 덮개 조작 시 손톱에 찍혀 눌림이 생기면 잘 안 없어집니다.

또한 도어 트림은 안전 벨트 해제 시 클립에 의한 손상이 간혹 있으니 조심하세요~

블랙 카본으로 차량 실내가 어두워 진듯 하지만 화사해진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실내 래핑이 주는 매력이죠.

차량을 탈 때마다 마주하는 실내 공간의 변화를 랩핑으로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BMW 7시리즈 실내 랩핑 시공은 여기까지 입니다.

소중한 인연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원 랩핑 랩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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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핑 관련 작업이 가능합니다.

필름 문의, 부품 교체, 공임 작업 문의 언제든 환영합니다 🙂

#친절한 랩던은 #수원#호매실동 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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