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휠마스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작업후기 차량은
벤츠 E300 입니다.
얼마전에는 고스트크롬으로 작업한 후기를
포스팅했었죠~
이번엔 순정실버 색상으로 작업한 후기를
올려볼까합니다.
먼저 입고당시 휠상태 점검부터 해볼께요~
휠에 기스가 아주 심한편이었습니다.
실버색상의 휠은 기스가 생기면
티가 더 확 나는 데요.
거기에다 분진까지 더 티가 많이나는 색상이라
휠이 아주아주 지저분해보입니다.
색상변경은 없이 순정 실버색상으로
휠복원을 요청하셨습니다.
이제 휠복원의 첫번째 작업인 박리를 합니다.
박리란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박리란, 휠에 도장되어 있는 기존 페인트를
전부 벗겨내는 작업을 말합니다.
많은업체들이 블로그나 유투브를 통해
휠복원 방식을 설명할때
샌드블라스트 작업을 박리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분명 잘못된것입니다.
샌드블라스 작업으로는 기존에 도장된 페인트를
벗겨내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저희는 휠을 전문 박리업체로 보내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약품을 사용해야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저희가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시간과 비용이 더 들어가지만
보다 완벽한 퀄리티의 작업결과물을 위해
순정 도장방식 그대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박리가 되어 돌아온 휠은
샌드블라스트 작업을 통해
휠표면에 요철면을 생성해줍니다.
입자가 아주 고운 연마제를 고압으로 분사하는
샌딩 방식이기 때문에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섬세하게 샌딩이 가능합니다.
샌드블라스트 작업을 마친 휠은
깨끗하게 세정을 합니다.
먼저 부직포를 이용해 1차 수연마를 쳐주고
그 다음 스폰지를 이용해 최종세정을 합니다.
세정과정에서 휠표면에 남아있는 이물질 및 유분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줘야
보다 완벽한 퀄리티의 휠도색이 완성됩니다.
세정을 마친 휠은 180도의 열처리를 통해
휠도색을 진행합니다.
일반 액상도장보다 훨씬 높은 온도의 열처리를 하는
분체도장이기 때문에
도장의 강성이 더욱 강합니다.
휠도색을 마치고 나온 휠을 보여드릴께요~
깨끗하게 복원이 완료되었습니다.
감쪽같죠? ㅎㅎㅎ
이제 휠도색을 마친 휠은
최소 12시간 이상 자연건조를 시켜준 후
타이어 셋팅 작업을 하는데요.
모든 도장은 시간이 오래 지날수록 견고해집니다.
휠도 마찮가진데요.
도장의 두께가 생각보다 두껍기 때문에
안쪽가지 완벽하게 건조되는데에는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고 후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고속주행은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속 150km 이상의 속도로 주행하시다
스톤칩이 휠에 튀게되면
그 돌맹이가 그대로 도장면에 박혀버릴 수 있습니다.
이 점 꼭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세차는 바로 하셔도 상관없으나
과도하게 많은 약품사용은 자제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타이어를 끼우고 적정 공기압을 주입한 후
휠밸런스를 0 으로 셋팅해 줍니다.
그 다음 차량에 장착해주면
모든 작업이 끝이납니다.
최종 출고샷 보여드릴께요~
앞으로 휠에 기스내지 마시고 안전운행 하세요~~
저희 휠마스터는 일산 덕이동에 위치한
휠복원, 휠수리, 휠도색 전문업체입니다.
모든 작업은 예약제로 운행되고있으며,
방문 전 정확한 상담을 통해
작업가능 유무를 확인하시고
시간을 정해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고객님들이 만족할만한
최고의 작업퀄리티를 약속 드립니다.
휠에 관련한 모든 문의사항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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