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 성남 분당 판교 / 성남.용인.이천

안녕하세요! 카투오디오 조실장입니다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는 게 금방 가을이 올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DS오토모빌의 차량인 DS7에

알파인 스피커와 알파인 DSP 앰프의 포스팅입니다.

고객님은 가끔 방문해 주시던 여성 고객님

(무려 직업이 레이싱 모델이십니다!)

차량을 바꾸시고 새로운 오디오를 장착하셨습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DS는 여신이라는 Deesse라는 프랑스어에서 따온 이름이죠

시트로엥의 고급화 버전이 DS입니다.

현대 제네시스 같은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지금은 아예 브랜드가 분리되어서 현재는 DS오토모빌이죠

어차피 모기업이 따로 있고 역사도 있고 현재 구조도 복잡하죠 ^^;

프랑스 감성의 느낌이라서 그런지 왜 인지는 모르겠으나

테슬라 하면 차량의 느낌보다는 아이패드 같은 느낌을 주는 것처럼

차량이 아니고 향수나 화장품의 패키징 같은 느낌을 주네요

특히나 라이트의 세리머니 때 보면 더더욱 그런 느낌을 줍니다.

밤에 보면 더욱더 이뻐 보입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도어트림의 디자인도 어색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라서 좀 낯설기는 합니다.

스피커의 구성은 여느 차량과 같습니다.

6.5인치의 미드 우퍼와 쪽필러에 달린 트위터!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스피커 그릴의 디자인도 조금 독특합니다.

도어트림 자체는 푸조, 시트로엥 계열과

같은 구조로 중간에 쇠 핀 이 있어서

따로 탈거하는 툴을 만들어서 사용했습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빼낸 스피커를 보니 역시나

푸조, 시트로엥 계열의 스피커!

소리가 별로인 스피커입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아마 타보신 분들이나 경험해 보신 분들은

사운드에 실망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문제는 DS 차량에 포칼 스피커 옵션이 들어간 차량도

역시나 별로라는 사실이죠

스피커도 스피커지만 순정 헤드유닛 또한 문제입니다.

차량은 괜찮은데 음악들을 맛은 안 난다는…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새로 장착될 스피커와 DSP 일체형 앰프입니다.

둘 다 알파인 제품으로 DP-65C라는 2way 컴포넌트 스피커와

X800 앰프와 프로세서 일체형입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스피커의 구성품은

미드 우퍼 1세트와 트위터 1세트에 패시브 1세트!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순정 자리에 그대로 인스톨이 가능합니다.

아라미드 계열의 콘지와 특이한 디자인의 서라운드입니다.

그냥 보기에도 순정과는 비교불가죠 ^^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바스켓과 마그넷 또한 튼실해 보입니다.

수개월 동안 테스트를 해 본 유닛이라서

자신 있게 권해드렸습니다~ ^^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정착 전에 안쪽 철판에는 댐핑 매트 역할을 해줄

방진 매트를 꼼꼼히 붙여주고요!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알파인 스피커를 인스톨합니다.

음이 새지 않게 단단히!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도어트림은 다시 닫아주고!

트위터는 순정 자리가 아닌

대시보드 위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DSP는 알파인 X800으로

50W X 4 채널, 100W X4 채널 급으로

실용성 있는 채널 배분입니다.

스피커가 구동력을 조금 더 필요로 하는

미드 우퍼 같은 곳에는 100W로 구동해 주고

트위터나 미드레인지 같은 소위 밥 적게 먹는 유닛은

50W로 배분이 가능하죠

DSP는 역사가 오래된 알파인이니

의심 없이 사용하시면 되겠고요!

H800 같은 제품들도 베스트셀러였으니까요 ^^

참고로 앰프는 제외하고 DSP만으로도

단독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앰프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DSP 추가를 하실 때의

접근성도 좋습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DS7이 아직 전용 케이블이 있는 제품군이 아니라서

헤드유닛을 탈거해서 직접 배선을 따서 진행을 합니다.

전용 배선이라는 것이 어차피 예전부터

전문적으로 카오디오를 한 숍에서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던 것이기 때문에

없으면 배선을 따서 연결을 하거나

깔아서 작업하던 것이었기 때문에

전용 배선이 안 나온다고 작업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멀티로 작업을 하려면 트위터나 미드레인지 배선은

어차피 깔아서 써줘야 하는 것이죠

웬만하면 DSP 일체형 앰프를 쓰실 때는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꼭 멀티로 작업을 해서

꼭 멀티로 세팅을 해서 사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DS7의 경우에는 이런 앰프 일체형 DSP는

숨길만한 공간이 많은 차량이라서 감쪽같이 숨겨 드렸습니다.

중간중간 튜닝 혹은 세팅을 할 때

사용할 케이블만 깔아 놓고요~ ^^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트위터는 대시보드 앞에 잘 설치해 드렸습니다.

보통 남자분을 이 음향에 더 진심인데

정말 진심이시더군요

여성 고객분이 소리에 엄청 예민하신 것 보고 꽤 놀랐습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순정 자리에 들어가서 있는 것과

이렇게 청취 선상에 놓아서 각도를 맞춰주는 것과는

하늘과 땅 차이인 것은 말씀을 안 드려도 더 잘 아실 테니

패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DS7에 스피커와 DSP 앰프 일체형 장착을 마쳤습니다.

알파인 스피커와 알파인 DSP X800 아마도 이 정도 시스템에서는 최고의

가성비가 아닌가 싶네요 ^^

아직 에이징 타임이 남아있지만 기본적인 튜닝만 하고

들려드리니 좋아하시던 회원님의 모습이었습니다. ^^

기본적인 세팅을 완료하고 찍어놓은 동영상을 첨부해 드립니다.

(휴대폰으로 찍은 것이라 별로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라고 올려봅니다)

DS7 스피커와 DSP 카오디오 시스템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4925 카투오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