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튜닝의 올바른 길을 걸어가야 함을
‘기본 초심’ 으로 생각하는 튜닝샵~
Road of Automotive Tuner
순정 옵션튜닝과 커스터마이징 튜닝
그리고 액티브 사운드 머플러 배기튜닝 까지~
현 동탄점에서 10년을 지키고 있는
★동탄 프리미엄 튜닝샵★
로드아우터 동탄점 마당쇠 입니다. ^^
이번 튜닝 리뷰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 Installation List ]
* 차 종 : 아우디 A6(C7) 35TDi 18M
남자들의 설래임과 로망이었던 차량이
4륜기 마크의 아우디 차량이 아니었을까요? ㅎㅎ
저도 한때 아우디 A4 차량을 탔었거든요~
넉넉한 실내 공간과 날렵한 디자인..!!
옵션도 어디하나 부족함이 없었던
아우디 A6(C7) 차량이 단연 최고였죠~~
7년이 지난 연식임에도 불구하고~
요즘 신차들과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 디자인~!!
아우디 A6(C7)의 멋진 매력 입니다. ㅎㅎ
신차 출고후 지금까지 잔고장 없이~
신차 컨디션으로 큰 트러블 없이 타셨다고 하는데요
아우디의 단단한 하체와 내구성을 엿볼 수 있죠~!! ㅎ
7년 동안 큰 문제 없이 잘 달려준
아우디 A6(C7) 차량에게 선물을 주고 싶으셨는데요~
아래 사진의 휑한 차고 보이시죠? ^^;;
요즘 신차들과 비교 했을때..
상대적으로 너무 많이 높은 휠하우스 공간이..
너무 물렁한 승차감도 한 몫을 하고 있기에~
날렵한 짜세를 만들어 주기 위한 선택으로~
로드아우터동탄점을 방문해주셨죠~!! ㅎㅎ
아우디A6(C7)35TDI 다운스프링
아이박 프로킷 다운스프링 튜닝
아우디 아이박 다운스프링 튜닝 전문샵
로드아우터동탄점 :
7년전 당시의 아우디 A6(C7) 차량은
상당히 소프트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서스펜션이 셋팅되어 있는 상태였는데요~~
아무래도 세월의 흐름에 헐거워진 스프링 레이트가
소프트한 승차감 이상의 롤링도 느껴지고..
그래서~~!!
아우디 A6(C7) 아이박 프로킷 다운스프링 튜닝
결정을 과감하게 하셨다고 합니다. ㅎㅎ
독일 3사에 최적화된 독일:아이박 다운스프링은
적절한 차고 다운의 날렵한 외관을 만들어주고,
무게중심이 낮아지는 만큼 스프링 강성을
강하게 셋팅하여 하중을 잘 버티게 하여~
코너링시 무게가 쏠림으로 인한 롤링의 현상을
쫀쫀하게 잡아주는 안정감있는 핸들링으로
즐겁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만들어 줍니다. ^^
점진적 스프링 레이트 디자인 by 아이박 프로킷
순정 스프링보다 짧아지는 길이만큼의 강성으로
순정보다 하드해지는 스프링 레이트 성질을
점진적 스프링 레이트 디자인으로
최대한 순정승차감에 가까운 승차감과
정교한 스프링의 움직임을 셋팅해 줍니다.
자~~~!! 거두 절미하고~~!!
아우디 A6(C7) 차량의 아이박 다운스프링 튜닝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께요~~!! ㅎㅎ
엔진룸 마운트 커버를 탈거 하고
이제 슬슬 땀 한바가지 흘릴 준비 OK~!! ㅎㅎ
※아우디 A6(C7) 차량의 서스펜션 튜닝은
독일 3사 차량중에 가장 난이도가 높은 차량으로
특수공구와 오랜 작업 시간이 필요 합니다.
..
아우디 A6(C7) 차량의 프런트 서스펜션 입니다.
5링크 타입의 더블 위시본 타입 입니다.
상대적으로 서스펜션의 높은 내구성과
뛰어난 타이어 접지 효율성을 보여주는 방식이죠~
탈거한 아우디 A6(C7) 서스펜션 입니다.
댐퍼는 맥퍼슨 스트럿과 비슷하게 생겼죠 ㅎㅎ
아이박 프로킷 다운스프링으로 교체된
아우디 A6(C7) 차량의 프런트 서스펜션~!!
