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스텀W입니다.
이번 작업은 BMW F10 520d 373M 20인치 기존 도색 불량으로 박리한 다음
휠 상처 수리 후 고스트크롬 휠 도색을 진행합니다.
작업중 차량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대여품 휠타이어 세트를 장착(5~10분 소요)해드립니다.
타이어가 패일 정도로 크고 깊은 상처 여러 곳이 확인됩니다.
아울러 보여지는 도색 불량까지…
약품 박리 공정으로 기존 도장면을 모두 제거하고 알루미늄 상태에서 올바른 공정과 도료 선정으로 재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든 작업은 커스텀W 작업장 내에서 진행되지만 박리 약품 취급 및 사용은
박리를 위한 모든 설비와 환경이 환경법상 신고 허가된 업체에서만 가능하기에 부득이하게 외주 처리합니다.
깊은 패임이 발생한 휠상처는 알곤 용접을 통해 알루미늄 재질로 두툼하게 채워 넣은 다음
선반 가공 및 수가공 작업을 통해 기존 림 높이와 동일하게 가공합니다.
후속 도장과의 견고한 접착력 확보를 위한 요철면 생성,
그리고 휠소재 표면 연마로 보다 매끄럽고 완성도 높은 도장 결과물을 위해 샌드 블라스팅 공정을 진행합니다.
이후 작업 공정은 프라이머, 고스트 크롬 전용 하도, 고스트 크롬, 클리어 코트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모든 작업이 마무리되고 약속한 출고 시간에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기존 위치 그대로 휠 타이어 장착해주고
규정 토크값 세팅 후, 토크렌치 수공구를 이용해서 모든 휠 러그 볼트를 동일한 힘으로 조여줍니다.
단순히 작업 전후 잘나온 각도의 사진과 시공 견적으로 판단하지 마시고
정직하고 투명한 공정 사진을 꼼꼼히 체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BMW F10 520d 373M 20인치 도색 불량 박리, 휠 상처 수리 후 고스트크롬 휠 도색 작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