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센터 출신의 경력자!
디테일러명 의정부점
디테일러AHN입니다.
BMW독일본사 주관
세계 BMW 인증시험
BODY 테크니션 자격 취득!
입고된 3시리즈!
가장 많이 입고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작업 전 차량 내 고장 내역이나
코드를 확인한 뒤 작업을 시작합니다.
배선 분리 작업 및 에어백 라인까지
손되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분리하고 진행됩니다.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은
바로 탈부착 조립 시
부품의 파손 여부입니다.
십년가까이 분해조립하던 BMW 차량들은
솔직히 눈 감고도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대시보드와 플로어 매트를
모두 탈거해내면 악취를
풍기고 있는 내장재들이
모습을 나타냅니다.
같은 차량이어도 냄새는 천차만별입니다.
어떻게 관리했느냐의 차이일 것 같기도
하고 보관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대시보드 위부분에서부터
하부까지 엔진 격벽에
있는 내장재를 최대한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내장재 고무 부위가 삭아서
후두둑 떨어집니다.
냄새가 꼭 크레파스 같기도 하고
질감이 크레파스같기도해서
명칭이 이렇게 불리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각종 부품 사이로 제거하려면,
자잘자잘힌 부품까지 탈거하여
모두 뜯어내야 합니다.
냄새가 50%~80% 등등
다양한 업체가 다양하게
설명하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대한 얼마큼 제거하느냐에 따라
퍼센티지가 다르지 않을까 합니다.
하부 쪽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상단부위도 말끔하게 제거해 줍니다.
새로운 흡음재와 신슐레이터로
마무리 지어줍니다.
여기서도 사실 누가 맞다 틀리다
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붙이든 말아서 집어넣든
부분부분 용접을 넣든
결과적으로 방음과 방진에
충실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부스러기들도 깨끗하게
구석구석 청소기로 빨아들입니다.
바닥 부위에 저항 단자가 보입니다.
접지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내장재로 저 부위를 덮어버리면
간혹 작은 쇼트에 의해
차량에 불이 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차이는
그런 세세함을 알고 모르고입니다.
물론 난연성 제품이라 안전하다고
할지라도 조심해서 나쁠 건 없죠.
1차적으로 흡음재를 먼저
부착하여 처리해 줍니다.
2차 순서는 흡읍재위에
신슐레이터를 한 번 더 작업합니다.
플로어 매트 스펀지는
냄새를 머금고 있기에
작업 시 실내에 베여있는
냄새를 좀 더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차종과 브랜드마다
차이가 있으니 정확한 것은
상담 후 결정해 주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하이패스는 매립형으로
교체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대시보드를 탈거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블랙박스나 하이패스 작업 시
공임 추가 없이 부품 가격만 청구됩니다.
단차 없이 깔끔하게 작업하고,
진단기를 이용하여
고장 코드를 확인합니다.
정상작동 여부를 체크하고
출고하면 끝!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디테일러명 의정부점이 되겠습니다.
문의는 톡톡이나 유선 상담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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