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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하이엔드 퀄리티 PPF 시공 전문팀

테크닉 남양주점 인사드립니다 🙂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재시공을 위해

벤츠 GT43 차량이 입고되었을 때,

본넷 PPF가 붙어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이 차는 과거 타업체에서

시공을 받은 상태였는데,

완벽하게 안쪽까지 필름을 말아 넣거나

마감하지 않고 특정 라인까지만

덧댄 수준이었죠.

처음엔 큰 티가 안 나도,

시간이 지나면서 이물질이

그 틈새로 유입되고,

육안상 보기에도 좋지 않게

필름 경계가 확 드러나는 상황이

벌어지기 마련입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만약 흰색 차량이었다면

그 경계 부위가 더욱 도드라져

“거뭇한 오염물” 같은 인상이

생길 수밖에 없는 구성이라

더 문제입니다 💥

문제는, 이렇게 불완전하게 시공된 PPF를

나중에 제거하거나 다시 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사실입니다.

본넷만 떼고 붙이는 정도라면

그나마 10만 원 안팎의

PPF 제거 비용이 들겠지만,

전체 시공을 저퀄리티로 해 놓은

상태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도어·휀더·범퍼·사이드미러 등

차체 곳곳을 붙여둔 필름을 뜯어내려면,

시공 범위가 넓고 필름 상태에 따라

본드 잔류물이나 접착층이 강하게 남아서

도장에 해가 될 수도 있죠.

이런 상황이면 못해도 50만 원 이상,

심하면 100만 원 안팎까지 제거 비용이

발생하는 사례도 봤습니다.

이번 GT43 사례의 경우는

본넷만 재시공하면 되는 상황이라

다행이었습니다.

그래도 이미 부착된 필름을 떼낼 때,

도장면에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세심하게 작업해야 했습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필름 자체가 오래되면 접착제가

경화돼 잘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필름이 들떠 있으면

기포가 함께 발생해 들쭉날쭉

접착제가 남기 쉬워요.

저희 테크닉 남양주점에서는

PPF 제거용 케미컬과 온도 조절을 통해,

본드 잔류물을 최소화하면서 벗겨내기 때문에

도장에 가급적 무리를 주지 않는

방식을 택합니다 👌🏻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그다음에는 완벽한 안쪽 마감이 핵심이죠.

그냥 본넷 위에만 필름을 덧대면

또 몇 달 안에 먼지가 필름 경계로

파고들 거고,

육안상 보기에 지저분해질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GT43처럼 본넷 형상에

캐릭터라인이 많고, 중앙 라인이나

후드 벤트 부분에 굴곡이 있는 경우엔

더더욱 정교한 시공이 요구됩니다.

저희는 마감선을 충분히

안쪽으로 말아넣어,

문을 열거나 후드를 올려봐도

필름 단차나 들뜸이 드러나지 않는 걸

목표로 작업합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이렇게 깔끔하게 마감하면 세차할 때

물기와 오염물이 덜 스며들고,

장기적으로도 필름이 들뜨거나

변색될 일이 훨씬 줄어듭니다.

이번 재시공은 테크닉 남양주점에서

업계 최고 내구성을 지닌 아머쉴드 프로

시리즈로 마무리했습니다.

아머쉴드 프로는 일반 PPF보다

두께와 강도 면에서 우수해,

본넷같이 열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나

돌이 잘 튀는 전면부에서도 안정적인

방어력을 발휘합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시공 후 차주님도

“왜 처음부터 이렇게 했어야 했는데”

하는 반응을 보이시더군요.

아무리 PPF 비용이 조금 저렴하다고 해도,

대충 붙여 놓고 나중에 뜯고 다시 시공하는

과정이 비용·시간 면에서 훨씬 손해라는 걸

체감하셨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희가

본넷 한 부위만 제거했어도,

PPF 컨디션이나 부착 상태에 따라

10만 원 안팎의 제거 비용이 발생합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만약 전체 시공이

저퀄리티로 되어 있었다면,

더 많은 부위를 떼어내고

도장 표면에서 접착제를 녹여내느라

50만~100만 원가량을 들여야

할지도 모릅니다.

차주님 입장에선

“처음에 차라리 제대로 된 PPF로

완벽한 안쪽 마감을 받았으면 이런

중복 지출은 없었을 텐데”라는

후회를 하게 되는 셈이죠.

그래서 저는 차주님들이

PPF 시공을 고민하실 때,

“이왕이면 꼼꼼하게 안쪽 마감까지

해 주는 곳”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통상 PPF 시공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3~4년 이상 장기적으로 쓸 것이라면,

저퀄리티로 붙였다가 나중에

제거 비용까지 쓰는 것보다

훨씬 현명한 선택입니다.

게다가 시공 후 완성도를 보면

훨씬 차이가 납니다.

문을 열었을 때 필름 경계가 티가 안 나고,

모서리 부분이 깔끔히 안착돼 있으면,

운행하는 내내 스트레스 받을 일이 줄어들거든요.

벤츠 GT43 본넷 재시공 과정을 마치며,

저는 “PPF 제거 비용을 아끼고 싶다면,

초반에 전문 업체에서 제대로 시공받는 게 답”

이라는 걸 다시금 느꼈습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차주님들도 한 번 시공하면

몇 년은 쓸 필름이니,

그냥 가격만 보고 결정하기보다

“어느 정도 예산을 추가로

투자해도 오래가고 만족도가 높다면

결과적으론 이익”이라는 마인드로

접근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부실하게 붙여서 1~2년 만에

다시 뜯고 붙이는 것만큼 돈과 시간이

아까운 일이 없거든요..^^

저희 테크닉에서는 이런 점을

철저히 고려해,

차주님들이 결국 중복 소비를 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고퀄리티 시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차종에서도 부분 시공이든

전체 시공이든, PPF 제거 비용이

발생하는 상황은 생각보다 흔합니다.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작업 품질이 낮으면 필름이

중간 중간 들뜸이 생기거나

변색이 빨리 찾아와,

결국 재시공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이번 GT43 케이스처럼

본넷만 해도 10만 원 이상,

전체라면 몇 배로 불어날 수 있으니,

“처음에 얼마나 꼼꼼히 시공 받느냐”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이런 문제로

고민하는 차주님들을 위해,

내구성과 안쪽 마감이 돋보이는

아머쉴드 프로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PPF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
PPF 제거 비용 쓰지 않으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