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사 고대표의 피렐리 피제로올시즌플러스 와 미쉐린MXM4 비교 사용후기 245/45/18 말리부타이어교환
안녕하세요
일산신차패키지전문 카멀티샵 더모스트 고대표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신발이죠
가장중요한 접지력을 따지는 타이어에대해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작년말부터 인기절정 타이어죠 바로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플러스 입니다
많은 분들이 미쉐린의 MXM4를 사용하고계시죠
미쉐린의 4계절 프리미엄 투어링 타이어이기도하고
수명도 길고 4계절 접지력도 안정적이고 소음은 보통
주행소음은 국산 컴포트타이어가 갑이죠
미쉐린 MXM4 굿이어 이글스포츠올시즌 피렐리 P7올시즌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
타이어를 좀 아시는분들이나 접지력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이 4종류 타이어를 타이어교체시 염두해 두시리라 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비교대상이 네이버지식인만보아도 MXM4 와 피제로올시즌플러스에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오고있죠
고대표도 그랬으니까요
고대표는 보유차량이 여러대입니다 ㅎ 부자아니에요~
저희 샵에 차량을 맡겨주시는 고객분들게 대여해드리는 대여차량을 보유하고있고
고대표의 개인차량까지 4대를 보유하고있습니다
고객분들이 저희 더모스트의 대여차량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고대표가 차량관리에 신경을 쓰는데요
고객대여용차량에는 국산 컴포트 프리미엄타이어인 금호 마제스티9이 모두 장착되어있죠
그리고 고대표의 i40에는 미쉐린의 MXM4가 장착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말리부차량에는 이번 포스팅전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 플러스 를 장착했죠
같은코스를 하루 왕복90KM를 출퇴근하며 차를 번갈아 타기에
사용기를 올려보려고합니다
물론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후기를 다루는 포스팅이니
태글이나 비방은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고대표의 단골샵 예일모터스 일산점입니다
고대표의 고객분들도 전부 여기로 소개해드릴정도로 믿을만한 장비과 실력을 갖춘곳이죠
시설또한 깨끗하구요
수입타이어와 국산타이어 모두 취급하시며 초대형규모의 타이어샵이기에
항상 최신수입타이어를 장착할수있는곳이기도 하죠
피렐리 올시즌플러스를 말리부에 교체하기위해 리프트로 입고합니다
말리부에 끼워져있던 벤투스 V2컨셉 2
도대체 정체성을 종잡을수없는 타이어죠
제동그립 횡그립등 그립은 그냥 순정타이어급
소음은 무난하며 승차감은 괜찮은 평범한 타이어입니다
그렇다보니 말리부에 장착한지 3천키로정도 되었는데요 이렇게 잘알면서 왜끼웠냐 물으신다면..
이타이어를 끼운데에는 가슴아픈사연이 있으니 패스하구요
이전 말리부의 순정 브릿지스톤과 비교하면 다른걸 다 떠나 그립이 너무 떨어집니다
고속주행안정성도 굉장히 떨어지구요
말리부의 탄탄한 기본기를 이타이어가 휘엉청하는 차로 만들어버리죠
휠을 휘리릭~ 탈착하구요 타이어 교체를 위해 타이어 탈착기 앞에 줄을 세웁니다
예일모터스 기사분께서 능숙하게 교체를 진행중입니다
예일모터스 기사님들은 친절하기까지합니다
보통 서비스가 아닌 일반정비소방문해보면 불친절하잖아요 퉁명스럽고..
예일모터스직원분들은 다들 친철해요
예일모터스는 최신타티어 탈착기와 휠얼라이먼트장비를 보유한곳인데요
고대표도 현대자동차 AS 정비사를 십수년간 해왔기에
이런곳에 방문하면 장비부터 보게되네요
잠시 예일모터스 일산점을 둘러봅니다
깔끔한 휴게실시설을 갖추고있죠
고대표가 수년간 믿고 썼던 미쉐린타이어인데..
이번엔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플러스로 외도를 시도해봅니다
대형타이어샵답게 보유하고있는 타이어도 어마어마합니다 타이어보관용 컨테이너..
저런 컨테이너가 굉장히 많네요
최신 얼라이먼트 조정장비 보기만해도 믿음이 갑니다
잠시 예일모터스를 둘러보는동안 피제로
올시즌플러스의 교체가 끝나고
휠밸런스조정작업이 한창진행중이네요
헌터사의 장비..좋아보입니다
말리부 새신발 피제로올시즌플러스
기대가 됩니다 과연 어떤느낌을 줄지..
