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광주 랩핑 제거 전문점 A1 인터내셔널입니다.
지난 모하비 크롬 딜리트 포스팅 이후
같은 모하비 차주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더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희 광주 A1은 상무지구 한복판(운천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보니
언제든 편하게 방문하셔서
시공 문의나 견적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시다면 당일 입고 후 작업도 가능하지만
타 차량 작업 중인 경우
당일 입고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의 내용은 “벤츠사의 S63 AMG 차량 광주 랩핑 제거”
가 되겠습니다.
…?
프런트 범퍼의 하단이 심하게 파손된 상태로 방문해 주신 차주분은
사실 2주일 전 먼저 랩핑 제거 견적 상담을 위해 방문해 주셨었는데요.
불의의 사고 후 차량 수리 전에 랩핑 제거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수리 업체 측 요구가 있었고
급히 제거를 위해 당일 입고를 원하셨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작업이 많아 당일 입고가 어렵다는 안내를 드렸었고
급하시다면 타 샵에 문의해 보시라 말씀드렸었는데요.
아무래도 직장과 가깝고 접근성이 좋은
저희 광주 A1에서 받는 게
여러모로 편의성이 좋다 하시며
2주 뒤인 작업 당일로 예약을 잡아주셨습니다.
작업 전 필름지의 상태는
육안으로만 보더라도 쉽지 않은 작업이 될 것 같더라고요..
일단 랩핑은 3년 전 서울에서 시공 받으셨고
평소 야외 주차가 잦다고 하시는 걸로 보아
자외선, 열과 추위, 각종 오염 등으로
손상될 대로 손상되어버린 상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히스토리 파악이 얼추 끝났다면 바로 작업 시작해 볼까요?
광주 랩핑 제거 – 벤츠 S63 AMG
광주 A1
보닛 부분은 제거가 끝났고
도어 랩핑 제거 중입니다.
랩핑 연식에 비해 제거는 수월했습니다.
“다만”
제거 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모서리 마감부를 자세히 보시면 필름 일부가 남아있는 게 보이실 텐데요.
안 뜯은 게 아니고 “못”뜯었습니다.
사진 외에 모든 코너 마감부에 별도의 본드, 프라이머를 추가로 발라
마감을 해두어서
저 부분 필름이 단단하게 굳어 쇠꼬챙이로 벅벅 긁어내지 않는 이상
제거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저희와 같은 업계의 랩핑 기술자, PPF 기술자분들은
추가 작업을 위해 입고된 차량들 중
타 업체에서 먼저 시공된 차량과
본인 업체에서 시공된 차량
둘 중 선호하는 것은 당연 후자일 것입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간단히 설명하자면
효과적인 제거를 위해서는 어떻게 작업되었는지를 명확히 알고 있어 하고
작업 과정에서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알고 있어야
제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초기 작업자가 특정 파츠를 탈거하고 작업했고
불필요한 안쪽까지 과도하게 마감 작업했다면,
당연히 제거를 위해 탈거가 필요하고
초기 작업자가 탈거하는 과정에서
결속 키를 부러뜨려 내부에 접착제로 키를 고정해놓았다거나
하는 경우 열어보기 전까지는 해당 내용을 알기 어렵다 보니
작업 시간도, 차량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도 가중되겠지요.
이 차량이 딱 그랬습니다.
3년 전 시공 받은 서울의 모 샵은
차량에서 분해되는 파츠는 하나하나 모두 탈거하고 작업하는 특성을 가진 업체였나 봅니다.
가니시, 몰딩부터 심지어는 범퍼와 그릴까지도 탈거하고 작업했는데요.
탈거 자체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올바른 방법으로 탈거했고, 올바른 방법으로 조립했는가”가 중요하지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
격언처럼 따르는 이 말은
언젠간 어디선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근데 초기 작업 업체는 조립을 분해의 역순으로 하다가 조금 졸았는지
여기저기 키가 부러져있고, 볼트가 없고, 주차 센서가 안쪽으로 들어가 있고….
가격이 저렴하다 = 작업 마진이 적다
작업 마진을 작게 잡은 업체는 박리다매의 형태로 수익을 창출하겠지요.
여러 직원이 여러 차량을 입고해두고
누군가는 탈거를, 누군가는 세척을, 누군가는 시공을 담당해서
한 차량에 많은 사람의 손이 닿을수록
책임 소재가 불분명해지기 마련입니다.
저희 광주 랩핑 전문점 A1은
작업이 90% 이상 끝나야지만
다음 차량 입고 일정을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그간의 슈퍼카, 럭셔리카 작업으로 단단하게 다져진
노하우를 토대로
작업자 단 두 명이
처음부터 끝까지 세심하게 작업해 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나 믿고 맡겨주실 수 있는
광주 A1이 되겠습니다.
얘기하다 보니 흥분해서 주절주절 말이 길었습니다.
작업 결과물 보실까요.
광주 랩핑 제거 A1 – 벤츠 S63 AMG
깨진 범퍼는 아무래도 교체가 필요하겠네요..
프런트 휀더에 있는 레터링도 제대로 안 붙여놓아서
i 하나가 어디로 도망가 버렸길래
순정 품을 새로 구해서 붙여드렸습니다.
애초에 뒤 번호판을 탈거하고 작업했기 때문에
완벽한 랩핑 제거를 위해서는 봉인을 제거했어야만 했는데요.
광주 랩핑 전문점 A1만의 노하우로
봉인지를 살려서 다시 결 착해 두었습니다.
구청에 또 언제 방문해서 언제 발급받아서 끼우시겠어요..
간혹 봉인지를 살리겠다고
번호판을 구불구불 휘어놓거나
번호판 주변의 플라스틱, 도장면을 긁어놓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희 A1에서는 가능하면 봉인지를 살리는 쪽으로 작업하되
불가하다면 과감히 봉인을 해제하여
번호판이나 도장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벤츠 S63 AMG 차량의 광주 랩핑 제거
작업 과정을 포스팅에 담아보았는데요.
위에 잠시 예로 들어드렸던
“저렴한” 시공비로 작업되는 업체가 모두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적지 않은 금액을 차량에 투자하시는 거라면
올바른 작업하는 업체인지
정직한 업체인지
면밀하게 따져보시고 업체를 선택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 광주 A1에서는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슈를
차주 분과 상의하며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 밑으로도 한참 더 있지만…
마음 아프니까 차주 분과 저희가 안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없어서는 안 될 현대인의 필수품
친구처럼 함께 늙어가는 동반자
타는 동안 문제없으시도록
예쁘게 작업해 드리겠습니다.
광주 랩핑
광주 랩핑 제거
광주 PPF
광주 PPF 제거는
광주 A1입니다.
S63 AMG 광주 랩핑 제거
-완-
저희 광주 A1 SCT International은 슈퍼카 최다 시공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경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퀄리티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역시 광주 PPF, 광주 랩핑은 광주 A1 SCT International입니다!
슈퍼카뿐만 아닌 국산, 외제차량 전 차종 최고의 퀄리티로 작업 도와드리겠습니다.
광주 랩핑 / 광주 PPF 시공 문의는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번영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