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PPF 벤츠 마이바흐 S560 전체PPF, 윈드쉴드 시공사례!
안녕하세요! 마스터랩입니다 🙂
얼마 전 아주 특별한 차량이
저희 마스터랩을 찾아왔습니다.
바로 엄청난 몸값과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얼른 소개해드릴게요~
차종 : 벤츠 마이바흐 S560
시공명 : 전체PPF + 윈드쉴드 + 발판PPF
존재 자체만으로도 웅장한 포스를 뿜어내는 마이바흐!!
그냥 딱 봐도 회장님차 그 자체입니다.
큼직한 전면그릴과 벤츠 엠블럼,
물 흘러가듯 차량을 감싸는 굴곡들이
차량을 상당히 고급스러워보이게 합니다.
굴곡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광택도
한 몫 하는 것 같네요..
사진으로 찍진 못했지만 실내도
두 다리를 쭉 뻗을 수 있을 정도로
호화로움 그 자체였습니다 ^^
이런 고가의 차량,
당연히 오래도록 깨끗하게 타고 싶으시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 존재하는 시공,
바로 수원PPF입니다.
도로에는 자동차를 위협하는 존재들이
무수히 도사리고 있습니다.
고가의 차량을 맨몸으로(?) 도로에 내보내기엔
어디서 어떤 이물질이 날아와 도장면에 기스를 낼지,
라이트를 공격할지 모르는 일이죠.
특히 비포장도로나 공사 중인 곳을 달릴 때
주변에 흩뿌려져있던 작은 돌멩이들이
달리는 바퀴에 튀어올라 도장면에 스크래치를 내거나
스톤칩을 만들기도 합니다.
다들 그런 경험 있으실 거예요. 타닥!타탁! 하며
차에 돌멩이 부딪치는 소리…ㅠㅠ
제 차도 좋은 차는 아니지만 그런 소리가
들릴 때마다 마음이 아픈데
애지중지 차를 아끼는 분들은 얼마나 속상하실지…!
특히 수입차의 경우 부품값도 상당히 비싸고,
AS도 몇 개월이나 기다리면서 받아야하고..
여러모로 시간도 오래 걸리고
불편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이 생기기 전에 PPF로 차량을 감싸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PPF(Paint Protection Film)는
우레탄 소재의 필름으로
일반 컬러필름에 비해 탄성이 매우 좋아
외부에서 발생하는 경미한 충격이나
스크래치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는데에
탁월한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필름이 굉장히 투명해서
차량의 본래 컬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오히려 시공 후 더욱 선명한 컬러감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또한 유광전체PPF는 번쩍번쩍한
광택효과도 누릴 수 있으며
도장면에 생긴 자잘한 흠집을 가려주는
마법같은 효과도 있습니다 ^^
랩핑은 수명이 정해진 소모성 시공이라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개인적으로는 추천해드리고 싶은 시공입니다.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사고로 인해 수리하는 것보단
관리, 예방이 훨씬 수월하고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마스터랩에서 수원PPF시공을 받으신 후
후회하시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작업입니다 ^^
수원PPF필름은 컬러필름에 비해 필름단가가
높기 때문에 시공비용 또한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는데요,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알짜배기만 모아놓은 수원PPF패키지시공을
받아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오늘 소개된 벤츠 마이바흐에 적용될 메인시공은
전체PPF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루프를 제외한
외관의 모든 도장면과 헤드라이트에
전체PPF랩핑이 작업되는 시공입니다.
전체PPF는 기본적으로 루프가 제외되지만
따로 요청해주신다면
루프도 함께 수원PPF시공이 가능합니다 😉
이렇게 PPF필름으로 차량 전체를 감싸준다면
보호가 안 되려야 안 될 수가 없겠죠!!
시공에 앞서 차량의 상태를 살피기 위해
구석구석 검수에 들어갔습니다!
위험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있는
프론트범퍼 하단을 유심히 살펴보는데…
뭔가 있네요…. ㄷㄷ
혹시나 싶어 수건으로 문질러봤더니
금세 닦이는 이물질이었습니다.
정말 다행이예요. 만약 이게 흠집이었다면…
생각만 해도 무섭네요 ㅠㅠ
이외에 다른 부분은 새 차처럼
굉장히 깨끗한 상태였습니다.
이럴 때 얼른 수원PPF로 보호해줘야
이 컨디션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어요!
수원PPF는 신차패키지에도 포함되어있을
정도로 필수적인 시공입니다.
같은 필름이라도 컬러필름과
수원PPF필름은 성질 자체가 다릅니다.
마스터랩의 자동차랩핑교육도 ‘컬러필름’과 ‘PPF’
두 가지로 나눠놨는데요,
이 둘은 필름의 물성과 시공방법 자체가 완전 다릅니다.
컬러필름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수원PPF는
굉장히 예민하고 섬세한 필름이라
반드시 숙련된 시공자가 작업해야합니다.
