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준피티드 입니다.
오늘부터 월요일까지 크리스마스겸 휴일입니다.
그런데 너무 춥네요!!
집밖은 위험해!!
그래도 외출은 해야겠죠?
오늘은 C63S 점화플러그 및 코일 교체 포스팅입니다.
시작해볼까요?
C63S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증상은 7번 점화개통 문제 입니다.
1 8
2 7
3 6
4 5
순서 입니다.
7번이니깐 운전석쪽 상단에 위치해 있겠죠?
해당 엔진은 M177 엔진입니다.
M157 부터 잔잔한 이슈가 있는 엔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관리만 잘해주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엔진이기도 합니다.
하나하나 탈거를 해야겠죠?
우선 볼트를 탈거하고 코일부터 진행합니다.
보쉬 제품을 사용하며 총 8개 입니다.
기존에 있던 플러그를 탈거합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
상태가 나쁘지않는것도 있었지만
안좋은것도 몇개는 보입니다.
유독 7번자리가 오일을 많이 머금고 있네요.
구리스를 살짝 도포하여 장착을 진행합니다.
나중을 위해서라도 구리스를 살짝 도포하는게 좋습니다.
토크렌치도 정확하게 장착을 합니다.
아무리 손으로 해도 토크값이 정해져있는 부속은
정해진대로 FM 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정품 코일을 교환해줍니다.
항상 새것은 좋습니다!!
뚜딱뚜딱! 다시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을 진행합니다.
(내시경으로 내부 확인모습)
플러그를 교환하면서 내시경으로 내부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스크레치가 있는지 이상유무 확인을 위해서 입니다.
조립은 끝이났으며 시운전까지 끝!!!
멀리서 찾아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