고대표도 신형쏘나타에 장착된 피제로올시즌을 많이 타보았는데요
굉장히 좋았던 느낌을 가지고있는데요 요건 플러스가 더해졌으니 얼른 타보고싶네요
휠 4개가 차례차례 휠밸런스 교정작업이 진행되고
OK싸인 좋아보입니다
드디어 말리부에 피제로 올시즈플러스 타이어가 장착이됩니다 ㅎㅎ
뭐든 새거는 설레게하죠
고성능의 대명사 피제로의 올시즌용 일명 사계절 퍼포먼스타이어
타이어그루브 모양이 물결무늬로 MXM4보다 조용할듯하네요
물건너온 타이어지만 6개월이내의 최신타이어를 만나보는군요
생산일자도 이정도면 굿~
새신도 신었으니 휠얼라이먼트조정도 해주어야겠죠?
헌터사의 휠얼라이먼트장비로 말리부의 하체를 말끔하게 조정해줍니다
휠얼라이먼트는
편마모방지와 차의 안정적인 주행을위해 타이어교체시 꼭 해주셔야합니다
말리부 피제로올시즌플러스 245/45/18 타이어를 장착하고
이제 도로로 나가봐야겠죠?
계산을하고 예일모터스 기사님들과 사장님께 인사후 출고합니다
타이어교체를 생각하신다면 예일모터스 일산점 고대표가 강력추천합니다
넥스가드사장님께서 소개해주셨다고하면 더욱 잘해주실…겁니다 그쵸 사장님?ㅎㅎ
새타이어의 정확한 느낌을 느끼려면 타이어를 어느정도 운행해야 제성능이 나오기에
1~2천키로를 운행해야 제대로 느낄수있답니다
타이어교체후 딱 3천키로를 주행을 했고
매일 파주에서 샵까지 왕복 90KM의 같은코스 출퇴근을
MXM4가 장착된 i40과 피제로올시즌플러스가장착된 말리부를 번갈아타고 출퇴근해본 소감을 적는다면
피제로올시즌플러스의 손을 들어봅니다
MXM4 미안~
타이어를 못고르겠으면 미쉐린을 선택하란 말이있을정도로
정비사들사이에서도 미쉐린타이어가 갑이라는 말이있죠
그래서 i40차량에도 수년간 미쉐린 MXM4를 사용중입니다
모난데없이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타이어인데요
MXM4의 단점이라면 소음이 적은 타이어는 아닙니다 커요~
그리고 승차감…이부분은 호불호가 갈릴테지만
좀 딱딱하죠 사이드월도 단단한 편이라 중고속으로 달릴때 들어오는 잔진동이
굉장히 크게 다가오는데요
두 타이어의 비교를 요약해보자면
-승차감-
MXM4와 피제로올시즌플러스를 비교해보면
피제로올시즌 플러스 승입니다
MXM4는 제2자유로의 중고속 연석을 텅~하고 지나간다면
피제로는 뭔가 단단하면서 부드럽게 지나갑니다 쫀득하다고 하는표현?
MXM4는 사계절투어링 피제로올시즌플러스는 사계절퍼포펀스타이어인데요
저속 중고속 모두 피제로올시즌플러스의 승차감이 부드럽습니다
-소음-
소음은 단박에 피제로올시즌플러스 승입니다
MXM4보다 조용합니다
-고속주행안정성-
고속주행안정성은 MXM4도 좋은 느낌을 보여주는데요
제가 다니는 길중에 고속으로 코너가 지는 오르막길이있습니다
그코너 중간에 도로이음부 연석이있는데요 코너에다가 연석의 고저차가 있는부분이라 넘어갈때 휘엉청하는구간이죠
이부분을 120KM정도로 지나가면 MXM4는 코너에서 차가 떳다가 떨어질때 대각으로 살짝 휘청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피제로 올시즈플러스는 이구간에서 좀더 안정적인거동으로 지나가네요
고속주행시에도 피제로가 좀더 노면을 움켜쥐고 가는느낌이 들긴합니다만
둘다 고속주행성능은 좋습니다
-제동성능-
제동성능은 피제로승입니다
평상시 일반적인 제동에서는 거의 차이가없지만
ABS가 걸릴정도의 강한제동시에는 피제로가 쏠림과 거동이 훨씬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네요
-코너링-
i40 말리부 둘다 기본기가 괜찮은 차량인데요
피제로가 횡그립은 확실하게 좋은듯해요
급하게 말리는 코너에서 MXM4는 버티면서 돌아나가는 느낌이 강하구요
피제로올시즌플러스는 뭔가 더 성능이 남아있다는 느낌이 더 들어요
그래서 코너를 돌면서 타이트하게 더욱 핸들을 감아도 차 앞쪽이 노면을 쥐고 안쪽으로 들어가주는느낌이
피제로가 훨씬 좋았습니다
또 연속으로 돌아나가는 S자 커브에서의 하중이동이 발생하는 코너에서도
