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랩핑 넘버원 마이스토입니다!
이번시간은 BMW 5시리즈 차량의 부분랩핑이 진행이 되었는데요.
약 1년전에 전체 3M 유광 엔뜨라사이트 컬러의 필름으로
전체랩핑이 진행되었던 차량인데요.
아쉽게도 앞범퍼 사고로 인해서 기존 필름을 제거하고
도색작업을 진행하고 나서 입고가 되었습니다.
사고후 도색작업을 진행하고 랩핑필름을 부착할때에는
도색후 바로 필름을 부착하는것보다
약 3일이 지난 시점에서 필름을 부착하는것이
도색면의 손상 우려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이번 BMW 5시리즈 차량은 도색이 진행후 약 10일이 지난 시점에
필름을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체랩핑이 진행된 차량이 사고로 인해서 다시
재시공을 하려고 할때에는 기존에 사용한 필름의 브랜드와
필름명을 기억하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빠른 작업이 진행될수 있기 때문이지요!
수많은 컬러의 랩핑필름이 존재합니다. 물론 단종되어
나오지 않는 필름도 있습니다.
만약 기존의 필름이 단종이 되었다면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해야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전체랩핑 후 무관심속에 외관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필름의 변색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랩핑의 수명은 대략 3년 정도 되지만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가
필름의 수명을 연장시킬수 있습니다.
이번 차량은 1년이 지나시점에서의 필름의 변색이 없었기에
동일한 필름을 부착하여도 다른부위와 이질감없는 모습으로 조화를 이룰수 있게 되었지요!!
본격적인 사고부위 부분랩핑을 실시!!
앞범퍼는 자동차랩핑 부위중에 매우 섬세하고 까다로운 부위입니다.
시공 기술자의 기술력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는
부위라는점!!
마이스토는 앞범퍼의 수많은 굴곡과 각이 있어도 한판시공을
원칙으로 진행됩니다.
한판시공은 필름을 부착하는 부위보다 필름을 크게 준비하여
부착후의 라인과 디자인에 맞게 필름을 커팅하면서
부착하는 작업입니다.
한판시공의 진행이 되기때문에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필름의
부착상태를 가질수 있다는것!!
하지만 기술이 부족하면 차후 필름의 들뜸이 많고
벗겨지는 불량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꼼꼼한 필름 부착과 섬세한 커팅 그리고 정확한 열처리 과정을 통하여
BMW 5시리즈 앞범퍼 부분랩핑은 완성되었습니다.
다시는 사고로 인한 재시공을 하지 않도록 안전운전하시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