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동썬팅
#모토카샵
#광주BMW썬팅
#글라스틴트소나
안녕하세요. 광주 광산구 하남동 모토카샵입니다. 오늘 작업할 차량은 BMW X6 LCI 맨하탄 그린 색상 입니다. 최초 차량 인도받으실 때 영업사원표 후퍼옵틱 썬팅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몇달 전, 선루프 틴팅이 안 되어 있으셔서 글라스틴트 소나 제품으로 시공 받으신 후, 만족하시고 전체 재시공 맡겨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차량 구입 당시, 후퍼옵틱이라는 브랜드만 보고, 좋겠지라는 생각으로 서비스를 받으셨지만 차주님께서는 작년 여름에 에어컨을 틀어도 좀처럼 시원해지지 않는 차량 내부 온도로 인해 무척이나 고생을 하셨습니다. 틴팅은 브랜드보다 어떤한 등급에 열 차단율 수치와 시인성을 가지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매장에 구비된 열 차단 측정 장비를 통해 실제 필름의 성능을 체험해 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시공 받는 매장이 폐업하면 추후 A/S 보증 문제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격을 너무 싸게 시공하는 곳들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모토카샵은 20대 초반부터 30대 중반까지 자동차 외길 인생을 걸어왔으며, 앞으로도 계속 한길만 정진할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흘러도 언제나 한결같이 운영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소나’는 글라스틴트 반사 선팅 중, 상위 등급에 위치한 제품으로 28, 12, 6%의 세 가지 VLT가 있습니다. 전면은 28%, 1열은 12%, 2~열선은 6%로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농도입니다. 모든 가시광선투과율에서 근적외선 차단율(뜨거움을 느끼는 파장대) IRR 90% 이상, TSER 역시 67~75%의 뛰어난 열 차단 수치를 보여줍니다. 또한 낮은 내부반사도로 실내에서 앰비언트나 대시보드가 비치는 현상이 다른 금속 필름들에 비해서 적습니다. 헤이즈도 거의 없다고 느낄 정도로 최소화되어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모토카샵은 작업 중, CTEK 배터리 충전기를 통해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예방하고, 산업용 가습기 가동으로 매장 내의 습도를 70%대로 끌어올려 공기 중에 부유하는 먼지를 전부 가라앉힙니다. 또한 필터를 통해 정수된 물과 틴팅 전용 마운틴 솔루션 사용으로 이물질을 최소화하고, 계면활성제가 없는 용액 사용으로 필름의 접착성에 그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도록 신경 써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배상책임보험 가입과 사각지대 없는 CCTV 설치로 고객님께서 안심하고 소중한 차량을 믿고 맡기실 수 있게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보양을 통해 은연중에 발생할 수 있는 미연에 사고도 방지하고, 전자 장비가 많은 차량의 수분에 의한 침수사고도 철저하게 예방합니다.
1인 대표 책임시공의 장점이죠. 모든 파트를 대표인 제가 직접 컨트롤하며 신중하게 진행합니다. 급하게, 빨리빨리가 아닌 신중하고 천천히 그 누구보다 꼼꼼하게 신경 씁니다.
작은 창부터 시작해 봅니다. 오늘도 무결점 시공을 위해 정신과 육체를 갈아 넣어 보겠습니다.
깔끔한 결과물을 위해 다양한 공정의 클리닝 과정을 통해 틈새에 숨어있는 묵은 먼지와 본드 찌꺼기 등을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유막 제거를 통해 시공 직후 수분 응집에 의해 아른거리는 현상까지 최소화합니다. 재시공은 특히나 내부 유리에 유막이 많아, 출고 이후 양생되기 전까지 우글거리는 시야로 멀미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토카샵은 디테일하고 차별화된 공정으로 출고 직후에도 깨끗한 시야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클리닝도 중요하지만, 이물질 유입이나 꺾임이 생기지 않도록 아기 다루듯이 매우 섬세하게 좁은 틈 사이로 넣어줍니다.
필름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포가 남지 않도록, 먼지가 들어간 게 있는지 등을 체크하며 정밀하게 인스톨을 이어갑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이상이 발견된다면 지체 없이 뜯고 다시 부착합니다.
BMW, 벤츠 등 측면 끝단이 둥근 모양의 유리창들은 제조상의 오차 범위로 인해 기성 가다가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코엣지 쉐이빙을 통해 핏하게 채워서 마무리합니다.
BMW의 뒷유리 열선은 튼튼해서 손상의 우려가 매우 적지만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라는 말이 있듯이, 스팀으로 불려가며 아주 적은 힘으로 천천히 제거합니다.
간혹 열선의 본드 제거 시, 윈도우텐같은 독한 약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열선이 손상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함은 물론이며, 열선의 내구성이 약화되어 다음 재시공 때 열선이 손상될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비싸더라도 ATR솔루션 같은 열선에 손상을 주지 않는 전용 약품을 사용해 주세요.
스틸올과 스크럽 잇 등을 활용해 열선 사이에 붙어있는 이물질들을 말끔하게 제거합니다. 열선은 A/S로 인한 재시공이 가장 없어야 되는 부위입니다.
정재단 하지 않고 항상 크게 가재단 하여, 수축 후 재단하는 방식으로 필름 끝단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합니다.
저온, 무터치 슈링크 방식으로 열로 인한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 써서 수축합니다.
PET 소재로 이루어진 썬팅필름의 특성상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곡에 맞게끔 열풍기로 올바른 수축 작업이 이루어져야 들뜸 없이 깔끔하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정수로 깨끗하게 세척하여 이물질 유입을 최소화하고, 스퀴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한 개도 만들지 않습니다.
깔끔한 결과가 나오길 고대하며 기도하는 마음으로 최종 부착 전, 마지막 청소를 진행합니다. 대충 하면 쉬운 게 썬팅이지만 정말 제대로 고퀄리티를 만들려고 하면 정신적, 육체적으로 상당한 고난도 작업입니다.
자동차 외길 인생 1인 대표, 진문호가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인스톨 해나가는 모토카샵입니다.
전면 유리는 곧 다가올 장마철 쾌적한 시야 확보를 위해 유막 제거와 발수코팅 무상시공 진행했습니다. 무상시공이라 하여 대충 하지 않고 최소 6개월 이상은 지속되는 우수한 품질의 코팅제를 사용합니다. 어설픈 퀄리티의 서비스는 안 하느니만 못합니다.
이렇게 전면 썬팅 후, 출고 전 점검과 검수과정을 거치고 나면 비로소 BMW X6 전체 썬팅이 마무리됩니다.
GLASS TINT, SONA
전면 VLT : 28%
1열 VLT : 12%
2열~뒷유리 VLT : 6%
맨하탄 그린 도장 컬러와 소나의 조화가 제법 잘 어울립니다.
반사필름은 자연광에서 보아야 표현되는 색감이 비교적 정확합니다.
과하지 않은 은은한 그린 반반사 톤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1열은 12%, 2열은 6%의 농도대로,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모습입니다.
확실히 맨하탄 그린의 X6는 글라스틴트 소나와 완벽한 핏을 만들어 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를 수고스러우실까 봐 말씀드리지 않는 편인데, 작성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