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휠마스터입니다!!
주말이 지나고 나니 미세먼지와 함께 월요일이 시작되었네요.
주말동안 잠깐 미세먼지가 좋더니
어김없이 다시 시작된 미세먼지 경보..ㅠㅠ
정말이지 너무 힘드네여.
힘들어도 할건 해야죠.
오늘도 포스팅은 이어집니다!!ㅋㅋㅋㅋㅋㅋ
오늘 업로드할 작업후기 차량은 BMW X4 입니다.
먼저 입고당시 휠 상태 점검 먼저 해볼께요~
입고당시 휠은 기스가 아주 많이 있었습니다.
림끝은 거의 안갈린곳이 없다고 말씀드리는게 맞는거 같네요.
본래 휠은 다이아몬드 컷팅휠이지만
기스로 인해 컷팅면이 거의 다 죽어있는 상태였죠.
컷팅 복원을 하기는 좀 힘든상태여서
도장을 하기로 하셨는데요.
색상은 검정유광으로 결정하셨습니다.
SUV 차량은 검정유광휠로 많이들 하신다고 말씀드리고
샘플 사진들을 보여드렸더니
고스트크롬과 고민하시다 검정유광으로 선택하셨네요~
이제 휠복원 및 휠도색을 위해 박리를 해야하는데요.
박리란, 휠에 도장되어있는 페인트를 전부 벗겨내는 작업을 말합니다.
약품을 사용해야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박리공장으로 휠을 보내 작업을 해오고 있습니다.
박리가 되어 돌아온 휠은 표면을 정리해주는데요.
기스가 있는 부분은 갈아내고
상처가 패인부분은 알루미늄 전용 퍼티로 매꿔준 후
다시한번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줍니다.
면정리를 마친 휠은 샌드블러스팅 작업을 통해 휠표면에 요철면을 생성해줍니다.
샌딩을 마친 휠은 부직포를 사용해 다시한번 수연마를 쳐줍니다.
수연마 다음은 최종적으로 휠을 세정해줍니다.
스폰지와 세제를 사용해 휠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저희는 휠 안쪽까지 전부 도장을 하기 때문에
통 안쪽까지 세정을 하고 있습니다.
세정을 마친 휠은 180도의 고온 열처리를 통해 휠도색을 진행합니다.
일반 액상도장보다 훨씬 높은 온도의 열처리를 하는 분체도장이기 때문에
도장의 강성이 더욱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휠도색 과정의 사진은 생략하고
도색을 마치고 나온 휠을 보여드릴께요~
검정유광 휠은 사진빨이 정말 안받는거 같네요. ㅠㅠ
전체샷을 보여드렸으니
기존 기스들이 어떻게 복원되었나 상세비교샷을 보여드려야겠죠? ㅎㅎ
휠도색을 마친 휠은 최소 12시간 이상 자연건조를 시켜준 후
타이어 셋팅작업을 합니다.
도장면이 생각보다 두꺼운데요. 그 안쪽까지 완전히 건조가 되는데에는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출고후 무리한 고속주행을 할 경우 스톤칩이 휠도장면에 박혀버릴 수 있는데요.
출고 후 일주일 정도는 고속주행을 삼가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세요~
타이어를 끼우고 공기압을 주입하고
휠밸런스를 0으로 맞춰준 후
차량에 장착을 하고 출고를 합니다.
출고하기 전 최종 출고샷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 휠마스터는 일산 덕이동에 위치한 휠복원, 휠수리, 휠도색 전문업체입니다.
모든 작업은 예약제로 운행되고있으며,
방문전 정확한 상담을 통해 작업가능 유무를 확인하시고
시간을 정해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고객님들이 만족할만한 최고의 작업퀄리티를 약속 드립니다.
휠에 관련한 모든 문의사항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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