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락포디의 인기가
매섭습니다.
안녕하세요 알에스게러지입니다.
오늘은 또 자동차 필름, 썬팅하면 빼놓을 수
없는 블락포티. 그중 끝판왕 “비바 스카이블루” 필름으로 BMW 320d의 시공과정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그전에 여러 가지 썬팅 전 팁들도 확인해 보세요.
작업 내용
차량 : BMW 320d
작업 : 전체 썬팅
소재 : 블락포디 비바 스카이블루
농도 : 전면 30 측후면 10
루마버텍스, 후퍼옵틱, 솔라가드 프리미엄
등과 같이 프리미엄 썬팅필름 브랜드인 블락포디를 요즘 많이들 시공하시는데요.
정말 문의가 많습니다. 그만큼 가성비도 인정받고 하이엔드급에서도 성능 또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늘 시공된 필름은 그중 상위 라인업인 비바 스카이블루입니다.
썬팅 필름지의 직접적 성능은 적외선차단율(IRR)과 총 태양열에너지 차단율(TSER)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에 따라 사진자료를 보시면 블락포디 비바 스카이블루는 농도30 기준 IRR 71.2% TSER 54%로 매우 우수한 필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도 성능이지만 차량 드레스업 효과도 무시할 수 없죠.
또한 스카이블루는 벤츠 S클래스의 라미네이트 글라스의 푸른 빛깔을 그대로 구현한다고 합니다.
색감이 아주 이쁘고 고급스럽습니다.
성능, 색감도 둘 다 좋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가령 후퍼옵틱의 경우 프나세가 상급 필름이지만, 클라식의 차콜의 색감이 이뻐 클라식으로 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고 후 차량 모습입니다.
작업 전 유리면입니다.
썬팅은 물을 사용해 시공합니다.
랩핑은 건식시공이며, 썬팅과 PPF는 습식 시공입니다.
그래서 연무시스템이 완비된 전용 부스에서 시공됩니다.
썬팅은 운전자의 시인성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기 항상 작업 전 클리닝은 필수이며, 제일 꼼꼼하게 봐야 하는 과정입니다.
연무시스템이 구축된 작업장이냐 아니냐가 좋다 나쁘다의 기준이 될 순 없습니다만, 저희 알에스게러지는 먼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연무시스템이 구축된 썬팅 전용 부스에서 필름을 말고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면 또한 굴곡이 있고 썬팅필름지는 평면입니다. 열처리 공정을 통해 굴곡면에 맞게 정교하게 성형 후 커팅하게됩니다.
마지막으로 샵의 기술력을 판가름할 수 있는
기준점인 마감 컷팅입니다.
기포 혹은 하자가 없이 깔끔하게 마감 처리가
잘 되어있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작업 후 사진 보여드리겠습니다.
입고 후 사진과 색감이 많이 다르죠?
정말 자연스러운 색감과 동시에 은은한 에메랄드의 푸른빛이 매우 이쁘네요.
작업 후 실내 사진입니다.
누가 보면 썬팅 아예 안한 차량인 줄 알겠네요.
확실히 명성 있고 가격이 비싼 제품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거 같습니다.
알에스게러지였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