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탑클래스입니다.
좁은 골목길을 지나가야 할 때나 좁은 주차 공간에 주차해야할 때 휠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신다면 차량 주변을 360도 확인할 수 있는 어라운드뷰가 있습니다.
요즘은 순정으로도 많이 적용되고 있긴 하지만 차종에 따라 추가 옵션으로 나눠지는 경우도 있다보니 적용하지 못한 채 출고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그래서 순정 부품을 사용한 순정 어라운드뷰 작업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김포 탑클래스에서 순정 어라운드뷰 작업 진행한 차량은 벤츠 W206 C클래스입니다.
먼저 순정 어라운드뷰 작업하기 전의 모습인데요, 후방카메라만 존재할 뿐 그 어떠한 카메라는 존재하지 않고 전후방 센서만 표시되어 사실상 측면 부분은 보호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방과 사이드미러 카메라까지 추가하여 어라운드뷰 기능을 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드미러 부분에 위치하는 카메라의 경우 미러 하단 부분에 위치한 커버를 탈거, 어라운드뷰 카메라가 적용된 사이드미러 커버 자체로 교체하게 됩니다.
어라운드뷰 전방카메라는 카메라 홀이 적용된 그릴 통으로 교체하면서 카메라도 이식하게 됩니다.
어라운드뷰 작업하면서 세로 그릴로 교체한 것은 비밀 아닌 비밀이랍니다^^
모듈 또한 어라운드뷰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모듈로 교체됩니다.
작업에 사용되는 부품은 모두 순정부품이기 때문에 모듈 또한 순정 부품으로 작업이 됩니다.
모듈 설치에 어라운드뷰 카메라까지 설치를 마친 후 코딩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작업이 더 남았는데 바로 카메라 공차보정 작업입니다.
가장 중요한 작업이기도 한 공차보정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사실 어라운드뷰 사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바로 위의 모습처럼 화면이 완전 일그러진 채로 따로 놀게 됩니다.
모니터 상에 차량에만 멀쩡하고 나머지 카메라들은 어지럽기 그지없네요…
그래서 반드시 어라운드뷰 작업 이후엔 공차보정이 필수인데 벤츠 순정 어라운드뷰의 공차보정은 일반적인 방식과는 전혀 다릅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연결한 후 실제 주행하면서 보정을 하게 됩니다.
제대로 인식이 되면 그린으로, 그렇지 않으면 레드로 체크되며 이를 토대로 데이터를 쌓아 어라운드뷰 카메라가 보정된답니다.
공차보정까지 마친 벤츠 W206 C클래스의 순정 어라운드뷰 작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애프터마켓 제품이 아닌 순정 부품으로 작업하였기에 차량 시스템과 완벽하게 연동이 되며 차량 주변 360도를 정밀하게 체크할 수 있어,안전한 주정차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주행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여 골목길 양옆으로 주차된 차량이 있더라도 전후좌우 체크 가능하답니다.
또한 전방 뷰와 후방 뷰를 사용할 때엔 PAS 기능도 활성화되어 핸들이 움직이는 방향대로 주차 가이드 라인 및 카메라 화면도 움직여 진행할 방향의 장애물을 파악할 수 있어 접촉사고 없이 주정차 가능하니 소중한 차를 긁힐 일도 줄어들고 특히 운전을 막 시작한 초보 운전자들이 힘들어 하는 평행 주차, 직각 주차에도 확실한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순정 부품으로 작업하여 어라운드뷰 카메라의 장착 퀄리티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로 차량 시스템과 100% 호환되어 볼 수 있으니 안전 운전을 원하신다면 순정 어라운드뷰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벤츠 W206 C클래스 차량의 순정 어라운드뷰 설치 작업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김포 탑클래스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