누가 하냐에 따라 퀄리티가 완전히 달라져요.
그렇기 때문에 깔끔한 전체PPF작업을 원하신다면
수원PPF를 전문으로 시공하고 있는
업체에 맡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마스터랩처럼 말이죠~ 😀
수원PPF필름을 랩핑하기 전 도장면에 남아있을
이물질과 철분 등을 깨끗하게 제거해야겠죠.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전처리작업은 확실하게!
전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이물질이 남아
시공 후 표면퀄리티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작업이든 꼼꼼한 세척작업은 필수입니다 🙂
먼저, 넓은 본넷부터 빠르게 작업 시작합니다.
면적도 넓고 전면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한 장으로 깔끔하게 시공해야합니다.
벤츠 S클래스의 보닛 전체를 덮고도 남을만한
전체PPF필름을 준비합니다!
컬러필름과 달리 에어채널이 없는
수원PPF는 습식으로 작업합니다.
차량과 필름에 베이비를 뿌려
본넷에 덮어 천천히 자리를 잡아줍니다.
스퀴지로 필름 안쪽에 있는 물기를 힘껏 빼내며
빠르게 전체PPF필름을 랩핑합니다.
조금만 시간이 지체되거나 실수하게되면
지렁이가 생길 수 있어
표면이 예쁘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수원PPF시공은 빠르게 빠르게! 스피드가 생명입니다.
본넷은 전면에서 바로 보이는만큼
시공퀄리티를 최상으로 끌어올려야 합니다.
완벽하면서도 빠른 시공을 위해 적어도 4명,
많게는 6명 정도의 인원이 시공합니다.
다들 각자 맡은 구간에서 열심히 시공하는 모습이네요 🙂
굴곡이 시작되는 본넷의 테두리에도
필름 점착이 잘 되도록
물로 희석해가며 꼼꼼하게 랩핑합니다.
수원PPF필름을 안쪽으로 말아넣어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일정 간격의 여유를 두고 필요없는
부분을 컷팅합니다!
엣지 부분은 그대로 말아넣으면 주름이 잡히기 때문에
도장면 위에서 필름을 컷팅해야합니다.
최대한 도장면을 감쌀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컷팅!
원래 전체PPF를 할 때
도어캐치와 함께 레터링도 탈거되지만
레터링은 유지해달라는 마이바흐 차주분의 요청에
탈거하지 않고 필름을 잘라내는 식으로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도장면에 절대 영향을 주지 않는 반컷팅기술로 필름만 깔끔하게 컷팅하였습니다! 🙂
크롬몰딩과 도장면 틈에서 필름을 잘라
최대한 마감면이 보이지 않게
틈 사이로 필름을 밀어넣는 식으로 부착합니다.
굴곡과 디테일이 많고 큼직한 프론트범퍼,
리어범퍼도 2인1조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범퍼는 다른 부분에 비해 시공이 까다롭기 때문에
꼭! 숙련된 기술자가 작업해야합니다.
마스터랩도 범퍼 랩핑은 꼭
대표님이 참여하여 작업하신답니다 🙂
전면 유리부터 후방까지 이어진
루프라인~뒷휀다 부분 역시
마감면이 보이지 않는 깔끔한 시공을 위해
한 장으로 랩핑하였습니다.
마감라인이 외부에 오래 노출되어있을 경우
그 부분에 먼지가 쌓여 나중에 눈에 띌 수 있기 때문에
크기가 크더라도 하나로 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한 장으로 진행합니다.
길이와 크기가 상당하기 때문에
적어도 두 명이서 작업해야합니다.
주유구 커버는 당연히 열려야하기 때문에
막힌 필름도 뚫어주고,
측면의 마이바흐 로고도 가려지지 않도록 살려주고요!
탈거된 도어캐치를 다시 장착할 수 있도록
도어컵 부분도 컷팅하고,
도어엣지 부분을 안쪽으로 말아넣어
문콕을 예방할 수 있게
수원PPF필름을 여유있게 컷팅합니다.
양 옆으로 돌출된 사이드미러는 주행할 때나 주차할 때
주변 장애물에 긁히거나 파손될 수 있습니다.
전면을 보고있어 스톤칩의 위험도 있고요!
여기도 당연히 수원PPF필름으로 보호해줍니다.
하단에 위치한 사이드스커트와 크롬몰딩 부분도
깔끔한 시공을 위해 누워서..!
잘 보일 수 있는 위치에서 작업합니다.
아래쪽으로 필름을 말아 랩핑하기 때문에
차량 아래에서 튀어오르는
돌로 인한 흠집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차주분께서 추가로 요청해주신
유리의 수원PPF 역할을 해줄 윈드쉴드!!
플라스틱처럼 딱딱한 윈드쉴드를
마이바흐 전면유리 모양에 맞게
서서히 열성형을 하면서 부착합니다.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이 윈드쉴드만 해놓으면 전면유리에 생기는 돌빵이나
크랙, 파손을 예방할 수 있어요!
