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리즈코리아 입니다
2023 년에는 많은 자동차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은,
푸조의 새로운 라인업 ” 2023 뉴 푸조 408″
모델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푸조308과 동일한 플랫폼인 EMP2 V3 플랫폼을
사용하고 408만을 위한 새로운 파트가 추가되며
기본 파트를 강화시키는 등의 동일한 C세그먼트
지만 차별화를 나타내며, 다른 세로운 새단의 컨
셉을 보여줍니다.
2023 뉴 푸조 408 출시,제원정보
엔진 : l3 1.2리터 터보 가솔린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EAT8 자동변속기
배기량 : 1,199cc
최고출력 : 130마력
전장 : 4,687mm
전폭 : 1,859mm
전고 : 1,478mm
휠베이스 : 2,787mm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536L를 기본으로 2열
시트를 폴딩할 경우 1,611L까지 확보할 수 있습
니다.
전면부의 모습은 푸조의 시그니처 아이덴티티인
매트릭스 LED 기술이 적용된 프로젝터
또한 전면부에 적용된 엠블럼은 레이더가 적용
되었는데, 308에 채택되었ㄷ던 방패 모양의 브랜드
디자인이 새롭게적용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온의 발톱을 본뜬 데이타임 러닝라이트
강렬하고 존재감 넘치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측면부는 완만한 루프라인과 20인치의 알로이휠
및 륄 아치에 배치한 사이드가드 후면부로 가며
오므려 지는 날렵한 조형의 사이드 윈도 등을 배치
하며 약동감있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후면부는 캣 이어 라고 불리는 루프 후단 2분할
리어 스포일러와 콤비네이션 램프, 새로운 앰블
럼을 중앙에 배치하고 리어를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과 통범퍼 및 디퓨저를 장착하여 스포티한
후면부를 완성했습니다.
푸조는 이번 i-Cockpit 적용을 통하여 운전자가
더욱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운전자 시선 높이에 배치한 미터 클러스트 내에
10인치 클러스트를 적용하고 중앙에 가상 아이
-토클 이라는 토글 스위치를 배치해 에어컨 조절
전화,라디오,애플리케이션 등 을 터치 센서식
으로 단축키 역할을 맡으며 편리성을 더했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경우 GT옵션에 적용된 그립감 좋은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센터콘솔엔 전자식 변속기,드라이브 모드 버튼
들이 한곳으로 모여 있으며 컵홀더,암레스트와
함께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2열 공간은 넉넉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하였으며
2열의 편의사양으로는 중앙에 배치된 에어밴트, 암
레스트, USB-A포트 등..
2023 뉴 푸조 408 파워트레인
1.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
시스템 출력은 180마력과 225마력으로 나뉘며
토크는 36.7kg.m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액티브 차선 이탈경고,스탑
앤고,사각지대 모니터링,서라운드 뷰 모니터링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었습니다.
2023 뉴 푸조 408 가격?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4,000만원대로 예상하며
경쟁차량으로는 준중형 SUV, 준중형 스포트백
볼보 XC40,아우디 Q3, BMW X1 등 ,
모델명 처럼 408만대만 사전 계약을 실시하고 출고
는 5월 말 쯤이라고 합니다.
5월 21일까지 전국 9개 푸조 전시장에 전시한다고
하니 직접 살펴보시는것도 좋겠죠😁
더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