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튜닝의 올바른 길을 걸어가야 함을
‘기본 초심’ 으로 생각하는 튜닝샵~
Road of Automotive Tuner
순정 옵션튜닝과 커스터마이징 튜닝
그리고 머플러 배기튜닝 까지~~
현 동탄점에서 10년을 지키고 있는
★동탄 프리미엄 튜닝샵★
로드아우터 동탄점 마당쇠 입니다. ^^
참 볼수록 멋있는 스포츠죠~~!!
제 애마와 똑같은 멋진 차량이 와주셨네요~
BMW 하면 F바디~!! 그중에 4시리즈~!!
BMW 430i 컨버터블(F33) 차량의
인스톨 리뷰 포스팅을 시작해 볼께요~ ^^
깔끔한 화이트 바디와 M스포츠 바디킷
이게 바로 F바디의 국룰이죠~ ㅎㅎ
초보운전 스티커가 첫눈에 들어오네요~!! ㅎ
BMW F바디 430i 컨버터블 차량의 뒤태~
LCi 테일램프와 헤드라이트가 적용된~
가장 최신형 F바디 4시리즈 차량이죠~
정말 질리지 않는 경이로운 디자인~~!!
20대 초반의 BMW 430i 컨버터블 오너분께서
본인이 직접 일해서 벌은 수익을 모아서 구입후
학교도 다니면서 차량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나이에 비하여 완전 멋진 인생 철학을 갖고 있는
아~~주 아~~주 멋진 오너분이시더라구요~!!
멋진 차량만큼~ 생각도 너무 멋진 오너분~
정말 대단하단 말씀 드리고 싶네요~!!
아주 좋은 컨디션으로 데려온 M430i컨버~
몇가지가 살며시 아쉬운점이 보이는데요~
첫번째로 M4 엠블럼..!!
마치 30i 글자가 빠진듯한..
M4도 아니고..
M430i도 아니고..
좀 어설프고, 어색하게 보이네요~!!
그리고 가장 아쉬운 부분이 여기죠~!!
BMW M430i 차량의 순덩 싱글 머플러..
물론 M4가 아니라는점은 알겠는데~~
그래도 430i 컨버터블 차량인데..!!
싱글 머플러는 좀.. 언밸런스 하죠~??
BMW 430i 컨버터블 가변배기
JSR 커스텀 듀얼가변 중통직관
BMW 450i 듀얼 디퓨져
인스톨 소요시간 : 6시간
BMW F,G바디 커스텀 배기 전문샵
로드아우터 동탄점 :
너무나도 잘 생긴 F바디 컨버터블 차량
BMW 430i 오픈카 인데~~!!
BMW 430i 컨버터블 커스텀 듀얼 가변배기
JSR 76파이 중통 직관형 레조 튜닝으로
스포츠카에 딱 어울리는 멋진 배기음으로
허전했던 430i 컨버터블의 뒤태를
완벽에 완벽한 셋팅을 진행합니다~~!! ^0^
커스텀 배기 작업을 위한 리프팅~!!
BMW F33 430i 컨버터블 순정 머플러 입니다.
80파이핑 배기라인의 싱글 가변배기
여기저기 고열에 의한 데미지가 많이 보이네요~
우선 기존에 싱글 머플러용 순정 디퓨져를 탈거하고
순정 앤드 싱글 가변배기를 탈거 합니다.
중통까지 풀 파이핑으로 되어있어서~
앤드쪽을 컷팅 해서 탈거 합니다. ^^
플렌지 by 플렌지 타입으로 제작할꺼에요~
▼아래 사진이 탈거한 기존 배기 라인과
순정 디퓨져 입니다.
미사일 같이 보이는 저녀석이 바로~
중간소음기(중통)라 불리는 녀석이죠~~
분리수거함으로 이동합니다~!! ㅎㅎ
일단 매트블랙 컬러의 450i 디퓨져를 장착하고
피팅 라인을 다시한번 체크 합니다~!!
커스텀 배기 튜닝시..
엄청~ 예민하고 민감합니다요~!! ㅎㅎ
JSR 77파이 중간소음기 CH 레조레이터 입니다.