뒷쪽이 좀더 쫀득하게 노면을 움켜쥐어 따라오는 느낌이 피제로올시즌플러스가 좋네요
-총평-
수년간 MXM4만 사용해왔던 고대표에게 피렐리 피제로 올시즌플러스는 굉장히 신선하고 좋은느낌을 받은
사계절타이어입니다
MXM4도 충분히 검증되고 좋은타이어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고대표가 앞으로 타이어를 교체한다면 피렐리피제로올시즌으로 교체할듯해요
물론 타이어마모율이 진행되면서 그립이나 소음도 경험을 해봐야 정확하겠지만
고대표는 타이어 마모율이 40%정도 남으면 무조건 교체를 하곤합니다
타이어는 남은트레드가 40%정도부터는 급격하게 그립이 떨어져서 제동성능이 많이 떨어진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돈질이라고 하실꺼같지만
장거리를 주행하기에 가감속과 제동이적어서 타이어를 오래쓰는편입니다
i40 이전에 장착했던 MXM4도 9만킬로를 탔으니까요
고대표는 종종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기도하지만 컴포트성능을 중시하는데요
운전의 재미보단 항상 느끼는 승차감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그래서 더욱 피제로올시즌플러스에 만족감이 드네요
안정적인 고속주행과 코너링성능 그리고 소음과 승차감이 MXM4보다 오히려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장마음에는 그립인데요 일부러 한 테스트는 아니지만
얼마전 제2자유로에서 도로에 떨어져있는 물건을 갑작스레 피하려고 본의아니게 급작스러운 핸들조작을했는데요
칼같이 그어서 방향을 틀어주는 횡 접지력에 감동받았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태풍에 많은 비가 내릴때에도 배수능력이 아주 좋았었는데요
피제로올시즌 광고에도 탁월한 배수능력을 광고하듯이
인상적인 빗길 성능을 느낄수있었습니다
한국타이어 V2컨셉2 타이어를 얼마안쓰고 떼어낸이유가 바로 형편없는 그립이었거든요
얼마전 급작스런 회피 상황과 비슷한 상황이있었는데 한없이 밀리다가 방향을 돌아나가 당황했습니다
순정 브릿지스톤의 마모시기가 다된 타이어보다 못한 그립이었으니까요
그때 굉장히 놀래서 바로 교체를 결심했답니다
미쉐린 빠인 고대표가 한국타이어 V2컨셉2을 끼운 사연은
지인이 타이어샵을 오픈했는데 수입타이어는 취급하지않아 국산 프리미엄타이어의 장착을 요청드렸는데
요걸끼워주셨어요~하하하 그저웃프죠
오픈기념으로 팔아드리러간건데 어쩔수없는 상황이었죠
피렐리에서 출시한 사계절퍼포먼스타이어 피제로올시즌플러스
가격도 국산타이어와 큰차이가없기에
성능이 좋고 승차감을 따지신다면 국산타이어가격에 좀더 + 해서 끼워보시는거 강추합니다
미쉐린 MXM4와 피렐리 피제로올시즌플러스 둘다 롱텀으로 사용해보고 주관적인 평점을 주자면
피제로 올시즌플러스
승차감 ★★★★★
소음★★★★☆
고속주행안정성★★★★★
제동력★★★★★
핸들링 ★★★★★
MXM4
승차감★★★☆☆
소음★★★☆☆
고속주행안정성★★★★☆
제동력★★★★☆
핸들링★★★★☆
요정도 될듯하네요
인터넷에는 피제로올시즌플러스가 퍼포먼스타이어라 더욱 시끄럽고 승차감이 딱딱할꺼다라는
예상이 많은데요 고대표도 기대반 우려반으로 장착한 피제로올시즌플러스는
평상시 부드럽고 필요할땐 무너지지않는 그립으로 좋은 핸들링과 승차감을 주어
만족도가 더욱 배가되는 사계절타이어였네요
사용후기의 모든평은 고대표의 주관적인 평입니다
사용환경 차량에따라 개개인이 느끼는 느낌은 다르기때문에 태클은 사양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고대표의 피렐리 피제로올시즌플러스 와 미쉐린 MXM4와 비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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