다음은 아우디 A6(C7) 차량의 리어 서스펜션~!!
트레퍼조이달 방식의 서스펜션 입니다.
다소 복잡한 구조방식을 갖고 있죠~ ㅎㅎ
A6(C7) 리어 트레퍼조이달 다운스프링 튜닝은
특수공구가 있어야 하는 인스톨 입니다.
차량의 서스펜션과 링크에 데미지 없이~!!
안전하게 인스톨을 진행합니다~ ^^
장착된 A6(C7) 아이박 리어 다운스프링 입니다.
..
..
18년식 아우디 A6(C7) 차량의
아이박 프로킷 다운스프링 튜닝 완성~~!! ^^
땀은.. 두바가지 밖에 안흘렸습니다. ^_^;;
기존 순정대비 확실하게 스포티한 차고가
한눈에 확~~!! 들어오네요~~!! ㅎㅎ
A6(C7) 아이박 다운스프링 튜닝의
차고 변천사를 확인해봐야겠죠~? ^^
우선 손가락 차고 Check 먼저 해볼께요~!!
■기존 순정 상태의 차고 체크
프런트 순정 차고 : 손가락 4개반
리어 순정 차고 : 손가락 타이트하게 4개
▣다운스프링 튜닝후 차고 체크
프런트 다운 차고 : 손가락 2개반
리어 다운 차고 : 손가락 타이트하게 3개
다음은 정확한 지면에서 부터의
아우디 A6(C7) 차량의 차고 변화 체크~!!
1.) 프런트 서스펜션 차고 변화 Check
기존 순정 차고 : 71.5mm
튜닝 다운 차고 : 68.4mm
– 31mm Down
2.) 리어 서스펜션 차고 변화 Check
기존 순정 차고 : 72.8mm
튜닝 다운 차고 : 70.3mm
– 25mm Down
적절하게 낮아진 차고 만큼 멋진 다운 포스~!!
너무 과하지 않은 차고 다운의 매력이죠~!! ^0^
순정 보다 낮아진 차고만큼 강해진 스프링 레이트가
코너링과 롤링을 억제시켜 주면서~
부드럽고 쫀쫀한 승차감과 큰 하중이 쏠렸을때
강하게 지탱해주는 롤링까지 줄어드는
최적의 순정&튜닝 서스펜션의 조합이죠~!!
[오늘의 한줄평]
간혹..
오너분들께서 이런 질문을 하십니다~
다운스프링 튜닝은
결국 일체형 서스펜션으로 가기위한
스테이지1 튜닝이다..
어차피 중복 투자를 하느니
일체형 서스펜션의 선택이 낫다..
순정 댐퍼와 다운스프링의 조합은
순정 댐퍼의 수명을 단축 시킨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
우리가 산에 오를때 트래킹화를 신고..
운동과 런닝을 할때 런닝화를 신고..
논에서 일을 할때 장화를 신죠~ ㅎㅎ
아무런 정보도 없고,
선택의 여지가 없는 시절에는 그냥..
고무신 하나만 신었구요~ ㅎㅎ
자동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차량의 다양한 종류와 함께~
오너분들의 주행 스타일과 목적의 다양성이
이제는 조금더 다양해졌기 때문에
드라이빙 스타일에 맞는 목적에 따라서
서스펜션 튜닝을 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어떠한 방식과 목적을 선택하냐에 따라서
서스펜션 튜닝의 방식이 바뀌는거죠~
틀리거나.. 잘못된것이 아닙니다.
서로 다른 방식일 뿐 입니다. ^^
나와 내 소중한 애마에 맞는
서스펜션&다운스프링 튜닝으로~
즐겁고 행복한 드라이빙 라이프가 되시길
로드아우터 동탄점이 응원드리겠습니다. ^^
-동탄점 마당쇠-
이상으로 아우디 A6(C7) 35TDI 차량의
아이박 프로킷 다운스프링 튜닝
인스톨 리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한 연휴 되세요~~~ ^^
믿고 튜닝을 맡겨주신만큼
진성성 있는 인스톨로 보답하고
마음으로 보답하는 튜닝샵이
로드아우터 동탄점의 “초심” 입니다.
잘한다고 하기 보다는
열심히 하는 동탄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