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퀄리티 1인샵 [제트존]
차량 : 벤츠 c63 AMG
시공 : 전체 PPF(무광)
필름 : 오닉쉴드 무광PPF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제트존 입니다.
이번 차량은 c63 AMG 차량입니다.
차주님께서 기계 재단으로 프론트 패키지
받으셨었는데 황변이 온 상황에서
계속 운행하시려다가 전체를 시공을
받으셨었던게 아니기 때문에
티가 너무 나는 바람에… 전체 시공을
의뢰해주셨습니다.
고객님께서 맡겨주신 차량은
일반 c63 amg가 아닌 원도장이 무광인
한정판 차량입니다.
그래서 무광으로 PPF 시공을 받으셔야만
원 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두 가지 있었습니다.
1.기계 재단의 한계
2.저가형 브랜드 필름
위 사진을 보시면 필름을 기계 재단으로
시공을 하였기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라인이 한눈에 보입니다.
화이트, 실버, 옐로우… 등
블랙 등 진한 컬러를 제외하고는
무.조.건. 라인이 보입니다.
100% 보입니다.
또한, 핸드컷팅이 아니기 때문에 마감이
말아들어갈 수 없습니다.
기계 재단이 무조건 나쁘고 안좋다는 것이 아닙니다.
기계 재단이 필요한 부분이 분명 있습니다.
다만 기계 재단이 ‘주’가 아닌 ‘부’가
되는 시공점에서 시공하여야 합니다.
황변이 오지 않는 필름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다만 기술력에 의해서 황변이 늦춰질 뿐입니다.
이러한 부분이 가격의 차이를 보여주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황변이 안오는 필름음 이 세상에 절대 없습니다.
저는 1번 보다 2번이 훨씬 충격적입니다.
“본드가 박피되어서 남는 것이 뭐가 문제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그냥 본드가 아닙니다.
필름을 부착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본드이기 때문에
그냥 손으로 제거할 수가 없습니다.
약제를 사용해야하고 시간 또한
많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제거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본드가 도장에 너무 많이 남아서
완전 흡착되어버린 사례도 직접 경험해 보았습니다.
절대! 저렴하고 좋은 것은 없습니다.
어느정도 타협이 되는 가성비가 있을지언정
대부분이 높은 가격을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본드를 완벽히 제거를 하고 시공할 수 있는
상태의 세차까지 2박3일이 소요되었습니다.
틈새에 조금이라도 본드가 남는다면
시공하였을때 바로 티가 나기에
완벽히 100% 제거한 후 시공하였습니다.
말도 안되게 나눠져 버리는 부분입니다.
손재단이면 나눠지는 부분이 아닙니다.
시공 후 한장작업
차주분께서 스포일러 미탈거 요청
나눠서 티가 나지 않게 작업을 진행
트렁크 하판또한 크롬몰딩 탈거 하지 않고
깊게 마감을 진행 하였습니다.
디퓨져 또한 카본이기 때문에 추가 작업을 통해
말아들어가 커팅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이드미러 카본은 유광 PPF 진행하였습니다.
뒷범퍼작업은 깊게 마감을 진행하여
테일램프 탈거를 진행하였으며
신차이지 않기때문에 겉세차를 해도
속에 먼지를 머금고 있기때문에 최대한
안쪽또한 깔끔하게 탈지를 위해 탈거를 진행
하였습니다.
디테일 컷입니다.
A필러 마감
문 마감 컷팅
앞휀다 안쪽 마감 / 앞휀다 모서리 마감
문 모서리 마감
스텝 마감
디퓨져 마감
앞범퍼 마감
센서마감을 커팅하지 않고.
깊게 눌러 열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트렁크 마감/
뒷범퍼 마감
주유구 마감
본넷 마감
엠블럼은 모두 제거후 제위치에 양면 재작업을
통해 다시 재부착 하였습니다.
차주분께서 디테일하게 작업을 보시고
만족하여 출고를 진행하였습니다.
보통 PPF 작업후 관리가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데
관리를 하시는분과 안하시는분과 추후
상태가 다릅니다.
관리제 추천을 해드렸으며
사후관리또한 꾸준히 케어 받기를 원하셨습니다.
시공받고 끝이 아니라
끝까지 케어해드리려 합니다.
제트존에서는 1인 시공 원칙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2년 경력 대표가 직접 세차부터 마감까지
모두 작업하고 있습니다.
12년이라는 시간이 헛되지 않게
고객님에 차량에 정성을 다해 시공을 해드립니다.
눈 앞에 돈이 아니라 결과물을 생각하고 작업을 임하며,
시공 후 관리 또한 책임지고 있습니다.
믿고 맡겨주신다면 결과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저렴하고 빨리 시공되는 업체가 아닌 결과물이
완벽한 제트존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