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번 시공은 BMW X3 전체랩핑 시공 제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거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차량이자 필름이었습니다.
일단 처음 보는 난해한 색상의 필름이라 중국산 필름으로 90% 이상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차량 내부를 보고 시트 색상과 휠의 모양을 보니 보통 차량은 아니라 생각되어
인터넷을 뒤져보니 조금은 유명한 차량이더군요…
가끔 궁금했습니다.
타 업체에서는 이런저런 부분들은 어떻게 마감을 할까?
하자가 자주 발생하는 부분들은 어떤 식으로 마감하는지?
항상 마음속에서 갈등하던 고민이 있다면, 시공할 차량을 단순히 돈벌이의 수단으로 볼 것인지?
아니면 시공의 경지를 최대한 상승시켜서 예술의 경지로 갈 것인지…
항상 전 후자의 경우를 선택합니다만, 효율성의 따지면 매우 비효율적이라
손해를 자주 보는 편입니다.
그럼 각설하고 제거기에 들어갑니다.
차량이 입고된 이유는 단순합니다.
‘사고’로 인해 재 시공을 할 것이냐? 아니면 제거를 할 것이냐 선택의 기로에 있다 제거를
선택하신 경우입니다.
사고의 면적은 매우 한정적이라 필름의 교환 면적도 전면부 범퍼 한 장이면 충분한 경우였습니다.
하지만 제거를 선택하신 결정적 이유가 있지만 밝혀드리기 좀 곤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사틴 레몬 색상이었습니다.
제품의 정확한 풀네임은 알지 못합니다.
그럼 이제 하나하나 조심히 필름을 제거해 봐야겠습니다.
저희가 전체랩핑한 차량이 아닌 타 업체에서 시공한 차량을 제거하는 건 매우
신중한 결정을 해야 합니다. 시공 전 도장이 어떤 상태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중고차량을 구매하셨는데 전체랩핑이 되어 있다면, 시공점은 어디인지?
시공 전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지? 시공 후 사진을 볼 수 있는지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왜 그 부분이 중요한지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필름 시공시 도장면이 불량이었던지, 아니면 기타 다른 이유로 서페이서까지만 작업되어진
상태에서 랩핑시공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필름 손상으로 필름만 교환하면 될 일을, 이렇게 밑 작업이 부실한 관계로 프런트 범퍼 전체를
도장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 외 부분들의 도장은 매우 말끔한 상태였습니다.
필름의 본딩도 일반적인 에이버리, 3M 제품 정도의 본딩만 남는 상황이었지만 제품의 품질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고객님이 해당 제품의 필름이나 색상을 꼭 고집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좀 피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도어 캐치나 테일램프 같은 탈거가 되는 부분들은 모두 탈거 후 조그마한 필름 조각도 없도록
제품을 제거해 드렸습니다.
프런트 범퍼는 도장이 필요한 상황이고 필름 제거를 하기 위해 범퍼를 탈거하고 도색을 위해 범퍼를
탈거해야 하는 2중 작업이 되기 때문에 도장업체에 충분한 상의를 거치고 차량에 대미지가 적게
가는 방향인 탈거, 필름 제거, 도색, 부착으로 하는 방향으로 시공했습니다.
다시 봐도 가슴이 조금은 아픈…. 그런 작업입니다.
화려한 색상 밑에 이렇게 초라한 모습이 숨겨져 있었다니….
저희도 예전에는 차주분과 충분한 협의를 거치고 퍼티 및 서페이서 작업을 하고
전체랩핑 작업을 진행한 적이 있었으나 지금은 절대 그런 작업은 진행하지 않는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도장이 필요하면 도장 전문가에게 문콕이 있으면 덴트 기술자와 컨택 후 작업에 들어갑니다.
모든 작업은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차량은 수입차 전문 도장업체에 안전하게 인계해 드리고 고객님에게 도장에 대한 수리 진행 과정과
출고 시간을 알려 드리고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항상 바른 제품을 바르게 시공하는 닥터나이프 카스킨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공문의 : O1O-533O-147O
카카오톡 : drkn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