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휠마스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후기 차량은
벤츠 SLK 입니다.
먼저 입고당시 휠 상태 점검부터 해볼께요~
중고차를 구매하셨는데요.
휠상태가 정말 좋지 않았습니다.
그냥 운행을 하다보니 너무 신경이 쓰이신다며
휠복원을 하시고자 휠마스터를 찾아주셨습니다.
점검결과 휠 2짝에 굴절도 발견되었는데요.
휠복원을 하면서 굴절수리도 진행하기로 하셨습니다.
휠복원 후 블랙유광컬러로 색상도 바꾸기로 하셨네요~
이제 휠복원의 첫번째 작업인 박리를 합니다.
박리란, 휠에 도장되어 있는 페인트를
전부 벗겨내는 작업입니다.
저희는 분체도장을 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작업을 하는게 아닌
박리를 통해 전체 도장을 다시 합니다.
약품을 사용해야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휠을 박리업체로 보내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박리가 되어 돌아온 휠은 굴절수리를 진행합니다.
먼저 입고당시 휠의 회전영상 보여드릴께요~
영상을 보시면 휠에 굴절이 있는것을
한눈에 아실거같은데요.
좀 심한굴절이네요~
이러한 휠굴절은 대부분 포트홀을 밟거나
과속방지턱을 빠르게 넘어다니시다
충격을 받아 생기게 됩니다.
이제 수리를 마친 휠의 회전영상을 보여드릴께요!
수리를 마친 휠은 제대로 회전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휠의 수리전 영상을 보여드릴께요~
두번째 휠은 첫번째 휠보다는 덜하지만
이것도 심한 굴절에 속한답니다 ㅎㅎ
이거보다 더 심한 굴절이 생긴 휠은
교체를 하시는게 맞습니다~
저희는 휠에 열을 가해 펴내지 않고
굴절수리기계를 이용해 유압식으로 수리를 합니다.
간혹 휠에 열을 가해 펴내는 업체들이 있는데요.
휠은 금속이기 때문에
한부분에 강한 열을 가하게 되면
그만큼 강성이 약해지게됩니다.
즉, 올바른 수리방법이 아니라는거죠.
혹시 다른업체에서 수리를 하시더라도
수리방식을 여쭤보시기 바랍니다.
수리를 마친 휠의 회전영상 보여드릴께요~
휠수리를 마친 휠을 포함해
박리를 마친 휠은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줍니다.
그 다음 샌드블라스트 작업을 통해
휠표면에 요철면을 생성해줍니다.
연마제를 고압으로 분사하는 방식의 샌딩이라
손가락으로 샌딩하기 힘든 부분까지
섬세하게 샌딩이 가능합니다.
샌드블라스트 작업을 마친 휠은 세정을 합니다.
1차 부직포를 이용해 수연마를 쳐주고
2차 스폰지를 이용해 최종 세척을 하는데요.
휠표면에 있는 이물질 및 유분기를
완벽하게 제거해 줘야 합니다.
세정을 마친 휠은 180도의 고온 열처리를 통해
휠도색을 진행합니다.
앞에서 저희는 분체도장을 하는 업체라고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일반 액상도장보다 훨씬 높은 온도의 열처리를
하기 때문에 도장의 강성이 더욱 강합니다.
많은 분들이 분체도장을 선호하시는 이유죠.
이제 휠도색을 마치고 나온 휠을 보여드릴께요~
실버색상 휠과는 느낌이 좀 다르죠? ㅎㅎㅎ
그 많던 기스가 어떻게 복원이 되었는지
상세 비교컷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이렇게 도장을 마친 휠은 최소 12시간 이상
자연건조를 시켜준 후 타이어 셋팅을 합니다.
도장의 표면은 하루정도 지나면 건조가 되지만
표면의 안쪽 부분까지 완벽하게 건조가 되는데에는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고 후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고속주행은 삼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고속주행시 스톤칩이 휠에 튀게되면
그대로 박히거나 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차는 바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많은 양의 약품 사용은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충분히 건조를 마친 휠에
타이어를 끼우고
휠밸런스를 0 으로 셋팅한 후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최종 출고샷을 보여드릴께요~
저희 휠마스터는 일산 덕이동에 위치한
수입차 휠복원,휠도색, 휠수리 전문점입니다.
언제나 최고의 작업결과물로
고객님들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100% 예약제로 진행되고있습니다.
고객님과 저희 모두의 시간은 소중하기 때문인데요.
무작정 방문하셨다가 예약이 차있어서
작업을 진행 못하실 경우도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유선을 통해 충분한 상담을 하시고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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