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전체랩핑 전문점 카넥트 입니다
오늘은 옵티마 리갈 차량을 완성도 있게
작업 한 시공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연식이 오래된 차량에 왠 랩핑? 이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드레스업 목적에 의미를
두지 않고, 커버업에 개념을 둔 작업이였습니다
랩핑에서 커버업에 의미를 두었다는 것은
보기싫은 부위를 가려주고, 보다 깔끔해진
외관을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는데요
여기에 개성있는 색상으로 시공을 받아주시면
커버업효과는 물론, 개성있는 드레스업까지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답니다
본 모습 그대로, 순정이 좋아
옵티마 리갈, 도로에서 어렵게 찾아볼 수 있는 차종은 아니지만 작업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재미있는 작업이 될꺼같습니다 🙂
작업내용은 전체랩핑으로 지금 보이는 순정 도장면과 같은 색상으로
“3mw2080시리즈” 유광블랙으로
작업 될 예정이며, 광이 죽어있는 도장면의 리플렉션을 확실하게 살려준 모습이 기대됩니다
멀리서보면 그냥저냥 도장면의 상태가 괜찮아 보이지만, 실제로 가까이서 확인해보면
심각한 정도의 도장면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차량외관이 철판이라 면이 부식되어 녹이 올라오기 시작하고
부풀어올라왔으며,심각한 하단쪽은 손으로 살살만 훑어도
우두두두 떨어지는 지경까지 가있었습니다..
이 정도 도장면이라면 차량기변을 슬쩍 말씀드려도
되는 정도라, 차량의 상태를 진단한 후 고객분께 하나하나한
설명을 드렸답니다
도장비용과 랩핑비용보다 차량을 바꾸시는게 이참에
더 나으실꺼라는 말씀도 드리며, 상담을 도와드렸었는데요
사실, 이 차량이 차주님께 의미깊은 차량이라 차량을 팔 수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흠.. 어쩌겠습니까 ㅎㅎ
소중한 차량이고, 의미있는 차량이라는데
책임감을 갖고 자동차 전체랩핑으로 확실한
커버업 느낌을 드리는 수 밖에 없없죠
바닥면을 고르게 다지는 것 부터 시작 !
작업은 하는걸로 정해졌으니, 이제 본격적인 맡작업을
시작해봅시다!
우선, 울퉁불퉁하게 녹쓸고, 보기 싫은 곳은 면을 갈아내고
빠데로 면을 맞줘춘 후 표면이 일정해지는 작업을
우선적으로 진행해드렸는데요
손상된 부위가 한 둘이 아니라, 면을 맞추는 작업만도
시간이 꾀나 걸렸답니다
상단쪽은 본넷과 쿼터휀더 쪽만 작업해주었으나, 하단쪽의 손상이 심해
여기저기 잘 봐가면서 면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자동차 전체랩핑을 할 때 기본적으로 전처리작업(탈거,물세척,탈지세척)을
해주는데, 이번 경우는 면작업이 플러스 되어 노동강도가
엄청났죠…ㅎㅎ
그래도 누군가에게 의미있는 차량을 새로운 느낌으로
바꿔준다는 것 자체가 감사한 일이기에 힘을 냈습니다 🙂
필름을 붙일 수 있도록 면을 고르게 맞춰 주고 기본적인 전처리 작업을
하는 도중에 있는데요
나중에 필름이 들떠올라 올 수 있거나 퀄리티에 영향을 끼치는
부위는 미리 분해를 해주고, 안에 묶혀있던 각종 먼지와 이물질을
말끔히 제거해주는 작업을 진행해주었습니다
필름 점착성에 문제가 되는 요소는 메인작업 전
없애주는 것!
그래야 문제가 생기지 않는 작업이 만들어 집니다
작업성을 향상시켜주는 마스킹 작업으로
필름이 엄한데 붙어 작업이 힘들지 않게
또한 최대한 깊게 말아넣어 줄 수 있도록
종이 테이프를 붙여주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런 마스킹작업을 적극 활용하기에
많이 활용하는 작업방식이죠
순정도장면과 필름의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는 사진인데요
오른쪽은 순정 블랙 도장색이며, 색이 바래있고
온갖 스크레치에 사용감이 많이 들어보이죠?
세월의 흔적이 많이 남아있는 모습입니다
그에 반에 왼쪽은 짙은 블랙색상으로
짱짱한 색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리플렉션또한 훌륭하구요
(2080시리즈의 경우 필름에 겉지가 붙어져 있는데요
지금 겉지를 떼지 않은 상태임에도 이런 광도를
낼 수 있다는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자동차 전체랩핑을 하기 위해서 각 판에 맞게
제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랩핑작업이 이뤄지는데요
제단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고 작업자마다
다른 방식이 있지만 카넥트에서는
수 년간 가장 효율적인 방식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만은 연구하고 작업에 적용하는 전문업체 인데요.
차량에 직접 판 모양을 그려가며, 마감길이를 길게
남기고, 제단하여 작업되는 “판시공”법으로
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전체랩핑 시 발생하는
스퀴징에 의한 얇은 스크레치가 신제품2080으로
넘어오며 걱정을 덜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생겼는데요
겉지가 있어 면을 다 밀고, 떼어내면
미끄러질듯한 광도의 면이 완성된답니다 🙂
겉지를 제거하는 모습인데요
아래쪽과 상단쪽의 리플렉션의 차이가
한눈에 느껴지시나요??
자동차 전체랩핑 시 보통 필러쪽은 하이글로시 혹은 엠보싱처리 된
부분으로 시공이 들어가지 않는 부위지만
예전차량의 경우 윈도우프레임쪽도 도장칠로 나왔기에
작업해줘야 했습니다
이렇게보면 요즘 나오는 차량이 예전보다
작업성면에서는 훨씬 수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짱짱한 광도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
검은색에 검은색 필름을 붙인 적은 몇번 있습니다
단, 광도는 다르게하여 드레스업에 목적을 둔 시공였죠
이번처럼 유광블랙+유광블랙을 동일하게
붙인적은 처음이란 말이죠
시공하면서도 여기까지 했나,, 저기까지 했나
한번 더 확인하며 시공을 진행했습니다ㅎㅎ
자동차 전체랩핑 + 크롬딜리트
자동차 전체랩핑을 하면서 크롬딜리트 작업도 같이 맡겨주셨는데요
도장면에 있는 녹이 크롬까지전이되어 이곳저곳 보기가
좋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도장면색상과 같은 블랙으로 똑같이 랩핑해드렸으며,
크롬을 없애도 도장면과 일체감일 형성시켜주니
차주님께서도 아주 만족스러워 하시더라구요 : )
이상으로 옵티마 전체랩핑 작업기를 모두 마치겠으며.
자동차 전체랩핑 전문점 카넥트에서는 전 차종
만족도 높은 퀄리티로 작업출고해드릴 수 있으니
부담없이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