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스텀W입니다.
이번 작업은 아우디 TTS 휠 상처 수리 후 블랙유광 휠도색과 레드 캘리퍼 도색을 진행합니다.
타이어 탈거 후 살펴보니 림끝으로 상처가 꽤 많이 생긴 상태입니다.
휠 상처 수리 후 샌딩 연마 표면처리 공정을 통해 매끈한 휠 소재 하도면, 후속 도장과의 견고한 접착력과 내구성을 확보합니다.
그다음 프라이머, 베이스코트, 클리어코트 순서대로 휠도색을 진행합니다.
이너림 및 스포크 뒷면까지 허브와 밀착 되는 부분을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도색됩니다.
휠캡까지 말끔하게 블랙유광으로 도색 완료.
다음은 캘리퍼 도색입니다.
RS 캘리퍼를 장착한 상태였으며 캘리퍼 상태가 육안으로 보기에도 상태가 좋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먼저 에어 샌더기를 이용해서 공구가 닿는 캘리퍼 평면부터 샌딩 작업이 진행됩니다.
샌드 블라스팅 처리로 구석구석 공구가 들어가지 않는 부위의 고착된 분진을 제거합니다.
그러면서 모든 부위에 요철을 생성해서 캘리퍼도색 도막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캘리퍼 도색 작업 후 브레이크 시스템에 전혀 문제 없도록 캘리퍼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마스킹 / 커버링 처리합니다.
여기까지의 공정이 어떻게 보면 캘리퍼도색에서 아주 중요하며, 많은 시간과 인력이 소모되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캘리퍼 소재와 후속 도장 층간 접착력, 내구성 그리고 차후 부식 방지 방청력 확보를 위한 캘리퍼 전용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요청하신 레드 컬러로 베이스코트 작업이 진행됩니다.
보이지 않는 캘리퍼 뒷면, 안쪽 또한 빠짐없이 분사해줍니다.
직접 제작한 RS 로고를 비율에 맞게 부착한 다음 클리어코트를 도포합니다.
열처리 건조 후, 기존 마스킹 / 커버링 처리된 테이프를 제거하고 검수 후 출고합니다.
기존 위치 그대로 TPMS, 타이어를 장착하고
권장 공기압 주입 및 휠 밸런스 점검까지 꼼꼼하게 진행하였습니다.
기존 위치 그대로 휠 타이어 장착해주고
규정 토크값 세팅 후, 토크렌치 수공구를 이용해서 모든 휠 러그 볼트를 동일한 힘으로 조여줍니다.
모든 작업에 신념을 갖고 정직하고 올바른 공정으로
소중한 차량을 믿고 맡겨주신 고객분들께 주인의식을 갖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상 아우디 TTS 휠 상처 수리 후 블랙유광 휠도색과 레드 캘리퍼 도색 작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