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다닥 복원하러 함께 가보시죠~
본격적으로 복원작업에 들어가기에 앞서
아~~~주 중요한 M로고 스티커를 조심히 제거하고 한쪽에 잘 킵합니다~
새로 올라갈 칠이 오랜시간 잘 부착되고
혹시 있을지 모를 이물질 등을 제거하기 위한 목적으로
샌드블라스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래먼지와 기타 이물질, 유분기 등을 제거하기 위해
휠의 앞, 뒤, 옆면을 꼼꼼히 세척합니다.
…………..
……..
…………….
………………….
………..
……….
….
…
…
이런 roTlqnfp!!!!!!!!!!!!!!!!!!!!!!!!!!!
세척 후 물기를 말려보니 기존의 클리어층이 떨어지고 있네요.
이상태 그대로 칠을 올리면 새로운 칠과 기존의 칠이 같이 떨어져나가
하자가 발생할 확률이 1000000000000%이기에
박리가 필요합니다.
2시간여의 작업시간이 고대로~~~~~~~~~~날아갔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럴때마나 짜증나 죽겠어요~~~~
뭐…짜증낸다고 해결은 안되니
차주분께 전화를 걸어 상황설명을 드리고
박리작업을 추가하여 다시 복원에 들어갑니다~
기존 칠을 산소박리를 통해 짜증과 함께 싸그리 날려주었습니다.
다시 샌드블라스팅 작업을 진행하여
순수 알루미늄 상태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시 세척을 진행하고 서페와 블랙색상을 도포합니다.
짜잔~~~~
커팅작업 후 마지막으로 클리어를 도포할텐데
아까와 같이 떨어지는 현상이 최대한 없도록
다시 샌드블라스팅 작업 후 세척합니다.
하나의 복원 작업에
샌드블라스팅과 세척이 3번씩 들어갔네요…..ㅡㅡ;;;;;;;;;
다이아몬드컷팅기에 휠을 잘 체결하고
정확히 측정하여 커팅면을 연마해 주었습니다.
또!!!!!!!!!!!!!!!!세척하고 클리어를 올려봅시다!!!!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영롱하니 깔끔하게 복원 작업이 마무리 되었네요~
위 작업순서를 소개해드려서 대충은 아시겠지만
작업공정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가끔씩(혹은 생각보다 자주) 어떤 손님분들이 오셔서
10시에 방문하셔서 “3시까지 마무리 해주세요” 라고
위풍당당하게 작업마무리 시간을 스스로 정해주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아무리 제가 입으로 ‘후~~~~~~~~’ 하고 불어제껴도
칠이 마르는 시간은 정해져 있는것이고
칠이 올라가기전 열처리 과정에서 휠이 일정온도에 도달하는
시간도 정해져 있는것이고…..
제발 쫌!!!!!!!!!!!!
도와주십시오~~~~~
중요하디 중요한 M로고 스티커를 빠짐없이 제자리 해주었습니다.
TPMS (공기압측정) 센서를 제자리하고
타이어 장착시 발생할 수 있는 칠밀림을 방지하고자
테이핑을 우선합니다.
차량 주행중 발생할 수 있는 떨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밸런스 작업도 꼼꼼히 진행하였습니다.
차량에 휠타이어를 잘 결합하며 휠복원 작업이 모두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중간에 박리 작업이 추가 진행되며 작업마무리 시간이 뒤로밀려
생각보다 늦게 끝났는데 기다려 주셔서 아~~~~주 나이스하니 감사했습니다.
850i 차주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타이어팜 경기광주점
휠수리/휠복원 담당파트에서는
출고당시의 상태와 가깝도록
좋은 퀄리티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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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방문시 추가요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저질도료를 사용하여 소위말하는 야매도장을
하지 않습니다.
휠복원을 타업체에 외주의뢰하면서
수리하는 척 하지않고
저희 타이어팜경기광주점에서
저희가 직접 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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