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스텀W입니다.
이번 작업은 BMW 428i 437M 19인치 기존 잘못된 수리 도색 약품 박리 후 블랙유광 휠도색을 진행합니다.
작업중 차량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대여품 휠타이어 세트를 장착해드립니다.
5~10분이면 금방 장착하니 조금만 시간을 주세요!
작업하는 동안 차량을 이용하시다가 완료 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본격적인 휠 도색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타이어 및 공기압 센서(TPMS)를 탈거합니다.
작업 후,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위치 그대로 인스톨하기 위해 항상 위치를 표기합니다.
요즘 싼 가격에 엉망으로 작업하는 업체가 너무 많아졌고 휠 도색 불량으로 입고되는 고객님들이 부쩍 늘었습니다.ㅠㅁㅠ
표면 연마 처리, 프라이머 등의 공정도 없이 M 스티커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덧칠해버려 스티커가 까맣게 둥 떠있네요.(맙소사!!)
박리를 위해서는 외주업체로 휠을 한 번 보내야 합니다.
휠의 페인트를 모두 벗겨내는 작업이기 때문에 약품을 대량 소지하는 것은 불법이며,
제대로 된 박리전문 업체에서 진행해야 소재에 영향이 없습니다.
완전 박리 후 소재까지 드러난 상태입니다.
고운 입자의 고가의 원료 샌딩사를 이용해 구석구석 고압으로 꼼꼼하게 블라스팅 처리합니다.
후속 도색의 도막이 더욱 매끈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밑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깊은 패임이 발생한 휠상처는 알곤 용접을 통해 알루미늄 재질로 채워 넣어줍니다.
리어 휠 이너림 크랙 용접 수리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알루미늄으로 채워 넣은 부분은 선반 가공 및 수가공 작업을 통해 기존 림 높이와 동일하게 가공합니다.
이후 작업 공정은 프라이머, 베이스코트, 클리어코트 순서로 진행됩니다.
TPMS 위치 표기를 위해 붙였던 테이프를 제거하고 공기압 센서(TPMS)를 장착합니다.
기존 위치 그대로 타이어를 장착하고
권장 공기압 주입 및 휠 밸런스 점검까지 꼼꼼하게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작업이 마무리되고 약속한 출고 시간에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존 위치에 규정 토크값 세팅 및 토크렌치 수공구를 이용해서 모든 휠 러그 너트를 동일한 힘으로 조여줍니다.
이젠 휠스티커의 모습도 그대로 보여지게 완성!!+_+
이상 BMW 428i 437M 19인치 기존 잘못된 수리 도색 약품 박리 후 블랙유광 휠도색 작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