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이스토입니다!
자동차의 외관의 컬러를 자신만의 개성넘치는 컬러 또는 남들의 시선을 사로잡을수 있는 컬러로 변화를 가질수 있는 랩핑 작업은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듯합니다.
이번시간은 BMW M4 차량이 남다른 컬러감의 세련되고 매력적인 존재감을 뽐낼수 컬러로 랩핑을 실시.
바로 3M 라즈베리 블루 필름을 이용한 전체 랩핑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입고당시의 컬러는 매우 매력적인 컬러인 블랙인데요.
하지만 이번 BMW M4 차주분에게는 지금의 컬러에서 새로운 변화를 가지고 싶었기에 랩핑을 하게되었습니다.
랩핑의 장점이 바로 기존의 컬러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필름을 부착하기 때문에 차후에 본연의 컬러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필름만 제거하면 된다는점!!
참고로 자동차전용필름을 사용하지 않고 진행된 랩핑 차량은 차후에 필름을 제거하는 과정에서의 오히려 도장면의 훼손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그로인한 필름의 특징과 성능 그리고 자동차전용 랩핑필름인지를 꼭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BMW M4 랩핑 작업에서 가장 신경을 써야하는 부위가 바로 프론트범퍼의 부위인데요.
타 차량보다 바디킷의 디자인이 상당히 많은 굴곡과 각이 있고 그로인한 차후에 필름이 떨어지지 않도록하기 위한 필름부착 기술이 필요한 부위입니다.
전체적인 컨셉이 블랙을 가지고 있던 BMW M4 차량은 참고로 이번 라즈베리 블루랩핑을 진행하면서 프론트립과 리어립을 탈거하여 순정의 느낌을 살리고 싶어했던 운전자의 니즈를 해결하였습니다.
그럼 3M 라즈베리 블루 필름을 이용한 BMW M4랩핑 과정을 살펴볼까요!!
부위별 필름 한장을 이용한 한판시공과 기본원칙으로 필름이 부착되고 필름을 부착되기전에는 깨끗한 클리닝 작업과 탈지작업을 통하여 필름과 도장면사이에 작은 먼지도 없도록 필름이 부착됩니다.
그리고 필름을 부착하고 정확한 열처리와 섬세하고 디테일한 커팅기술로 약 2박3일이라는 소요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필름을 부착하는 경우에 부품을 탈거를 해서 부착하는 부분을 안전하게 탈거를 하고 부착해야 깔끔한 완성도를 나타낼수 있습니다.
BMW M4 랩핑 라즈베리 블루
기존의 블랙컬러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나타낼수 있는 컬러로 탄생되었고 신차같은 느낌의 외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굴곡이 심하고 각이 심한 부위의 필름의 마감상태도 아주 잘나왔네요!
난이도가 높은 부위이기에 만약 랩핑을 생각하고 업체를 선정하려면 이렇게 굴곡이 심한 부위의 필름의 마감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판과 판사이의 필름의 마감상태 및 이질감없는 모습의 완성된 모습
이번 BMW M4 랩핑 과정에서는 루프와 사이드미러는 그대로 블랙의 포인트를 살렸습니다.
도어손잡이의 센스있는 마이스토의 마무리 상태!!
자동차 랩핑은 외관의 컬러를 변화하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필름을 부착함으로써 미세한 기스나 흠집을 방지할수 있는 장점도 있고 이번 블랙바디를 가지고 있는 차량의 외장관리를 보다 쉽게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두가지의 효과를 바라보기 위한 랩핑을 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독일의 높은기술력의 국낸 1세대 랩핑 고수의 마이스토 손길로 남다른 퀄리티의 도장면의 컬러감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