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휠마스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후기 차량은
벤츠 E320 입니다.
먼저 입고당시 휠 상태 점검부터 해볼께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휠 전체적으로 기스가 심했습니다.
림끝쪽은 거의 다 갈려있었구요.
스포크 쪽도 심하게 상처가 나있었네요.
점검해본 결과 휠 3개에서 굴절도 발견되었는데요.
이번에 깨끗하게 휠복원을 하면서
굴절수리도 함께 진행하기로 하셨습니다.
굴절수리만 따로 하는것보다
휠복원을 하면서 함께 수리를하면
수리비용을 약간 할인해드리고 잇습니다.
이제 휠복원을 위한 첫번째 공정인 박리를 합니다.
박리란 휠에 도장되어 있는 페인트를
전부 벗겨내는 작업입니다.
이러한 박리 작업은 약품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휠을 박리업체로 보내서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박리과정에서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은 박리를 하지 않고
기존 칠 위에 재도장을 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순정출고방식 그대로
박리 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박리가 되어 돌아온 휠 중
굴절이 있는 휠은 굴절수리를 진행합니다.
먼저 굴절 수리 전 휠의 회전영상을 보시죠~
영상 보셨죠? ㅎㅎㅎ
영상을 보셨다면 굴절이 있다는걸
쉽게 확인하셨을 겁니다.
정상적인 휠이라면 이렇게 튕겨가며
회전을 하지 않습니다.
휠에 충격이 가해져 굴절이 생겼기 때문에
영상처럼 통통 튀기며 회전을 하는것이죠.
간혹 어떤분들은 휠이 왜 휘어지냐고 하시는데요.
휠은 무적이 아닙니다.
특히나 스포크 쪽이 아닌 안쪽부분은
지지해주는게 없기 때문에 더욱 잘 휘어지게 되죠.
포트홀이나 과속 방지턱을 빠른속도로 지나갈경우
그 충격을 휠타이어가 흡수하게 됩니다.
원인 없는 결과는 없습니다. ㅎㅎㅎ
대부분의 차주님들은 본인은 살살 운전하셨다고 하는데
분명 언젠가 휠에 충격이 가해졌기 때문에
굴절이 있는것이죠.
그럼 수리를 마친 휠의 회전영상을 보여드릴게요~
수리를 마친 휠의 회전은
수리전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이어서 두번째 휠의 수리전 영상 보여드릴께요~
이번 휠 역시 통통 튀기며 회전을 하고 있습니다.
그냥 한눈에 쉽게 확인이 되네요.
휠에 굴절이 된 상태로 계속 주행을 하게 되면
타이어에 편마모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타이어 교체시기가 빨라지게 되죠.
낮은 확률이긴 하지만 굴절이 생긴 부분에
또 한 번 강한 충격이 가해진다면
휠이 깨질수도 있습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휠에 굴절이 생긴걸 인지하셨다면
수리를 하고 운행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휠수리는 권고사항이지 강제는 아닙니다.
휠에 굴절이 있는걸 아셔도
그냥 복원만 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
이제 휠수리를 마친 휠의 회전영상 보여드릴께요~
두번째 휠도 깔끔하게 수리가 완료되었네요.
세번째 휠의 수리전 영상 바로 보시죠~
두번째 휠과 굴절정도가 비슷하네요.
저희는 최신굴절수리기를 이용하여
유압식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휠의 자체강성만으로 굴절부분을 펴내기 때문에
휠에 전혀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업체마다 수리방식이 약간씩 다른데요.
아직도 굴절부분에 강한 열을 가해서
펴내는 곳이 있습니다.
휠은 금속이기 때문에 강한 열을 받게되면
그부분의 금속 구조가 변형되어
강성이 그만큼 약해지게 됩니다.
수리할때 깨지지는 않겠지만
운행할때에는 그만큼 더 깨진 확률이 높아지는것이죠.
그렇게 때문에 수리방식을 잘 알아보시고
굴절수리를 하시는것도 중요합니다.
세번째 휠의 수리를 마친 후
회전영상 보여드릴께요~
세번째 휠까지 깔끔하게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저희는 휠굴절수리 전과 후 모두
영상을 촬영하여
고객님들께 확인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수리를 마친 휠은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 준 후
샌드블라스트 작업을 통해
휠표면에 요철면을 생성해줍니다.
페인트와 휠의 접착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작업입니다.
입자가 아주 고운 연마제를 고압으로 분하는
샌딩이기 때문에 손가락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섬세하게 샌딩이 가능합니다.
샌드블라스트 작업사진은 촬영을 깜박했네요 ㅠㅠ
샌드블라스트 작업을 마친 휠은
깨끗하게 세정을 합니다.
먼저 부직포를 사용해 1차 세정을 해주고
그 다음 스폰지를 이용해 최종 세정을 해줍니다.
세정 과정에서 휠에 남아있는 이물질 및 유분기를
완벽하게 제거해 줘야
보다 완벽한 퀄리티의 도장이 완성됩니다.
세정을 마친 휠은 180도의 고온 열처리를 통해
실버 컬러로 휠도색을 진행합니다.
일반 액상도장보다 훨씬 높은 온도의 열처리를 하는
분체도장이기 때문에
도장의 강성이 더욱 강합니다.
휠도색을 마치고 나온 휠을 보여드릴께요~
그냥 보기에도 엄청 깔끔해졌네요~
기스가 있던 부분들이 어떻게 복원이 되었는지
상세 비교사진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휠도색을 마친 휠은 최소 12시간 이상
자연건조를 시켜준 후 타이어 셋팅을 합니다.
모든 도장에 있어서 건조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휠표면은 하루정도 지나면 건조가 되지만
그 안쪽 부분은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완벽하게 건조가 됩니다.
도장의 두께가 생각하시는 것보다 두껍습니다~ ㅎㅎ
그렇기 때문에 출고하신 후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고속주행은 삼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고속주행을 하다 도로에 있는
이물질 및 작은 돌맹이가 휠에 튀게되면
자국이 생기거나 그대로 박혀버릴 수 있습니다.
이 점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이제 타이어 셋팅을 마치고 차량에 장착한
최종 출고샷을 보여드릴께요~
저희 휠마스터는 일산 덕이동에 위치한
자동차휠복원, 휠수리, 휠도색 전문점입니다.
가깝게는 일산,파주,김포,운정,청라 등
주변에서도 찾아주시며
멀리는 천안,평택,광주,부산 에서도
저희 휠마스터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항상 모든 고객님께 최고의 작업결과물로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전에 유선이나 카톡을 통해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예약일정을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휠에 관련된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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