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 튜너의 “정도”를 걸어가는 튜닝샵~
Road of Automotive Tuner
로드아우터 동탄점 마당쇠 입니다. ^^
오늘은 독일 3사의 대표 차량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준중형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BMW 브랜드의 대표 세그먼트 차량이죠~!!
신형 BMW 320i G20 차량의
인스톨 리뷰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3시리즈 자체는 BMW 브랜드의
스테레오타입이나 다름없다고 불려지고 있으며
BMW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어준
정체성이 담겨있는 상징적인 대표 모델이죠~!!
말그대로~ 다재다능하고 무난함 속에 숨어있는
스포티한 존재감..
그게 바로 오늘의 BMW 320i G20 이죠~!!
자 그럼~~!!
포스팅 시작~~~!!
BMW 320i G20 M스포츠 차량의 뒤태~!!
M스포츠에 딱 어울리는
M퍼포먼스 카본 스포일러 까지 장착하셨네요~
짱짱한 뒤태~~!! Good~!!
자~~~~!!
BMW 320i G20 차량의 순정 머플러 입니다.
조수석 한쪽만 가변 플랩이 되어 있는
순정 싱글 가변배기 머플러죠~~
아무래도 순정이다보니까 배기음도 조용하고..
싱글 가변배기다 보니까..
조수석에서 살짝 풍겨져 나오는 배기음..
이 모든것이~~
BMW M스포츠에는 다소 부족함을
안겨줄 수 밖에 없죠~~!!
BMW 320i G20 M스포츠
JSR 커스텀 듀얼 가변배기 튜닝
인스톨 소요시간 : 5시간
BMW G바디 가변배기 전문 튜닝샵
로드아우터동탄점 :
허전한 순정 머플러의 아쉬운 배기음과
가변 온,오프시 한쪽에서만 나오는 배기를 보내고
중저음의 우렁찬 배기 사운드와 함께
듀얼 가변, 듀얼 배기 튜닝으로 셋팅 될~~!!
G바디 전용 JSR 듀얼 가변배기 튜닝으로
멋진 커스텀 가변배기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배기구, 배기팁은~~
JSR 103파이 리얼 카본팁으로~~
순정 디퓨져에 꽉 찬 느낌으로 셋팅~!!
제 BMW 430i와 동일한 팁으로 결정 하셨죠~ ^^
팁은 역시 리얼 카본이죠~~!!
자~~~~
탈거한 BMW320i G20 순정 머플러~~
사이즈가 제법 어마어마 하죠~!! ㅎㅎ
이녀석은 이제 안녕~~~~!!
조수석에 연결되어 있던 가변플랩 커넥터는
JSR 가변 캔슬러 모듈을 장착해서
경고등, 차량 출력 제어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안성맞춤으로 장착, 매립 하였습니다. ^^
편법없는 깔끔하고 완벽한 인스톨~!!
다음은 가변 머플러의 수평을 잡아 볼께요~
커스텀 머플러 튜닝의 수평, 밸런스는
제가 꼭 챙기는 기본 중에 기본이거든요~~!! ^_^
수평을 잡은 BMW 320i G20 가변 머플러의
수평과 센터 라인을 잡고~~
가변배기 진공밸브와 가변 바이패스 라인 구축~!!
아래 사진에 보이는 녀석이 바로~~
진공식 가변 밸브 입니다.
배기 라인과 가변 밸브 모두~~
커스텀으로 하나씩 하나씩 용접으로 제작을 합니다.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자랑하는~~
JSR 가변 진공 밸브는 단연 최고라고 불리죠~!!
스팅어 나이트쉐도우 가변배기에도
동일 가변 밸브가 들어간답니다. ^^
단 한번도~!! 고착과 오버홀이 없던~~
아주 롱~~~런의 수명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가변밸브죠~!!
가접으로 라인을 구축한 BMW 320i 가변소음기~
배기를 탈거하고
전체적으로 풀 용접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다음은 JSR 103파이 카본팁의 마무리~!!
좌,우 동일한 팁 돌출과 수평 밸런스로~
순정보다 더 깔끔한 라인을 만들어서~
만족감을 200%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
다음은 BMW 320i의 트렁크 퓨즈 박스~
ACC 퓨즈 슬롯을 확인하여
듀얼 퓨즈 소켓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가변 진공펌프 V킷 전원 마무리~!!
트렁크에 가장 적합한 스페이스를 찾아서
진공 펌프킷의 보금자리를 잡아드렸습니다. ^^
배선과 진공라인도 깔끔하게 마무리~!!
트렁크에서 유입된 가변배기 진공라인은
머플러의 간접 열로 인한 데미지를 받지 않고
운행중 간섭으로 인한 진공 라인 파손이 없도록
완벽하게 진공라인을 구축 하였습니다. ^^
듀얼배기 진공라인 구축후~~
디퓨져 언더커버까지 조립하고
전체적인 인스톨을 다시한번 체크 합니다~!!
깔끔하죠~~~? ^_^
..
..
BMW 320i G20 M스포츠 차량의
JSR 커스텀 듀얼가변배기 튜닝과
JSR 103파이 싱글 카본팁 장착이
완벽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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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바디 BMW 320i 차량을 포함한
4기통 엔진의 G바디 차량들은~~
기존에 F바디 차량과 달리~~
다운파이프 다음에 레조레이터(중통)가 없죠~
일명 순정 중통직관~!! 이죠~ ㅎㅎ
그래서~!!
앤드 머플러(주소음기) 가변배기 튜닝으로
순정 중통 직관의 사운드와 콜라보레이션..!!
아쉬움이 없는~~
깔끔한 가변배기 튜닝으로 리스펙트~!! ㅎㅎ
너무 과하지 않은 팁돌출은~~
깔끔한 가변배기 튜닝의 마무리에 정석이죠~!!
카본 머플러팁의 은은한 실루엣으로
순정 머플러팁 보다 더 완벽한 피팅~!! ^^
오너분께서 너무 만족해 하시네요~ ^0^
JSR 가변배기 V킷(옵션)으로 장착하시면
요렇게 이쁜 무선 리모컨이 2개가 제공 됩니다. ^^
BMW G20 320i M스포츠 차량의~
G바디 전용 프리미엄 커스텀 가변배기 튜닝~!!
중저음의 고급스런 가변배기 사운드~~
들어보실 준비 되셨나요~? ^0^
[오늘의 한줄평]
신형 BMW320i G20 차량은
기존의 F바디 차량과 달리..
중간 소음기(중통)가
직관 스타일로 되어 있습니다.
너무 과하지 않은
풍부한 배기 사운드를 즐기시려면
오늘의 JSR G바디 전용
프리미엄 가변소음기(E.V.C)로 튜닝을
적극 권장해드리고 싶습니다. ^^
오너분도 즐겁고~~
주변인들도 인상을 찌푸리지 않는
적절한 가변배기 튜닝이
이번 로드아우터동탄점의
커스텀 가변배기 튜닝입니다. ^^
내가 좋아하는 튜닝은~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도
충분히 즐겁게 할 수 있거든요~^^
그게..
튜닝 선진 문화를 정착 시키는
올바른 튜닝 문화가 아닐까
가만히 생각해봅니다. ^^
-동탄점 마당쇠 훈이-
이상으로~~!!
신형 BMW 320i G20 M스포츠 차량의
JSR 커스텀 듀얼 가변배기 튜닝
JSR 103파이 싱글 카본팁 장착
인스톨 리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일요일 되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