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iX#iXM50#SUV전기차
#BMWiX#xDrive#BMW전기차
BMW는 지난 2013년 i3와 i8을 공개하며
누구보다 빠르게 미래 전기차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시대를 너무 앞섰던
탓일지.. 소비자들에게는 큰 만족감으로
다가오지는 못했습니다.
BMW iX M50 Exterior,
기대와 달리 BMW는 꽤 오랜기간 침묵했고,
무려 8년이 지나고 나서야 iX를 출시했습니다.
왜 이렇게 오래 기다려야만 했는지, 과연
보람이 있는지 ‘기술적 플래그십’ 이라고
자랑하는 iX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최신 BMW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거대한
그릴과 얇게 디자인 된 헤드램프가 대조되며
날카로우면서 낯선 인상을 줍니다.
하지만, 차량을 실제로 보고 만지고 시승해보니
디자인, 차량의 완성도는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차량의 손잡이는 요즘 유행하는 플러시 타입은
아니지만, 나름 편리하고 보기에도 깔끔한
손잡이를 택하였습니다.
BMW iX M50 Interior Crystal,
문을 열고 실내로 들어오면 시트 조작 버튼과
메모리 시트 버튼, 심지어 센터 콘솔의 전원
버튼이나 기어 셀렉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컨트롤러, 불륨 조절 다이얼까지 모두 유리로
적용되어 화려한 보석처럼 보여집니다.
화려한 크리스탈 장식에 비해 실내 인테리어는
의외로 단조롭습니다. BMW는 이를 두고
‘샤이 테크’라고 소개했습니다.
여러 조작 버튼들은 나무 장식에 숨겨져
있고, 누르면 햅틱 피드백으로 자신의
존재를 알립니다.
편안한 시트는 올리브잎 추출물로 가공 된
친환경 천연가죽이 적용되어 부드럽고
푹신합니다. 특히 1열은 헤드레스트가
고정되어 있음에도 다양한 시트 포지션에
어울려 불편하지 않다고하네요.
BMW iX xDrive M50 모델은 2개의
전기모터가 최고 출력523마력, 최대토크
78kg·m의 엄청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5톤의
육중한 몸을 밀어내는데 걸리는 시간도
약 4.6초면 충분합니다.
충전 주행 가능거리는 약 447~550km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만족스럽지만, 그만큼 비싼 가격은
부담으로 다가오네요, iX xDrive 50 모델의
판매가격은 1억4630만원으로 전기차
보조금은 꿈도 꾸지 못하고,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보다도 약 3000만원 가까이
비싼 금액입니다.
이렇게 보니 한 단계 아래인 xDrive 40
모델의 1억2260만원이라는 가격이
가성비로 보일 정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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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 후 방문해주시면 차주님과 함께
도장면 점검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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