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 대구 북구 검단동 / 대구

안녕하세요^^

카스킨/부분랩핑/실내랩핑/ppf생활보호패키지/광택/유리막코팅/바이오카매트 전문

카앤맨(Car & Man)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작업은….

대구 폭스바겐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입니다.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실내 부분 랩핑을 위해서 입고된 파사트 차량입니다.^^

사실 실내 랩핑 작업 전날에

본넷에 특이한 자국들이 있어서 본넷과 휀더 좌우부분을 광택작업을 진행해 드렸었는데요.

작업 사진은 따로 남겨두질 않았네요^^;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파사트의 실내에도 우드 트림으로 되어 있는 부분들이 차량의 실내를 다소 올드해 보이게만들지요.

물론, 취향에 따라 다를 수가 있기는 하지만……

요즘의 트렌드와는 조금은……ㅎㅎ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도어에도 우드 트림들이 딱~ 박혀있지요.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기어패널 부분에도 우드그레인.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시거잭이 있는 수납함부분도 우드그레인으로 되어 있지요.

기어봉의 좌우에는 차주분께서 크롬 장식을 붙여 두셨는데…

저것도 일체감을 위해서 블랙 카본으로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조명 조절 스위치 부분에도 우드.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가장 큰 파츠인 대쉬보드와 일체인 센터페시아부분.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우선 실내 랩핑을 위해서는 각 파츠들을 탈거하구요.

탈거가 엄청 까다롭거나 위험부담이 큰 부분은 부착된 상태에서 작업하기도 하는데

왠만하면 좀 더 깔끔한 마감과 안정성을 위해서 탈거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카본 필름은 결이 있기 때문에 시공하는 파츠들의 결이 동일하게 랩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중구난방으로 해 놓으면 보기 싫겠지요.

그리고 카본 패턴의 사선은 보통 10시에서 4시 방향으로 잡기도 하고…

2시에서 8시 방향으로 사선을 잡기도 하는데…..

저는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방향으로의 사선이 좀 더 심미적(?)으로 안정감이 드네요. ㅎㅎ

물론, 크게 신경 안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기어패널 부분은 크롬 몰딩들이 있는데….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위쪽의 크롬 몰딩은 조금 귀찮긴하지만 쉽게 분리되긴합니다.

크롬 몰딩 분해하지 않아도 되긴하는데… 조금이라도 더 안정적으로 부착해 놓기 위해서

분해해서 부착했습니다.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컵홀더 부분의 크롬 몰딩은 분해하려면…..

기어패널의 앞판(우드)과 뒤쪽의 판을 완전히 분리해야 되는 형태더라구요.><

전체적으로 판때기(?) 2장을 접착해 놓은 형태네요.

완전 분해해서 다시 접착제로 고정해서 작업해도 되긴하겠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해서 작업해야할 매리트가 크게없어 보입니다. ㅎㅎ

크롬 몰딩 부분에 마스킹해서 틈새부분에 필름을 최대한 텐션을 줄여서 부착하는 방향으로….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틈새부분들도 깔끔하게 마감이 되었지요?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아래쪽의 수납함도 따로 분리가 되는 타입이 아니구요.

컵홉더 부분과 통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한꺼번에 접착된 부분을 다 뜯어야만 분리되요. ㅎㅎ

테두리부분에 살짝 꺽여들어가서 필름이 마감되기 때문에

필름에 텐션이 살짝 들어갈 수 밖에 없지요.

모서리 부분을 보시면 필름에 텐션을 최대한 줄여서 부착하기 위해서

절개, 절개해서 부착한 노고(?)의 흔적이 보입니다. ㅎㅎ

사실, 열주고 대충 헤라나 손톱으로 눌러서 붙이면 그냥 쉽게 잘 붙습니다.

다만, 쉽게 붙이면 쉽게 뜰 수 있는 부분입니다.

랩핑을 많이 해보면 넓은 부위들 보다

작고 미세한 부분에서 시간이 지났을 때 필름이 더 잘 뜨지요.

카본 필름은 접력이 상대적으로 강하긴하지만

대신에 두께가 일반 필름에 비해서 두껍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좀 더 신경써서 마감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세하게 굴곡이 있는 동일한 부위를

일반 필름과 카본 필름으로 똑같은 방식으로 작업해 놓고 시간이 지나서 보면…..

카본필름이 들뜨는 부분이 더 잘 생깁니다.

물론, 형태에 따라서 다르긴하지만…..

미세한 굴곡들이 있는 부분은 카본 필름은 좀 더 신경써서 작업해둬야 하는 이유.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기어패널도 랩핑이 완료되었네요.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수납함 커버도 결의 방향을 동일한 방향으로 잡아서 랩핑.

가끔 정신없이 랩핑해 놓고 보면 카본 패턴의 방향이 다르거나 하면…….><

다시해야지요 ㅎㅎ

그래서 시공하기 전에 카본의 방향을 맞춰서 각 부위별로 필름을 미리 잘라 놓고 시작해요. ㅎㅎ

두번 일하지 않도록.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기어봉 양쪽에 붙어 있는 크롬 장식.

사이즈가 작으면서 곡이 심하면 주름이 올라오기 더 좋지요.

뒤쪽에 최대한 꼼꼼하게 마감해 놓구요.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이번에는 센터페시아와 대쉬보드에 있는 우드부분 차례네요.

사실, 이부분에서 살짝 문제가 생겼어요. ><

작업하고 나서도 인지를 못했는데…..

파사트의 경우는 저기 트림 하단에 패신저 에어백 모듈을 분리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냥 분리하면 에어백 에러 경고등이 무조건 점등한다는……

대게의 수입차종들은 잭을 분리해도 키온만 하지 않으면 경고등이 뜨거나 하지는 않는데…..

