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스텀W입니다.
이번 작업은 BMW X6 휠 상처 수리 후 블랙유광 휠도색과
허브 방청 및 블루 캘리퍼 도색을 진행합니다.
휠 상처는 여기저기 크게 발생한 상태이고 휠캡도 손상되어 교체될 예정입니다.
휠 상처 수리 후 휠도색을 진행합니다.
샌드 블라스팅, 탈지/세척, 프라이머, 베이스코트, 클리어코트 순서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보이는 전면부 뿐만 아니라 , 스포크 뒷면 및 이너림까지 깔끔하게 처리되었습니다.
다음은 캘리퍼 도색입니다.
고착된 분진과 녹이 많이 발생한 상태입니다.
허브쪽도 예외는 아니네요.
먼저, 에어 샌더기를 이용해서 공구가 닿는 평면 부분을 연마 처리합니다.
허브까지 샌드 블라스팅으로 연마해야 하기에 꼼꼼히 마스킹합니다.
블라스팅 처리로 구석구석 공구가 들어가지 않는 부위의 고착된 분진과 부식을 함께 제거합니다.
허브 마스킹을 제거하고 탈지제를 분사하여 기타 오염 물질을 깔끔하게 세척합니다.
캘리퍼 도색 작업 후 브레이크 시스템에 전혀 문제 없도록 캘리퍼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마스킹 / 커버링 처리합니다.
해당 작업까지 끝나야 비로소 도색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여기까지의 공정이 어떻게 보면 캘리퍼도색에서 아주 중요하며, 많은 시간과 인력이 소모되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캘리퍼 소재와 후속 도장 층간 접착력, 내열성 그리고 차후 부식 방지 방청력을 확보해주는 캘리퍼 전용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요청하신 M 퍼포먼스 브레이크에 적용하는 블루 컬러로 베이스코트 작업이 진행됩니다.
보이지 않는 캘리퍼 뒷면, 안쪽 또한 빠짐없이 분사해줍니다.
직접 제작한 M 로고를 비율에 맞게 부착 후 클리어코트를 도포합니다.
열처리 건조 후, 기존 마스킹 / 커버링 처리된 테이프를 제거하고 검수 후 출고합니다.
기존 위치 그대로 휠 타이어 TPMS 장착하고
권장 공기압 주입 및 휠 밸런스 점검까지 꼼꼼하게 진행하였습니다!!
단순히 작업 전후 잘나온 각도의 사진과 시공 견적으로 판단하지 마시고
정직하고 투명한 공정 사진을 꼼꼼히 체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BMW X6 휠 상처 수리 후 블랙유광 휠도색과 허브 방청 및 블루 캘리퍼 도색 작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