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식 서비스 센터와 동일한 시설과 기술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1급 공업사 세븐그램스(구, PGA모터스) 최병제 대표입니다. 가을을 맞이하는 비가 내리는 요즘, 빗길은 미끄럽고 시야는 흐려지는데요. 빗길 운전은 평소보다 3배는 더 위험하니 항상 조심해서 운전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매력적인 색상을 뽐내는 폭스바겐 골프GTD 차량이 세븐그램스에 방문해주셨는데요. 어떤 이유로 찾아오셨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폭스바겐 골프 GTD 공업사 입고 및 차량 점검
폭스바겐 골프 GTD 차량은 1982년에 처음 출시된, 폭스바겐의 전통을 자랑하는 차량입니다. 스포츠 차량임에도 연비가 좋기 때문에, 경제적이면서도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차량이기도 하죠.
이번에 입고된 폭스바겐 골프 GTD 차량은 뒤휀더의 상태가 심각했습니다. 강한 외부 압력으로 완전히 찌그러져 있었는데요. 뒤휀더와 뒤범퍼의 경계면을 보면, 뒤휀더가 거의 분리될 정도로 파손된 상태였습니다. 옆에 연결된 라이트의 끝자락도 깨져서 수리가 필요했으며, 그 외 스크래치가 다발성으로 발생하여 전체적인 도장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죠. 또한, 사이드 스커트도 여기저기 찍힌 자국과 함몰된 부분이 커서 판금이 불가피했습니다.
세븐그램스는 해당 폭스바겐 골프 GTD 차량의 손상 부위를 집중적으로 판금하여 케어하고, 손상된 파트에 도색을 진행하여 차량 본연의 매력적인 색상을 되찾아줄 수 있도록 견적을 내드렸습니다.
📝 폭스바겐 골프 GTD 최종 견적
✔️뒤휀더, 사이드 스커트 판금으로 원형 복구
✔️앞뒤 범퍼, 본네트, 뒤휀더, 사이드 스커트 도색
✔️고급 도색 시스템으로 퀄리티 높은 도색
폭스바겐 골프 GTD 판금 복원
폭스바겐 골프 GTD 차량을 수리하기 위한 첫 단계로 탈거를 조심스럽게 진행해 주는데요. 탈거를 진행하여 차량의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해 줍니다. 그 후 가장 파손 상태가 심각했던 뒤휀더를 판금해줍니다. 함몰된 부위를 원 상태로 복구해 주기 위해서 아연 패널이 드러날 정도로 샌딩을 진행해 주는데요.
그 이유는 판금 스포트기가 차량의 패널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부착을 해줘야 하는데, 도장면이 그대로 존재하면 판금 스포트기가 패널에 붙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럴 경우 스포트기를 당길 때, 함몰된 패널이 펴지기도 전에 스포트기가 차량 패널과 분리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죠. 그러므로 차체에 손상이 안 갈 정도로 적당히 연마하고 스포트기를 부착하여 패널을 최대한 원형으로 복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세븐그램스는 수많은 수리 사례를 접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당 차량에 적합한 정도로 압을 가해 차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신차 출고의 95% 이상의 상태로 차량을 수리해내고 있죠.
다음은 사이드 스커트 부분도 샌딩 – 판금스포트기 과정을 거쳐 원형으로 복구해 줍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찌그러지고 구겨진 패널들이 일자로 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골프 GTD 도장
판금이 끝난 폭스바겐 골프 GTD 차량은 도장부에서 도색을 진행해 주는데요. 가장 먼저 방청 작업을 해준 뒤, 전체적으로 연마샌딩을 하고 서페이서를 분사해 줍니다. 빨간 차량에 눈처럼 하얗게 덮어진 것이 서페이서인데요. 서페이서를 뿌리면 차체를 강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이후 베이스코트로 색을 입혀줄 때 색이 더욱 선명하고 깔끔하게 올라간답니다.
서페이스가 마르면 마스킹을 진행한 후 붉은 계열의 베이스코트를 덮어주는데요. 세븐그램스는 ‘스피스해커’사의 조색시스템을 통해, 색감과 광도를 정확하게 추출하고 있기 때문에, 도색을 진행하지 않는 부분과의 색차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해당 폭스바겐 골프 GTD 차량을 도색할 때에도 도색을 하지 않는 앞도어와 뒤도어의 색상과 일치하는 색을 조색하기 위해 ‘스피스해커’사의 조색 시스템을 이용하여 완벽하게 조색을 하였죠.
폭스바겐 골프 GTD 최종 출고
매력적인 색상을 자랑하는 폭스바겐 골프 GTD 차량이 고객분께 무사히 출고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도색 상태를 보았을 때, 기존 색상을 유지한 도어 부분과 도색을 진행한 부분이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원톤으로 깔끔하게 복원되었습니다. 찌그러지고 도장이 벗겨졌던 사이드 스커트 부분도 마치 새 부품으로 갈아끼운 것처럼 깨끗하게 마감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여년 동안 차량 수리라는 외길을 걸은 세븐그램스 답게 오늘도 깔끔하게 수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완성도 높은 수리 결과는 늘 고객만족과 직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븐그램스는 언제나 고객만족을 실현하게 위해 수리에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