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도 안 뜯은 가죽 냄새 솔솔 나는 신차는 항상 설레게 합니다. 그만큼 차를 아껴주고 싶은 마음도 더 클 것입니다.
그래서 신차패키지는 정말 신중해야 합니다.
신차패키지? 무엇을 하는지의 범위가 딱 정해져 있는 건 아닙니다. 보통 썬팅, PPF, 유리막, 블박시공 등을 말합니다.
따끈따끈한 자동차 외장면과 실내 가죽트림들 오래 유지하고 싶으시죠? 그 마음 잘 압니다. 그렇기에 경험 많고 실력이 어느 정도는 보증된 샵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저희 알에스게러지의 경우 신차패키지 작업은 차종 불문 하루 딱 1대만 예약제로 진행합니다.
일감을 더 받으면 완벽한 퀄리티를 제공해 드리기 어렸습니다.
작업 내용
차종 : BMW i4
구분 : 신차패키지 -썬팅, 전체PPF, 가죽코팅
소재 : 썬팅 버텍스900 / PPF 스텍
금일 신차패키지 시공 차량은 BMW의 전기차 라인 i4입니다.
썬팅, PPF 모두 물을 사용하므로 전자계통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본격적인 인스톨 전 꼼꼼하게 세차 및 전처리 클리닝을 해 줍니다. 신차라고 정말 깨끗한 게 아닙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철분과 타르가 있기 때문입니다.
탈지작업까지 진행합니다.
우선 썬팅입니다. 인스톨전 꼼꼼하게 보양해줍니다.
자동차유리면은 곡선, 썬팅필름은 평면입니다. 각 유리면에 맞게 재단 후 열처리를 통해 부착하게 됩니다.
사용된 소재는 버텍스900 입니다. 워낙 유명한 하이엔드급 필름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색감도 곱고 성능은 뭐 말할 것도 더 없고요.
BMW i4 신차패키지 1단계 인스톨이 완료되었습니다. 도장면 색과 잘 어우러지네요.
그다음으로 전체 PPF입니다.
사용된 소재는 스텍(STEK)
스텍필름의 특징은 초저황변의 고투명 TPU원단을 사용, 스크래치를 스스로 복원하는 신박한 기능이 있습니다.
도장면, 유리면 보호엔 이 만한 브랜드가 없습니다. 그리고 전면유리 보호필름 시공에 소요되는 시간 중 가장 잡아먹는 시간이자 시공 실패의 원인인 열성형이 필요 없다는 점.
빠르고 높은 퀄리티를 낼 수 있습니다.
마스킹을 하는 이유는,
커팅시 혹시 모를 도장 손상 방지도 있지만,
안쪽까지 깊게 말아 넣어 디테일한 마감 처리를 위해 필름지 후면의 점착성을 낮춰주기 때문에 중요한 과정입니다.
랩핑, PPF 모두 들뜨지 않게 하기 위해 안쪽 깊게 말아 넣는 기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다소 여유롭게 커팅해줍니다.
열심히 스퀴징해줍니다.
펜더면 시공장면 입니다.
이렇게 잘 말아 넣어야 합니다.
들뜨면 안 됩니다.
팁) 각종 자동차 외장 작업기를 확인하실 땐 주요 경계면 엣지를 잘 확인하세요.
계속 진행해 줍니다.
모든 부위에 깔끔하게 인스톨되어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죠?
잘 말려들어갔습니다.
마지막으로 범퍼 인스톨
차종마다 다릅니다만, 보통 앞 범퍼가 작업 난이도가 가장 높습니다.
구조물이 많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앞 범퍼 프런트라인을 유심히 보셔야 합니다.
이어서 보닛, 펜더, 도어, A필러 4분면 패널이 모여있는 교차점을 확인하세요.
부위별 엣지 마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W i4 신차패키지 마지막 단계 가죽코팅입니다. 이건 정말 강추 드립니다. 가죽은 관리가 생명입니다.
셀프로도 충분히 하실 수 있으니, 제품만 좋은 거 쓰세요.
모든 신차패키지 작업이 끝났습니다. 출차 전 알에스게러지 포토존에서 최종검수가 진행됩니다.
각 작업면 디테일 모습입니다. 글은 거들 뿐 사진이 모든 걸 말해줍니다.
알에스게러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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