배기에서 발생되는 부밍을 억제해주면서
웅장한 배기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
JSR 직관형 중통의 매력이죠~ ㅎㅎ
다음은 BMW 430i JSR 앤드 커스텀 가변배기
메인 가변 소음기 튜닝 입니다.
소음기의 센터라인과 수평라인을 체크하고~
앤드 가변 배기 커스텀 스타트~!! ^^
수입차 전용 JSR 77파이 T바디 가변소음기~
중통에서 부터 플렌지 by 플렌지로 제작 합니다.
듀얼 가변 소음기 방식이기 때문에~
가변을 “ON” 해도 좌우 동일한 배기음과 배압
가변을”OFF” 해도 동일하게 조용한 배기음과 배압
NO~!!(놉) 한쪽에서만 연기가 나오는~
싱글 가변배기 시스템이 아닙니다~!!
정확한 듀얼 가변배기 시스템 입니다~!!
..
..
BMW F33 430i 컨버터블 차량의
JSR 커스텀 듀얼 가변배기&중통 직관 튜닝이
완벽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명불허전 JSR VT76 가변소음기~~
JSR 103파이 카본 싱글팁의 수평 밸런스와
가변 소음기의 정센터라인의 꼼꼼함..!!
로드아우터 동탄점 배기튜닝의 국룰 입니다~ ㅎㅎ
▼아래 사진은 가변배기 캔슬러 입니다.
기존 순정 싱글 가변배기를 탈거하고 순정 커넥터에
아래 캔슬러를 장착해줘야 합니다~
배기 경고등을 뜨지 않게 하기 위함이죠~ ^^
진공킷을 연결하기 위한 전원 구축 입니다. ^^
전장 튜닝의 숙달된 경험과 꼼꼼함으로~
듀얼퓨즈 소켓으로 안전한 전원 작업 마무리~
이러한 기본기가 아주 중요하니까요~ ^0^
JSR 103파이 리얼 카본팁의 퀄리티~!!
매트블랙 450i 디퓨져와 너무 잘 어울리죠? ^^
깔끔한 마무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로드아우터동탄점의 스타일리쉬한 마무리는~!!
싱글 카본팁의 끝단을~~
디퓨져 끝단 굴곡과 일치하게 셋팅~!!
팁의 끝단 역시~ 하늘을 바라보도록 셋팅~!!
제차와 동일하게 만들어 드렸습니다. ^^
지상으로 내려오 BMW 430i 컨버터블~!!
기존 순정과 비교할 수 없는 스포티한 뒤태~!!
그리고~
싱글 카본팁과 듀얼 가변배기와의 만남..
개인적으로 가장 깔끔한 스타일인듯 합니다~^^
M4 차량과 살짝 다른 색깔의 느낌으로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 고급스러움을 연출하는
아주 기가막힌 스타일이죠~~!! ㅎㅎ
엉덩이가 완전 빵빵해졌죠? ^0^
싱글팁의 돌출은 라인은~
사선에서 바라봤을때도 너무 과하지 않게~
깔끔하게 셋팅해드렸습니다. ^^
그리고..
기존에 어정쩡 했던 [M4] 엠블럼을 제거하고
BMW M430i 엠블럼으로 교체~~!!
깔끔한 인스톨의 마무리는
이렇게 오늘도 한페이지를 장식했네요~ ^^
대구경 77파이핑과 가변소음기에서 나오는
아주 묵직하고 풍성한 배기 사운드와 함께~
적절하게 터져 나오는 팝콘 버블 사운드~~!!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
[오늘의 한줄평]
튜닝을 진행할때는
반드시~
내차를 다루는 마음으로..
내차를 작업하는
집중력과
정신력으로..
내차를 작업하는데~
과연 대충 작업을 할까요?
내차를 작업하는데~
과연 싸구려 부품을 쓸까요?
내차를 작업하는데~
한번 더 볼트를 않 쪼일까요?
눈에 보이는 부분도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도
내차를 튜닝하는 마음으로 작업하는
로드아우터 동탄점의 마음은
절대로 변하지 않습니다.
-동탄점 마당쇠 훈이-
이상으로 BMW 430i 컨버터블 차량의
중통 직관 커스텀 듀얼 가변배기 튜닝
인스톨 리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월요일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