파사트는 전원 연결상태에서 저 모듈분리하면 무조건 뜬다고 하네요. ㅎㅎ

이번에 한가지 배웠습니다.

다행히 차주분께서 아시는 정비소에서 에러코드를 삭제하셨다고 연락 주셨네요.

이것 때문에 진단기를 살 수도 없고 ><

그래서 제가 한번씩 도움을 받는 다른 사장님께 여쭤보니……

파사트는 잭을 모듈에서 분리하면 키온 유/무와 상관없이 무조건 점등…..ㅎㅎ

진단기로 코드 삭제하면 간단한데…. 진단기를 사는 건 오버고….

그래서 하시는 말씀이…..

그냥 모듈에서 잭을 빼지 말고…. 모듈을 통채로 트림에서 빼면 된다는…..

“유레카!!!”

생각해 보면 간단한 건데….. ㅎㅎ

이럴 땐 역시나 경험이 중요하네요.

아무것도 아닌 것을…. ㅡㅡㅋ

가끔씩 제가 모르는 부분을 여쭤보면 항상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할 다름입니다. ㅜㅜ

그래서 저도 가끔씩 동종업에 일하시는 분들이 무언가 물어보기 위해서 연락 오면

아는 부분은 상세히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처음에는 모르는 걸

누군가에게 물어 본다는 자체가 내가 실력이 없다는 걸 인정하는 것 같아서

누군가에세 물어보기 보다는

이리 뒤지고 저리 뒤지고 자료를 마구 찾으려고했었는데….

잘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하지요. ㅎㅎ

물론, 작업하다 보면 혼자서 해결해야 하는 것들도 많지만….

의외로 동종업에 일하시는 분들께 여쭤보면 다들 상세하게 잘 알려주신답니다.

“내 노하우인데….나만 알고 있어야지” 하면서 잘 알려줄 것 같지만….그렇지 않더라구요.

이런게 동업자 정신인가봐요.^^

사설이 너무 길었지요.

결론은…. 저도 아직 알아가야 할 것들이 아주 많다는……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하이그로시 부분은 뒤쪽에 플라스틱으로 용접이 되어 있어요.

그것도 녹여서 뜯어내면 뜯어 내겠지만…..

다시 원래대로 아주 완벽하게 다시 고정해서 부착하기는 손도 많이 가기 때문에

분해하지 않고 작업합니다.

랩핑을 하다 보면 어디까지 뜯고, 분해할지 항상 고민을 하게 됩니다.

작업자가 가진 스킬의 정도에 따라서 분해를 더 할 수도 … 덜 할 수도….

절대 들뜨지 않게 작업할 랩핑 만렙의 고수라면

분해를 하나도 하지 않고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지요.

하지만 실제로 작업해 보면 형태에 따라서 분해를 해야할 곳도 있고

그냥 해도 되는 부분도 있고

그냥 할 수 밖에 없는 부분들도 있지요.

판단은 작업자의 몫이지요.

어떻게 작업을 하든…. 일정 수준의 퀄리티를 만들어야 하겠지요.

다만, 내 실력내에서 작업의 퀄리티가 안될 것 같은면…… 그 작업은 안하는 것이 맞지요.

더워서 그러나…. 자꾸 주절 주절하고 있네요. ㅡㅡㅋ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센터페시아 부분도 깔끔하게 랩핑이 되었습니다.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우드트림보다는 몇 배는 더 세련되어 보이지요. ㅎㅎ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요런 미세하게 곡진 부분이 시간 지났을 때 들뜨기 쉽기 때문에 마스킹테입으로 마스킹하고

필름에 최대한 텐션을 주지 않고 마감해 두어야 한답니다.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파사트의 실내 우드트림 부분들의 랩핑이 모두 완료되었네요^^

해 놓고 보면 몇개 안되는데…..

막상 혼자서 작업해보면 시간이 꽤 지나있어요. ㅎㅎ

물론, 내 차에 하는 거였다면 작업은 훨씬 더 빨리 끝났겠지요.

(사실, 랩핑하는 사람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기 차에는 잘 안하게 되요. ><)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랩핑한 파츠들은 다시 원위치에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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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드트림으로 되어 있을 때 보다는 실내가 훨씬 젊어졌습니다.^^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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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씬 실내가 세련되게 바뀌었지요.

단지, 우드트림만 바꿨을 뿐인데…..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확실히 다르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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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시공/카앤맨

운행하시던 차량의 실내가 실증이 나거나…..

분위기를 한번 바꿔보고 싶으시다면….

실내 랩핑을 적극적으로 권해 드려요^^

실증난다고 차를 바꾸긴 힘들잖아요.ㅡㅡㅋ

한동안은 다시 새로운 기분으로 차량을 운행하실 수 있답니다.

믿고 작업 의뢰해 주신 차주분께 감사드리면서…..

대구 파사트 실내 부분 랩핑(블랙 카본) 시공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스킨/부분랩핑/ppf생활보호패키지/광택/유리막코팅/바이오카매트 전문

주 소 : 북구 검단동 838-4번지 팩토리 밸리 104동 111호

(코스트코 사거리에서 성광고등학교 방면, 성광고등학교 대각선 길 건너편, 세븐일레븐 옆)

번지수로 찾아오시면 찾기 힘들어요^^;

집합건물이라 한 번지에 여러 건물이….

“성광고등학교” 검색하시고 오시면 대각선 길 건너편입니다.

상담전화: /

(유선 전화는 작업 중에 잘 못 받으니 가급적 휴대전화로…)

영업시간: 10:00~20:00 평일/토요일

일요일은 예약제로 오픈

(1~2일 전에 예약해주세요.)