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 경기 고양 / 고양.일산.김포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안녕하세요! 공식 서비스 센터와 동일한 시설과 기술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1급 공업사 세븐그램스(구, PGA모터스) 최병제 대표입니다. 본인 과실이 아니더라도 차량 사고는 누군가의 부주의로 인해 언제 어디에서나 일어날 수 있죠. 가벼운 접촉 사고는 판금 수리로 해결되는 경우가 있지만, 중한 사고의 경우에는 교체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도 일어납니다. 오늘 세븐그램스에 방문하신 BMW 3GT의 경우에는 후자에 속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같이 살펴보도록 합시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공업사 입고 및 차량 점검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차량은 그란 투리스모 형식으로 제조된 차량으로,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는데요. 그래서 넉넉한 차량 공간과 장거리 운전에도 문제없는 뛰어난 성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차로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죠.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오늘 찾아온 BMW 3GT 차량은 뒤휀더와 뒤도어에 문제가 있었는데요. 한눈에 봐도 파손된 범위가 넓어 보였습니다. 뒤휀더는 오목하게 들어가서 본래의 굴곡은 잃은 상태였고, 뒤휀더는 더욱 심각한 상황이었죠. 차량이 충돌되는 과정에서 패널이 여러 방향으로 충격을 받아 물결치는 형태로 변형되었는데요. 그 탓에 뒤도어, 사이드 스커트와도 단차가 생겼습니다. 이대로 방치하고 차량을 운영하면 차체의 뒤틀림으로 차량의 내구도가 점점 떨어지고 차량의 대미지가 중첩되면서 더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세븐그램스는 추돌사고로 인해 상태가 심각한 뒤휀더는 교체를, 뒤도어는 판금으로 복구하는 방향으로 견적을 내드렸는데요. 뒤도어도 교체를 권해드릴 수 있을 정도로 파손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였지만 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뒤도어는 판금으로 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 BMW 3GT 최종 견적

✔️세밀한 용접을 통한 뒤휀더 교체

✔️뒤도어 복구 작업

✔️뒤휀더, 뒤도어 도장 시공

BMW 3GT 판금 복원

다른 부위와 다르게 뒤휀더를 교체하는 것은 굉장히 까다로운 일인데요. 도어와 범퍼의 경우에는 탈착이 가능하지만 뒤도어는 일체형이라 절단을 하고 용접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어려운 작업에 속하죠. 하지만, 세븐그램스는 20여 년 동안 수리를 하면서 다사다난한 스토리를 지닌 차량을 많이 겪어봤기 때문에, 기술력에 대한 데이터가 쌓여 능숙한 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먼저, 탈거를 진행해 줍니다. 탈거를 진행하지 않으면 뒤휀더를 절단하다가 다른 부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조심스럽게 뒤휀더와 연결된 부위를 분리해 줍니다. 그 후 절단을 시작하는데요. 뒤도어의 유리가 있는 부분을 기준으로 절단을 하여 뒤휀더의 손상된 차제를 제거해 줍니다. 여기서 새로 부착하는 휀더와 완전히 결합될 수 있도록 정확한 위치를 자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뒤 차체를 당겨 함몰된 부위를 펴주는 작업을 해줍니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다음은 용접을 통해 새 휀더를 절단 부위와 접착시켜 주어야 하는데요. 용접을 제대로 해야, 튼튼하게 부착이 되고 부식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공들여 용접을 진행합니다. 용접의 생명은 온도조절인데요. 잘못하면 용접 부위가 타버려서 차체가 망가지는 사태가 벌어지므로 절단된 경계가 보이지 않도록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용접을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양면 용접도 진행해 줍니다. 세븐그램스에서는 스웨덴 카오라이너 사의 CR500 용접기를 사용하는데요. CR500 양면 용접기는 일반 공업사에서 사용하는 CO2 용접기와 다르게 탄산가스를 이용하지 않아 열변형을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게 단점이지만 세븐그램스에서는 최상의 퀄리티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뒤휀더를 수리하는 동안, 뒤도어와 머플러도 판금을 통해 원 상태로 복구해 줍니다. 새 휀더와 정확하게 맞물려 단차를 없애기 위해서는 뒤도어의 완벽한 굴곡을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므로, 신중하게 판금해줍니다.

BMW 3GT 도장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판금부 작업이 끝난 차량을 도장부로 이동해줍니다. 용접을 진행한 경우 부식을 방지하는게 가장 중요한데요. 방청 작업을 생략하면 부식이 발생하여 차체의 내구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본드라이트 방청을 반드시 작업해 줘야 합니다. 간단한 작업이지만 유지력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작업입니다. 용접을 진행한 부위와 판금을 진행한 부위에 꼼꼼하게 모두 분사해 줍니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샌딩을 하기 전, 퍼티 작업도 진행해 주는데요. 판금으로 복구를 최대한 진행하여 거의 모든 부분을 평탄화 작업을 해주었지만, 접히듯이 찌그러진 부분은 판금으로도 펴내지 못하는데요. 그런 부분은 퍼티로 메워 평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다음은 도료가 매끈하게 잘 접착될 수 있도록 샌딩을 진행한 후, 서페이서 – 베이스코트 – 클리어코트를 순차적으로 올려줍니다. 도장 작업은 차량 수리의 마지막 단계에 가까운데요. 수리의 퀄리티를 위해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작업을 해줍니다.

BMW 3GT 최종 출고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위 사진은 BMW 3GT가 무상 클리어링 세차를 마치고 출고된 상태입니다. 뒤휀더를 교체할 때 뒤도어와 범퍼, 사이드 스커트와의 단차를 최소화하는 것이 수리기술자의 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위 BMW 3GT 차량을 보시면 단차 없이 완벽하게 자리를 잡은 휀더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판금을 진행한 뒤도어를 봐도 움푹 패였던 상태였다고 생각을 하지 못할 정도로 매끈한 자태를 지녔는데요. 세븐그램스의 20여 년간의 경험이 모두 녹아든 수리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믿음을 가지고 세븐그램스에 차량을 맡겨주신 고객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


BMW 3GT 파주 수입차 1급 공업사에서 뒤휀더 교체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