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아우디A6 의 자동차 랩핑제거를 보여 드릴려고 합니다. 래핑의 경우 수명이 무한한 것이 아니라 일정기간이 지나면 다시 래핑제거를 해 주어야 되는데요. 바로 보시겠습니다. 보시죠~
아우디A6입니다. 기본에 브러시 계열의 필름으로 전체랩핑이 되어있었어요. 보통 자동차랩핑제거할 수명을 3~5년 정도로 보는데 어떻게 관리해 주는냐에 따라 더 늘어날 수도 있고 줄어 들수도 있어요. 보통 햇볕을 얼마나 받았냐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아요.
차량을 확인해 보면 햇빛을 직접적으로 받는 본넷이나 루프의 경우 변색이 더 심해요. 이런 손상이 더 진행되다보면 갈라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빨리 제거를 해 주어야 되요. 물이 스며들어 안에서 썩는다면 도장면이 변색될 수 있으니 빨리 자동차랩핑제거를 해 주세요.
상대적으로 자외선을 덜 받는 측면의 경우 필름의 원래 색과 큰 차이가 없어요. 하지만 약품사용이나 잦은 세차를 할 경우 심해 질 수 있지요. 많은 분들이 오해 하시는 것 중, 자동차랩핑을 할 경우 차량에 손상이 갈 수 있다고 하는데 래핑한 것이 문제가 아니라자동차랩핑제거 유효기간을 지나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깔끔하게 제거된 아우디A6입니다. 도장면에 손상없이 자동차래핑제거가 되었어요.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전문가에서 문의 하시고 랩핑을 제거하시는게 좋아요.
사진처럼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 왔어요. 정품필름을 사용한 차량의 경우 이렇게 깔끔하게 자동차랩핑제거가 가능합니다. 싼 필름으로 시공한 경우 본딩이 떨어지지 않아 도장면에 손상이 가게 되죠.
도어캐치도 깔끔하게 랩핑제거를 한 모습이구요. 샤크안테나도 깨끗히 다시 원래의 색으로 돌아왔어요. 그리고 필름의 유효기간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이 너무 짧지 않냐고 하시는 것인데, 관리를 잘 해 주시면 더 오랜 시간도 붙이고 다니셔도 되요.
범퍼의 센서 부분 그리고 글라스윙 까지 자동차랩핑이 제거되었어요. 이렇게 순정으로 다시 돌릴 수 있는 것이 랩핑의 장점!! 다시 또 원하는 색으로 하셔도 됩니다. 자동차랩핑제거에 대해 나중에 더 많은 이야기를 해 드릴께요.
다시 깔끔하게 순정으로 돌아온 아우디A6 ~ 자동차랩핑제거 하시긴 전 꼭 전문가와 상담받으세요. 너무 오래 부착하고 갈라진 필름의 경우 제거를 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이상 텐토르용인본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