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랩핑 전문 업체 카스킨 코리아입니다
자동차 랩핑 알아야 할 사항들!
보통 자동도 랩핑 하시기 전에 모르시는 부분들이 많으시기에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자동차 랩핑이란?
쉽게 설명드리면 기존 도장면 위에 자동차 전용 필름을
입혀 색상을 변경해 주는 시공이라 보시면 됩니다
원하는 색상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세차를 타는 느낌! 나만의 감성!
자동차 랩핑을하는 이유는 타던 차량의 색상이
질려서 새롭게 변화를 주고 싶을 때
연식이 오래되어 도장면 변색이 왔을 때
관리와 보호 차원에서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푸조 207 차량입니다
이 차량의 경우 앞쪽 측면까지 도색이 몇 번 들어간
차량인데요
이런 경우 랩핑 제거 시 도색이 필름에 붙어서
딸려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시간이 지나 제거할 때
문제가 되어 기존 업체에 전화를 하게 되는 부분이죠
(시공 전 업체에서 설명드리는 게 맞습니다)
만약 인증되지 않은 필름을 사용하신다면?
시공 비용은 정말 마음에 드실 거예요
하지만 추후 멀쩡했던 차량 도장면이
망가지게 되면 a/s 등 하소연하실 때가 없습니다
복원비용이 훨씬 더 많이 나오시겠죠
자동차 랩핑은 정말 “정품” 만 사용하세요
사진에서 보듯 녹이 있거나 상처가 있는 부위
면 작업을 통해 랩핑 시공을 하셔야 합니다
자동차 랩핑 알아야 할 사항들!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범퍼 등 소모품 탈거!
이 부분은 랩핑 전 업체와 충분히 상담을 하세요
범퍼나 문을 해체하여 랩핑을 한다?
저는 말리고 싶네요….
수리가 아니기 때문에 굳이 실력과 내공이 높다면
탈거 없이 충분히 가능한 게 랩핑입니다
외 손잡이, 사이드미러, 몰딩, 테일램프 정도는
가볍게 탈거가 가능하고 유격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탈거 후 시공을 하시는 게 좋지만
범퍼나 도어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이 부분 탈거 후 시공을 하게 된다면
제거 시에도 금액이 높게 측정됩니다
자동차 랩핑 시공 전 꼭 탈거 여부를 확인하세요
내 차량이 어떻게 시공이 되는지는 알아야 하잖아요
자동차 랩핑 알아야 할 사항들!
공정 과정인데요
가장 중요한 공정은 세척입니다
도장면은 각종 이물질, 타르 등을 깨끗이 세척해주면 되는데 문제는 필름이 말아 들어갈 부분 안쪽입니다
예를 들어 도어 양쪽 에지 부분에서 뒤로 말아 넣는 부분
도어와 앞 펜더 끝부분 뒤 펜더와 범퍼 사이 등
브러시로 세척 후 틈새 해라를 사용하여 다시 세척
마지막은 접착 증강제 같은 랩핑 전용 약품을
사용하여 들뜸 현상을 막아주는 겁니다
틈새 마감 부위들 세척이 깨끗이 되어야지만
사진처럼 도색 같은 퀄리티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필름 시공을 판 시공을 하는지
측면 부를 이어서 시공하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당연히 한판씩 시공을 하는 게 fm이죠
이유는 마감 부분 필름이 여유가 있어야 그만큼 깊게 말아 넣을 수가 있어서
내구성이 좋고 기존 도장면 노출을 막을 수 있고요
랩핑은 “먼지와의 싸움”입니다
자동차 도색 과정에서도 먼지가 들어가죠
랩핑또한 먼지가 완전
이를 최소화해서 면을 깨끗하게 만들어야 하죠
측면 부를 한 장에 시공하게 되면 그만큼 필름이 넓어지기 때문에 시공 때 먼지가 상당히 많이 들어갈 수 있어서
면 퀄리티가 안 좋게 나올 수 있습니다
내 차가 어떤 과정을 통해 어떻게 랩핑 시공이 되는지
또한 추후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미리 대처를 하실 수가 있게죠
완성된 푸조 207 무광 파인 그린 메탈릭 전체랩핑
영상으로 올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