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방음 자동차언더코팅
시공 전문점 제이포텐입니다.
오늘 시공기 차량은
렉서스의 준대형 세단 ES300h 입니다.
렉서스의 경우 국내 외제차 판매순위에서
테슬라와 3~4위를 다투는 등
인기있는 브랜드 인데요~
특히 ES300h의 경우
연비효율성과 높은 내구성 및 성능으로
인기가 높은 차량입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이라고 해서
소음과 진동으로 부터 안전하진 않습니다.
그럼 방음 시공 과정 살펴보겠습니다.
렉서스ES300h
방음패키지 시공
▷시공시간 5시간
(시공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시공 내역
1. 도어 방음 4짝 풀 시공
(외부 소음 감소, 풍절음 감소)
2. 엔진룸 방음
(보닛철판 떨림 및 엔진 소음 감소)
3. 휀더 방음 4짝 풀 시공
(노면 소음 감소)
엔진룸 방음
가솔린도 하이브리드도
엔진 구동으로 차량이 움직임을 시작하기 때문에
그 소음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엔진구동으로 인한 소음과 진동은
실내로 유입되면서 운전자 뿐만 아니라
탑승자에게도 걸리적 거리는 골칫거리가 됩니다.
보닛철판과 카울에 고성능 방음 방진패드를 부착하고
보닛커버에는 D3흡음재를 고정하여
엔진의 소음과 진동이 차량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감소시켜주고 카울에서 실내 대시보드 쪽으로
전달되는 노이즈도 감소시켜 줍니다.
뿐만아니라 앞유리의 떨림 및 각종
외부환경으로 인한 노이즈까지 잡아주어
즐거운 주행을 만들어 줍니다.
도어 방음
렉서스의 도어 내부는 어떻게 구성되어있을까요?
렉서스의 도어 내부는 여러 주요 배선들과 함께
흰색 얇은 플라스틱 소재로 마감처리가 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하얀색 플라스틱 소재의 마감재를 탈거하면
어떤 모습일까요?
조심스럽게 탈거해 줍니다.
탈거하니 도어 내부까지
훤히 보이는 공간들이 있네요…
이 안으로 외부 노이즈들이 모여들어
그 소음과 진동이 확장되어 실내로 유입되면
어느 좌석에 앉아도 느껴지는 노이즈
그럼 어떤식으로 이 노이즈를 감소시켜 줄 수
있을까요?
제일 먼저 안쪽이 훤히 보이는 도어 철판면 부터
방음 방진패드를 사용한 시공을 진행합니다.
자재를 도어 철판 안쪽까지 넣어
꼼꼼하게 부착해 줍니다.
이후 주요 배선들을 잘 정리해주고
이 배선들에 간섭이 들어가지 않도록
나머지 도어방음시공을 진행합니다.
탈거해놨던 도어트림에는
흡음재가 일부분만 시공되어있는
모습입니다.
기존 흡음재 조각을 떼지 않고
그 위에 한면 전체에 D3흡음재를
튼튼하게 고정해주어 다시 장착해주면
도어방음 시공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도어방음은
도어를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풍절음 및 외부 구조물로 인한 반사음, 진동,
다른 차량의 주행으로 발생하는 소음,
고속주행으로 인한 소음 등을
저감하는 효과를 만들어 내어
어느 좌석에 앉아도 편안한 느낌을 만들어 줍니다.
휀더 방음
방음시공의 마지막 과정인
휀더방음입니다.
위 사진은 휀더 커버 모습으로
흠읍재 시공이나 어떤 방음 방진을 위한
시공이 아무것도 안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저희 제이포텐에서
D3흡음재를 사용한 시공을 완료한
휀더 커버의 모습입니다.
저 모습을 보더라도 휀더방음 시공이
아주 잘 된 것 같은 기분이 드시죠?
휀더커버 방음 외에
휀더 철판에 방음 방진패드를 사용한 시공이
본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노면소음 및 진동, 외부 이물질로 인한 소리나
타이어 마찰음이 휀더를 통해 실내 하부로 유입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저감시켜줌으로써 정숙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프론트 휀더 안쪽 격벽 사이 공간도
잘 막아줘서 프런트 휀더 방향 도어쪽으로 유입되는
노이즈와 외풍을 막아주기까지
휀더방음의 장점이 너무 많아보이죠?
성공적인 방음패키지 시공으로
봄날 행복한 시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제이포텐 언더코팅과 방음은 폐차시까지 A/S가 가능하고
2년 주기로 방문해 주시면 무상으로 점검을 해드립니다.
– 무료 정기관리
– 보험처리 가능
– 시공 직후 주행 및 세차가능
궁굼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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