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 고양.일산.김포

#GLS마이바흐#GLS사운드튜닝#GLS튜닝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안녕하세요 오토빌리지 입니다.

오늘은

벤츠 GLS 400d 모델에

마이바흐 바디킷 작업이 된 차량이

오토빌리지를 방문해 주었습니다.

바디킷을 직접 저희에게

맡겨주시진 않으셨지만

추가작업이 필요하여

오토빌리지를 방문해 주셨어요.

어떤 작업을 추가해 주었을까요!

영상으로 가볍게 보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dsp엠프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마침 입고된 GLS 모델에

마이바흐 바디킷이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타 샵에서 진행된 사례여서

저희가 소개해 드릴순 없지만

다른 점이 있길래

조금 살펴봤습니다.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범퍼를 살펴보니

마이바흐 바디킷 1세대

제품으로 보이더라구요.

아직도

국내 재고가 남아있다니

신기하네요.

1세대 마이바흐 바디킷은

처음 GLS가 출고될때

출시된 제품이어서

초창기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은 2세대 제품으로

만듦새가 더 좋아지긴했지만

1세대, 2세대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1세대 제품을 살펴보면

전면 범퍼에

마이바흐 로고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2세대부터는

마이바흐 로고가 삭제되었죠.

아마 국내 들여올때

로고는 새길수가 없어서

생긴 조치로 보입니다.

이점은

마이바흐 바디킷

1세대만의 강력한 장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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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초창기 버전이어서

범퍼 뒤틀림이

조금 심한편 입니다.

이 제품도 1세대여서

뒤틀림이 심할거라 추측되는데

작업이 굉장히 잘되었는지

크게 티나는 부분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이정도 완성도라면

초창기 버전이라도 감안하고

탈만할거 같은데요,

단점이 또 하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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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플러 팁 부위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범퍼가 제작되는 중국에서는

GLS 580모델이

출고되지 않아서

범퍼가 GLS 400d기준으로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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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플라스틱으로

디자인만 뽑고

피스로 마감처리가 되어 있죠.

단점은

GLS 580에 장착하면

머플러 열기에

녹아버릴수 있습니다만

GLS 400d에서는

내구성이 조금 떨어질뿐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이 부분을 감안하고

1세대를 선택한다면

가격적인 매릿트도 있고,

나름 탁월한 선택이 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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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 범퍼를

전체적으로 보여드리면

이런 느낌입니다.

디자인은

2세대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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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전동 사이드 스탭입니다.

전동 사이드 스텝도

구형/ 신형 제품으로

나뉩니다.

눈으로 보이는 차이는

사이드 스커트가

도색으로 되어있는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지로

구분하시면 되는데요,

장착된 제품을 보면

깔끔하게 도색처리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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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까이서봐도 깔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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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도어를 열어보면

광택이 조금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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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판 사이드는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있는게 눈에 띄실겁니다.

신형 전동 사이드 스텝은

저 부위도

도색으로 처리되어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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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바흐 로고도

발판 위에 덧 붙이는 방식이아닌

마이바흐 로고를 위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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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작업을 한다면

가격적인 매릿트가

있기는 합니다.

이 부분을 충분히 알고

선택해주시면

마이바흐 바디킷을 선택할때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아무튼

일반 플라스틱 마감에

도색을 하기 굉장히 까다로운데요,

장착점의 실력이 상당해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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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깔끔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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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은 동일해 보이니

패스하겠습니다.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여기에 추가로 작업될 아이템

무스웨이 dsp 작업을

소개해 드립니다.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벤츠 GLS 모델에는

부메스터라는 엠프가

트렁크 안쪽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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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작업은

복잡할거라 상상되는데요,

무스웨이에서는

국내 모든 차량 전용 배선이

제작되어 있어서

전용 배선만 있으면

피복을 벗기는 일없이

깔끔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벤츠 GLS400d 마이바흐 바디킷 된 모델에 추가 업그레이드! 무스웨이 DSP로 간단하게 성능 업그레이드! X167

부메스터 엠프에 끼워져있던

커넥트를 탈거하구요,

무스웨이 전용 커넥터를

꽂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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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부메스터 엠프에

연결되어있던

커넥터는

무스웨이 배선과 연결해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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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무스웨이 DSP장치를

연결해주면

정말 끝!

이제 정리만 깔끔하게 해주면

설치는 완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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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P 연결도

잭바이잭 시공으로

간편하게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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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는

연결된 DSP 장치를 통해

컴퓨터에서 음향 조율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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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스웨이는

정확한 데이터를 가지고

조율을 진행합니다.

조율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예상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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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스웨이 DSP 장치로

사운드 출력을 높여주어

크게 향상된 스피커 성능을

느껴보세요.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느껴지지 않는

애매한 사운드 작업과는 다르게

몸으로 팍팍 느낄수 있는

무스웨이 DSP

강력 추천 드립니다!

그 외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으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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