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휠마스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후기 차량은 아우디 TT 입니다.
노란 스포츠카는 언제나 산뜻한거 같네요~
카카오톡 버젼같은 느낌도 드네요 ㅎㅎㅎ
이렇게 카카오의 노예가 되어가는 걸까요?ㅎㅎ
림끝에 기스들이 몇군데 보였는데요.
이제 차량에서 휠을 빼고
타이어를 벗겨낸 후 정확한 상태를 점검해볼께요~
휠에 굴절이나 크랙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림끝에 상처들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아우디 TT 동호회분들께서
저희샵을 많이 찾아주시는데요.
믿고 찾아주시는 만큼 확실한 퀄리티로 작업해서
만족을 드리도록 해야겠죠?
색상은 고스트크롬으로 결정하셨답니다.
휠을 탈거한 차량에는
저희가 보유한 대여휠을 장착하여
작업기간동안에도 차량을 운행 할 수 있도록 해드려요~
이제 입고된 휠은 박리를 진행합니다.
박리는 휠에 도장되어 있는 페인트를 전부 벗겨내어
휠을 알루미늄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약품을 사용해야 하는 작업이라
전문적으로 박리를 해주는 공장으로 휠을 보내서
작업 해오고 있습니다.
박리가 되어 돌아온 휠은 표면을 다듬어주는데요.
기스가 있는 부분들은 살짝 갈아내서
휠표면을 매끄럽게 해줍니다.
그 다음 샌드블러스팅 작업을 통해
휠표면에 요철면을 생성해줍니다.
입자가 아주 고운 모래를 연마제로 사용하는데요.
그 연마제를 고압으로 분사하는 방식의 샌딩이라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섬세하게 샌딩이 가능합니다.
샌딩을 마친 휠은 부직포를 사용해
다시 한 번 수연마를 쳐줍니다.
수연마 이후에는 최종적으로 휠을 세척해주는데요.
스폰지와 세제를 사용해 휠에 있는 유분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줍니다.
최종 세정까지 마친 휠은 180도의 고온 열처리를 통해
휠도색을 진행합니다.
일반 액상도장보다 훨씬 높은 온도의
열처리를 하기 때문에 도장의 강성이 더욱 강하죠.
많은 분들이 분체도장을 하시는 이유 입니다.
휠도색 과정의 사진은 중략하고
고스트크롬 컬러로 도색을 마친 휠을 보여드릴께요~
고스트크롬 컬러는 참 매력적이죠.
휠의 모양과 보는 각도에 따라
색상이 약간씩 다르게 보이는 오묘한 컬러입니다.
상세 비교컷을 통해 어떻게 복원이 되었는지
한 번 살펴보시죠~
도색을 마친 휠은 다음날 아침에 출근한 후
타이어 셋팅을 합니다.
도장의 두께가 생각보다 두꺼운데요.
겉표면은 반나절 이상 지나면 건조가 되는 반면
그 안쪽은 일주일 정도가 지나야 완전 건조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출고 후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고속주행을 삼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속 150km 이상의 속도로 주행하다
스톤칩이 휠에 튈 경우 그 돌맹이가
그래도 휠에 박힐 수 있습니다.
이 점 꼭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세차는 바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과도한 약품사용은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충분한 건조를 마친 휠에 타이어를 끼우고
휠밸런스를 0 으로 셋팅한 후
차량에 장착해줍니다.
새롭게 휠을 도색했으니
타이어에도 왁스를 발라 느낌을 내어봅니다.
작업의 마무리 공정은 언제나 토크렌치!
규정토크값에 준수하여 토크렌치로 조여줍니다.
이제 최종 출고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차주분께서도 아주 만족해 하셨습니다.
요즘 저희 블로그에 차주님들께서
댓글을 자주 달아주시고 있습니다~~~ㅎㅎㅎ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휠마스터는 일산에 위치한 휠전문업체입니다.
휠복원,휠수리,휠도색 업무와 관련된
모든 상담은 환영합니다.
예약하시는 분과 저희들의 시간은 귀중하므로,
작업은 예약제로 진행되며
방문전 정확한 상담을 통해
헛걸음 하시는일 없도록 해주세요~
혹시나 수리나 복원이 불가능한 상태일수도 있으니
꼭 상담후 예약방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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