윈드쉴드는 전체PPF에 포함되어있지 않아
따로 요청해주셔야합니다 🙂
마지막으로 승하차시 신발에 도장이 긁힐 것을
방지해줄 발판PPF까지 진행합니다.
발판PPF는 킥킹플레이트 하단의 각진 도장면을
보호해주는 시공입니다.
간단한 시공으로 발판을 보호함으로써
스크래치의 위협으로부터 해방되었네요!
벤츠 마이바흐 S560 전체PPF와 발판PPF,
윈드쉴드 시공이 완료되었습니다!
2박3일의 기나긴 일정으로 마이바흐가
완벽하게 보호되었네요 🙂
번쩍번쩍 광이 흐르는 S클래스, 차량을
전체적으로 봤을 땐
필름을 랩핑한 건지 모를 정도로
컬러감도 광택도 입고 때 그대로입니다.
아니, 랩핑 후 오히려 더 선명해지고
깨끗해진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방금 출고한 것처럼 신차 그 자체의
벤츠 마이바흐입니다 ^^
거울처럼 주변이 훤히 잘 비춰보이네요.
광도가 엄청나요!
점착제 자국이나 지렁이, 별천지 같은 하자도 없고요.
열심히 시공한만큼 표면 퀄리티도 아주 잘 나왔어요~
각 파츠의 엣지를 최대한 감싸면서
주름이 생기지 않게 랩핑하였습니다.
필름을 안쪽으로 말아넣어 마무리했기 때문에
사후 필름이 들뜰 일도 없죠 🙂
틈이 좁아 말아넣을 수 없는 부분은
굴곡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컷팅하여
최대한 도장면을 보호해줍니다.
차량 컬러가 어두워서 카메라에 담기가 너무 어렵네요 ㅠㅠ
자주 사용하실 주유구와 커버도
전체PPF가 랩핑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주유할 때 주유건이 건드려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어
생활보호패키지 5종에도 포함되어있는 부분입니다 ^^
사이드미러 커버도 별도의 탈거작업 없이
수원PPF로 깔끔하게 보호되었습니다.
레터링과 센서 부분도 모양에 맞게
최대한 가깝게 컷팅하였습니다.
사실 레터링은 탈거 후 수원PPF를 랩핑하여
장착하는 게 가장 깔끔하지만
신차의 경우 이렇게 레터링과 엠블럼을
남겨둔 채 작업하기도 합니다^^
수원PPF가 워낙 투명하기 때문에
이렇게 작업해도 많이 티나지 않아요!
탈거가 불가피했던 도어캐치는 전체PPF랩핑 후
정상적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여기는 탈거하지 않으면 컷팅도 상당히 많이 들어가고
시공도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탈거해야하는 부분입니다..
탈거작업이 들어간만큼 깔끔하게 잘 나왔어요 ^^
전체PPF에 포함된 헤드라이트PPF도
랩핑된 모습입니다.
헤드라이트 테두리와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반컷팅하였습니다.
라이트도 전면에 있어 파손위험도가 높아
수원PPF가 필수인 곳이죠.
이 부분 역시 주유구처럼
생활보호패키지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수원PPF는 투명도가 상당히 높은 필름이라
랩핑한 후에도 이질감 없이 라이트를
투명하게 감싸주고 있습니다.
빛투과율이 좋아 야간 시인성에도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
마스터랩에서 진행 중인
수원PPF시공가격 이벤트입니다!
높은 필름단가로 시공비용이 비싸
고민하셨던 오너분들에게 희소식일 수 있는
수원PPF패키지 시공을 갖가지로 준비하였습니다 🙂
꼭 필요한 부분만 골라 시공받을 수 있는
생활보호패키지 5종부터
초보운전자분들 혹은
주차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범퍼모서리패키지,
고속주행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한 프론트패키지 등등
여러 가지 수원PPF시공이 준비되어있으니
어떤 문의든 물어봐주세요!
위 표는 일반등급 PPF필름 기준이며 사용되는 필름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마스터랩에서 진행해드린
수원PPF 벤츠 마이바흐 S560 전체PPF,
윈드실드의 시공 현장이었습니다!
시공 과정을 하나도 빠짐없이
세심하게 포스팅에 담아 보았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보다 더 전문적이고 섬세하게 수원PPF,
전체PPF 시공을 도와드린 마스터랩은
다양한 여러분들의 소중한 차량의
수원PPF,전체PPF 시공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오랜 기간 동안의 시공 사레와 경력을 가진
수원PPF,전체PPF 시공 전문업체 입니다:)
수원PPF,전체PPF 또는 부분PPF 시공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완벽한 시공을 해드릴
전문업체를 찾고계시다면 저희 마스터랩에 문의주셔서
자세하고 친절한 상담도 받아보시고,
만족스러운 수원PPF,전체PPF 시공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고객님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님들의 차량을 내 차 처럼 책임지고
완벽하게 시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