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스텀 W입니다.
이번 작업은 아우디 A7 55TFSI e 차량의 옐로우 캘리퍼 도색 작업입니다.
늘 하던 대로 차량 도착과 동시에 입고 영상 촬영합니다~
작업 전 내 외관 특이사항 및 휠 / 캘리퍼 상태 점검합니다.
휠 / 타이어 탈거를 위해, 볼트 커버 제거합니다.
상처 나지 않게 전용 공구로 조심조심~~~제거합니다 : – )
작업하는 동안 볼트 커버는 용기에 잘 보관하고 있습니다 : – )
차량 띄우기 전에 후드를 포함한 차량 전체 커버링 처리가 선행됩니다.
캘리퍼 도색 공정 중 샌딩 / 탈지 / 세척 / 페인트 분사 시, 비산 되어 차량에 묻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합니다.
휠 / 타이어 탈거 후, 캘리퍼 상태를 확인합니다.
프런트 / 리어 캘리퍼 모두 부식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군요_!
샌딩 공정을 통해 부식 제거 후, 깔끔한 상태에서 캘리퍼 도색 작업 진행하겠습니다~
샌딩 공정 전 디스크 로터 손상 방지를 위해 보호 테이핑 처리해 주고요~!
거친 표면은 샌딩 공구를 이용해서 야무지게_!!
일명 불꽃 샌딩?! 공정 진행합니다 ㅎㅎ
샌더기 패드가 닿는 부분 최대한 연마 / 표면처리해 주고요~!
샌더기 패드가 닿지 않는 굴곡 / 구석진 부분 그리고 안쪽 뒷면은
고압 연마재 분사 방식, 샌드 블라스팅 공정을 통해 빠짐없이 꼼꼼하게 작업합니다_!
샌딩 / 연마 / 표면처리 / 탈지 세척 공정 후,
캘리퍼를 제외한 모든 부분 커버링 / 마스킹 처리합니다.
차량 전체 커버링은 기본이고요~!
캘리퍼 도색 후, 브레이크 시스템에 전~~혀 문제없도록_!!
캘리퍼를 제외한 디스크 로터 / 실린더 / 센서 케이블 / 에어 밸브 및 주변 부품 모두 꼼꼼하게 마스킹 처리합니다.
마스킹 / 커버링 공정 후, 영상 남깁니다_!
다양한 각도로 확인 가능한 영상을 참고하세요~
캘리퍼 소재와 후속 도장 층간 접착력 및 차후 부식 방지 내식성 / 내화학성 / 내열성 등 물성 확보를 위해 캘리퍼 전용 프라이머를 분사합니다.
프라이머 분사 후, 요청하신 컬러로 베이스 코트 작업이 진행됩니다.
베이스 코트 분사 및 열처리 건조 후,
레터링 ( S 라인 로고) + 상도 투명 (클리어 코트) 공정이 진행됩니다.
클리어 코트 분사 후, 영상 남깁니다.
사진보다는 영상이죠_!
다양한 각도로 확인 가능한 영상을 참고하세요~
클리어 코트 분사 및 열처리 건조 후,
마스킹 / 커버링 처리된 테이프를 제거하고 꼼꼼하게 검수합니다 : – )
제대로 된 공정을 통해 이제는 캘리퍼 부식 걱정 없습니다_!
방청 / 코팅 처리로 세척 관리도 편하고요~~~
작업 전 위치 그대로 휠 / 타이어 장착하고요_!
규정 토크 값 세팅 후, 토크렌치로 모든 휠 볼트 동일한 힘으로 조입니다.
정확하게 밀착 / 체결 후 출고합니다 : – )
락 볼트 소켓은 기존 위치에 그대로 넣어 둡니다~
볼트 커버도 장착해드립니다_!
출고 영상 남깁니다 : – )
이상_! 아우디 A7 55TFSI e 부식 제거 후, 옐로우 / 노랑 캘리퍼 도색 작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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