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웠던 겨울의 끝이 보입니다 –
다가올 봄을 맞이해서
저희 커스텀매드도 개편준비에 한창이라
몸도 마음도 어수선하지만,
문의주시고 찾아와주시는 오너분들께는
평소처럼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다만 앞으로 기존에 하고있던
기본세차작업은 점차적으로 줄여나갈 계획입니다 –
해가 지날수록 이놈의 몸뚱아리 배터리 닳는 속도가
점점 빨라져요,,
체력 조절을 잘해야 무슨일이든 좀 오래할수 있지 않을까합니다;;ㅋ
오늘도 실내복원 포스팅을 해볼까 하는데요,
이번에 작업할 차량의 오너분도 마찬가지로
저희 커스텀매드에 복원시공을 맡기실때
공식적으로 진행되는 절차대로
먼저, 유선상으로 문의 후
손상부위 이미지를 전송 받은뒤
복원가능여부/시공견적/소요시간을 안내해드렸습니다 –
그렇게 안내 후 스케줄 예약을 하신뒤
입.고.완.료
크으,, 이쁘네요,,
포르쉐 718 카이맨 GTS 차량입니다 –
이 이쁜이한테 무슨일이 일어난걸까요,,
실내를 한번 둘러보죠 –
압,, 느낌이 옵니다 ,,
왜때문에, 무슨참사가 벌어졌던건지,,
여러분들도 딱보면 가죽손상 원인이 무엇때문인지 감이오시죠?;
네네,, 바로 방향제를 떼어내시다가
접착제가 가죽표피에 달라붙어 떨어져 나가버렸네요 –
정확히 말하자면 가죽이 손상된것이 아니라,
가죽표피 위의 염료가 벗겨진게 올바른 표현입니다 –
좀 더 자세히 살펴보니
아직도 접착제가 부분적으로 남아있는데다가
한쪽에는 속살이 보일정도,,ㅠ
방향제가 흘렀는지 얼룩도 남아있습니다 –
방향제 관련 가죽손상은 워낙 흔한일이라 놀랍진 않지만,
생각해보면 유독 포르쉐차량의 가죽은
매우 예민 별 5개정도,,
역시,, 좋은건 조심해서 살살 다뤄야한다더니
브랜드가 브랜드인지라 포르쉐는
가죽도 조심해서 다뤄야하나봅니다,,
의뢰주신 부위는 여기뿐만 아니었어요 –
운전석측 도어트림에도 살짝 손상된 부분이 보입니다 –
이렇게 패턴이 없는 매끈한 가죽은
그냥 딱봐도 뭔가 좀 예민해보이긴 합니다,,
스치면 까질것같은 느낌,,
아무튼 얼른 복원시공을 시작해봅니다 –
가장먼저 복원부위의 클리닝과 탈지 등
전처리 작업을 꼼꼼하게 해준뒤,
남아있는 접착제 잔여물을 마저 제거해주고
방향제를 떼시다가 울퉁불퉁해져버린 표면의
레벨링 작업까지 진행합니다 –
이런 패턴이 없는 가죽은 특히나
레벨링(평탄화)작업이 아주 중요합니다 –
미세한 굴곡도 시공후에는
눈에 거슬릴정도로 티가 많이 나기때문이죠,,
때문에, 손끝의 감각과 집중력을 높여서
레벨링을 해둬야 이후의 작업들이 수월해집니다 –
전처리와 레벨링이 끝나면
손상된 표면을 잘 메꿔주고 안료의 정확한 조색과정을 거친뒤
복원부위에 마감을 해주면 끝 –
말 몇마디면 끝나는 작업같지만,
집중도 많이해야되고 시간도 꽤 오래걸리는 시공입니다 –
물론 퀄리티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금방할 수도 있을듯,,ㅋㅋ
바로 결과물 보러가시죠~
이게 머선일이고?
시공부위를 저도 찾지 못하겠습니다 – ;
복원, 로맨틱, 성공적
비포애프터로 좀더 자세히 볼까요?
접착제도 방향제 얼룩도, 표피 손상도
감쪽같이 복원 완료되었습니다 –
오너분께서도 확인하시고 바로 오케이!ㅎ
도어트림도 작업해야죠?
조색은 저한테 별로 어렵지 않은 작업이라
컬러매칭하는건 수월하지만
레벨링이나 질감 복원등
최적의 복원률을 올리기위해서
항상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
요즘 출시되는 완성차들은 국산차량, 수입차량을 막론하고
예전에 비해 내장제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지고
재질도 다양해졌습니다 –
그만큼 천연가죽의 사용이 많아져
가죽손상시 교체비용이나 수리비용이
만만치않아졌구요,,
물론 복원으로 모든게 해결되진 않지만
복원률을 최대한 높인다면
시간적, 비용적으로 최적의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가죽이 손상됐을시 너무 고민하지마시고
일단 저희 커스텀매드로 사진을 찍어 보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ㅎ
그럼 항상 안전운전,
차안에서도 안전운행하시고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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